피프티 피프티 팬덤 '트웨니'의 위버스 커뮤니티 회원수가 컴백 후 2배 급증한 2만명에 육박했습니다.
팬쇼케이스에서 검은색과 흰색 무대 의상도 피프티 피프티 개념이 반영된 것이란 해석이 나왔습니다.
피프티의 'SOS'가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2위 그리고 그래비티 4위 등 3개곡이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SOS' 노래가 미국 하와이의 라디오에 처음 방송됐고, '딘딘의 뮤직하이'와 '정오의 희망곡' 라디오에도 전파를 탔습니다.
24일 현재 멜론에서 'SOS' 노래의 하트 숫자가 8000개를 돌파했는데 멜론에서 피프티 커뮤니티 팬 맺기를 비롯 비디오 포토 등 하트를 누르는 곳이 많은데 왜 필요한지를 소개합니다.
키나 등 5명 멤버는 23일과 24일 이틀간 포스팅을 잇달아 올리며 소통에 나섰습니다.
삼푼이가 법원에 소송기록 열람 제한 신청에 이어 재판 기록 열람 제한 신청을 했는데 이를 법원이 받아들여 부정적인 기록을 막고 있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 피프티 팬덤 '트웨니'가 다음 카페를 폐쇄하고 위버스에 입점한 것이 팬 증가에 큰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위버스에 입점한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20일 컴백 후 급증하고 있습니다.
27일 현재 회원수가 기존 1만명에서 8일간 8000명이나 증가해 현재 1만8000명을 돌파했습니다.
하루 1000명씩 증가하고 있는 셈인데 곧 2만명을 넘을 듯 합니다.
피프티는 팬덤이 약한 것이 약점이었는데 앞으로 팬덤이 커지면 피프티가 글로벌로 성장하는 데 큰 지원군이 될 전망입니다.
지난 20일 팬 쇼케이스에서 5명 멤버들이 입었던 무대의상에 비밀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 팬은 팬쇼케이스에서 SOS 및 그래비티 무대에서 의상의 비밀이 있었다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나이 순으로 키나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를 살펴보면, 키나 (블랙) 문샤넬 (화이트) 피프티 피프티 그리고 예원 (상의 화이트 하의 블랙) 자체로 피프티 피프티, 그리고 하나 (블랙) 아테나 (화이트) 피프티 피프티 라는 해석입니다.
또한 마지막에 5명 맴버가 다 모이면 블랙 25, 화이트 25 인데 합치면 피프티(50) 이고 무대 앞에서 보고 있는 트웨니 시점에서 보면 트웨니도 50이 된다고 합니다.
해당 네티즌은 "마지막까지 피프티 피프티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너무 소름 돋지 않아? 이거 나만 이제 눈치 챈 건가?"라고 놀라워 했습니다.
다음 이야기 입니다.
미국의 한 라디오 방송에서 처음 'SOS' 노래를 방송했습니다.
하와이 호놀룰루에 K팝을 주로 방송하는 '팝 101.9'라는 라디오 채널이 있는데 지난 20일 스타리 나잇 Starry Night'에 이어 22일에는 'SOS'를 방송했다고 합니다.
이 채널에서는 아직도 '큐피드' 흘러나온다다고 합니다.
빌보드 차트 진입을 위해 미국 라디오에 방송되는 게 중요하다는 점에서 라디오에 피프티 노래 신청을 많이 했으면 합니다.
국내 라디오는 24일 새벽 0시경 SBS 라디오 ‘딘딘의 뮤직하이’에 'SOS'가 방송됐습니다.
이날 방송은 딘딘이 가끔 DJ추천으로 한곡씩 소개 하는데 딘딘 스스로 'SOS' 노래를 선곡해 틀어주고 극찬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앞서 딘딘의 뮤직하이에는 9월 중순경 ‘스타리 나잇'도 방송된 바 있습니다.
'딘딘 뮤직하이'는 피프티의 선공개곡과 타이틀곡을 라디오 방송 중 유일하게 모두 틀어준 곳이기 때문에 피프티 멤버들은 방송 출연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듯 합니다.
또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23일 'SOS'를 방송했습니다.
MBC 라디오의 경우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9월 중순 '스타리 나잇'을 틀어준 바 있어 MBC 라디오 또한 우선 고려 대상이 될 듯 합니다.
다음은 멜론 관련 쉽게 할 수 있는 정보 이야기입니다.
피프티는 아티스트 여성그룹 순위가 1위에 올랐다가 24일 현재 4위로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아티스트 순위를 높이는 방법에는 스밍 및 음원 다운로드 이외에도 팬 맺기 숫자 그리고 노래, 비디오, 포토에 각각 하트 숫자가 영향을 끼칩니다.
많은 분들이 놓치기 쉬운데 팬 맺기는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를 찾아서 별표 모양을 클릭해주면 팬 맺기가 됩니다.
별표 모양 옆에는 '팬톡' 게시판에 있는데 여기서 인사말을 남기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노래 들을 때 음원에 있는 하트를 클릭하면 연두색 모양으로 바뀌는데 모든 음원에서 하트를 클릭해줘야 합니다.
그러고보니 24일 SOS 하트 숫자가 8000개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는 비디오가 있는데 여기서도 비디오 마다 하트를 클릭해줘야 합니다.
또 커뮤니티에는 사진이 수십개나 있는데 사진 마다 하트를 클릭해줘야 합니다.
이러면 아티스트 점수가 높아져서 피프티 순위가 올라가게 됩니다.
아울러 각 개인은 친밀도 온도가 올라갑니다.
쉬운데 몰라서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알려드렸으니 멜론 스밍할 때 피프티 커뮤니티 방문해 하트 등을 눌러주면 좋겠습니다.
다음 이야기 입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에는 24일 현재 2위 'SOS'에 이어 4위 '그래비티' 그리고 7위에는 '푸시 유어 러브 Push Your Love '가 올랐습니다.
'SOS'는 1위에서 한 계단 떨어진 반면 '그래비티'는 어제 8위에서 급등해 4위까지 올라왔는데 1위를 넘볼 듯 합니다.
유튜브 급상승 음악에는 한국 2위에 이어 인도네시아가 10위에 올랐습니다.
대만은 16위, 싱가포르 18위, 홍콩 29위 등이었습니다.
또 'SOS'는 애플뮤직 '데일리 톱송 코리아'에서 꾸준히 상승해 현재 32위에 올랐습니다.
피프티는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은 월간 리스너' K팝 부문 14위에 올랐습니다.
'러브 튠 LOVE TUNE' 앨범은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있는데 주말 판매수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의아한 분들이 많았을 듯 합니다.
일각에서는 지난 9월초 음반판매량 집계회사 한터차트가 구매자 개인정보를 요구하면서 판매량 집계를 선별하는 방식으로 바뀌면서 유통사와 갈등이 있었는데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피프티 앨범이 주말을 지났는데 아직도 적다면 진짜 적은 것이냐는 얘기가 있는 반면 아직도 제대로 집계가 안된 물량이 많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혼재돼 있습니다.
그러나 앨범 판매량은 25일과 26일 급증하면서 '큐피드'의 12000장을 넘어 2만 700장을 돌파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전망입니다.
다음 이야기 입니다.
23일부터 다섯 멤버들이 잇달아 위버스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습니다.
예원은 23일 "트웨니 모해요~~?!! 오늘의 점심 메뉴를 추천 받습니다아!!! (트웨니두 밥 꼭 챙겨먹기!!)"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문샤넬은 23일 "곰돌이 문샤넬 등장~
트웨니~~ 저녁 먹었어용??
아 ! 날씨 좀 추워졌는데... 드디어 가을이 왔어영 !!! 저의 최애 계절. 가을에 차이티 딱이에요!! 음료추천!!
트웨니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저두 오늘 새로 산 가을 옷 입어서 기분이 넘 좋아용.
테나랑 데이트 갔을때 사진들 올리고 가요~ 선물."이라고 포스팅을 했습니다.
또 24일 새벽 아테나는 "사랑하는 트웨니~ 주말 잘 보냈어요?? 가을이 슬슬 다가오네요^^ 이때 제가 항상 해 먹는 디저트가 바나나 빵이랑 애플 크럼블 파이 인데요 완전 추천해요 ㅎㅎ 진짜 맛있거든요!! ( 바나나 빵은 우유랑 먹고, 크럼블은 아이스크림이나 바닐라 커스타드랑 같이 먹으면 최고예요.
감기 걸리기 쉬우니까 따듯하게 입고 다녀야돼요!! 꼭이요!
이제 트웨니분들과 만날 시간이 점점 많아질거니까 재미있게 함께 해봐요"라며 '애니Annie의 '웨이브 투 어쓰wave to earth' 노래를 추천했습니다.
아테나는 또 스웨덴어로 된 글을 올렸는데 "가을이 문을 두드리니 상쾌한 산책을 할 시간이에요. 숲에서 산책하면서 송이버섯이나 블루베리를 따면 좋겠네요. (혀가 파래질 때까지^^?). 맞아요, 계피 롤의 날이 곧 다가온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정말 맛있어요!
가을의 안락한 포옹을 보내요?"라는 뜻이었습니다.
이어 키나는 "트웨니 오랜만이에요. 밥은 먹었어요??
키또트선의 또 다른 저의 키나사복타임 이라는 주제로 앞으로 자주 찾아오려고요 나중에 어떤 스타일이 저랑 제일 잘 어울리는지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
이번 룩은 블랙 black 과 레드 red를 조합해봤답니다!!!
리본과 안경 포인트"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는 "쨘 트웨니 보고 싶어서 왔어요~!! 오늘 옷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진 짱많이 찍었는데 어때요???
제 패션 취향을 말해보자면... 러블리한 빈티지..? 좋아해요! 근데 새로운 스타일도 시도해보고 싶어요 >0< 저에게 추천해줄 패션 스타일이 있나요?! 참고해서 가을 옷을 사볼게욤 히히 .
마지막으로 해외 트웨니분들께 한 마디 남겨볼게요!! 아직 많이 서툰 영어지만 계속 연습할게요 "라는 글과 함께 '나는 전세계 트웨니와 이야기하고 싶다. 그래서 영어 공부하겠다. 아이 러브 유 (I wanna talk with worldwide Tweny. So I'll study English!! I love you)"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새 소속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을 준비하고 있는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 새나 시오 아란이 전 소속사 어트랙트를 상대로 반소를 제기하며 추가로 신청한 소송기록 열람 제한이 받아들여진데 더해 재판 기록 열람도 제한된다.
다음 이야기는 삼푼이 소식 입니다.
삼푼이 일당은 SNS 상에서 피프티 컴백 방해공작을 계속하고 있는 것은 물론 법원 재판 기록 등도 비공개로 막고 있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삼푼이 등 총 9명이 어트랙트를 상대로 지난 6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신청한 재판 기록 열람 등의 제한에 대해 재판부가 인용 결정을 내리고 양측 변호인단에 결정정본을 보냈습니다.
어트랙트는 지난 2023년 12월 18일 삼푼이와 이들의 부모, 그리고 안성일 더기버스 대표와 백진실 이사 등 총 12명을 상대로 130억원 상당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숩나다.
소장 접수 이후 현재 피고인들은 소장과 관련한 답변서를 순차적으로 내면서 재판에 대응했으며 모든 준비를 마친 서울중앙지방법원은 8월 29일 첫 변론기일 날짜를 확정했습니다.
하지만 삼푼이의 반소 제기와 함께 재판은 연기된 상태이며 소송기록 열람 제한 신청에 이어 재판 기록 열람 등의 제한도 신청하며 결국 모두 인용 결정을 받아냄으로써 활동 재개를 앞두고 소송 이슈를 철저히 비공개로 하려는 움직임을 확고히 했습니다.
참으로 삼푼이의 추악한 행태는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피프티는 26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방송에 이어 27일 KBS 뮤직뱅크 등 방송에도 잇따라 출연할 예정입니다.
중소기획사 아이돌 피프티는 사실상 데뷔나 마찬가지인데 지금까지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시고 지치지 말고 응원을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