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26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방송 첫 출연 '27일 뮤직뱅크 등 잇단 출전'...전홍준 친형 서울대 교수 "인품 좋은 분" 칭찬...문샤넬 예원 '아일릿' 데뷔 축하에 "선배님" 감사 화답 '상생 관계' 협력 체제 구축

탐진강 2024. 9. 24. 18:10
반응형

피프티피프티가 9월26일 MNet 엠카운트다운 음악방송에 첫 출연 스타트를 끊고 음방에 계속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의 친형이 서울대 교수인데 인망있고 좋은 분이라는 글이 올라와 역시 좋은 가족들이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피프티 팬덤 트웨니가 24일 현재 1만 5000명 이상으로  급증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컴백 후 무려 5000명이 증가했습니다. 

아일릿 멤버들이 문샤넬과 예원의 데뷔를 축하하자 문샤넬과 예원도 선배님이라 부르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대기업 기획사 하이브의 아일릿과 중소기업 기획사 어트랙트의 피프티의 '상생' 협력 관계가 구축된 것 같습니다.

'SOS'  뮤비가 유튜브 한국 일간 1위 그리고 노래가 멜론 일일 차트에서 90위를 차지했고 세계 각국에서 좋은 반응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피프티가 9월 26일 목요일 오후 6시 엠넷 엠카운트다운 음방에 첫 출연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9월 27일 금요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 아리랑TV 심플리 K팝 방송에 출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9월 28일 토요일에는 그간 호의적인 보도를 해왔던 MBC의 '쇼! 음악중심 출연이 확실시됩니다. ​


그리고 9월 30일 일요일에는 SBS 인기가요, 그리고 다음주 화요일에는 SBS MTV '더 쇼', 수요일에는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출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SBS의 경우 편파왜곡방송 '그것이 알고 싶다'의 악연이 있지만, 시사프로와 연예프로는 서로 부서가 다르기 때문에 출연할 가능성은 있을 것 같습니다. 

SNS X에 전홍준 대표의 친형에 대한 평판이 올라왔습니다. 

한 네티즌은 "서울대 교수님이었던 남편 선배님이 피프티 피프티 회사 사장님 형님이란다"라며 "차에서 피프티 피프티 노래 나오니 성선배 동생회사 가수 아냐 한다. 성선배? 전씨로 알고있는데? 해서 찾아보니 필명이 성민협이고 본명은 전형준이시네. 서울대 중문과 맞네 맞아. 글을 아주 잘쓰신다고."라고 소개했습니다.


전홍준 대표의 친형 이름이 전형준 서울대 중문과 교수이고 필명은 성민협인데 글을 아주 잘 쓴다는 것입니다.

이어 "정말 형님이 그렇게 인망있고 좋은 분이래요"라며 "동생도 그러 할거 같다며... 만남에서 형님이 동생이 소송서 이겼다며 정말 좋아하셨대요."라고 전했습니다.

전홍준 대표의 형님 전형준 교수가 작년에 가처분 소송 등에서 이긴 것을 좋아했다는 얘기로 관측됩니다.

전홍준 대표에 대해서 가족들이 칭찬을 많이 하는 것을 보면 가족간 우애가 좋고 화목한 듯 합니다.


지난 15일에는 전홍준 대표가 인스타그램에 어머니의 생신을 축하하는 사진을 공개했는데 사진에는 어머니가 생일 꼬깔모자를 쓴 채 케익 앞에서 웃고있고 전홍준 대표 등 3형제가 뒤에 서있는 모습이 가족간 우애를 보여줬습니다.

전홍준 대표는 "어머니 생신 92세" "늘 죄송합니다"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는데 전홍준 대표는 3형제 중 막내라고 합니다. 

어머니는 막내 아들의 피프티 피프티 성공을 위해 그간 은행에 모아둔 9000만원 쌈짓돈을  모두 줄 정도였으니 당시 전홍준 대표의 눈물이 이해가 갑니다.

또 전홍준 대표의 사촌 누나는 한 유튜브에 댓글을 남겨 전홍준 대표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사촌누나는 "홍준이는 내 사촌동생인데.....언제나 우리 집안에 다정다감의 대표였고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이었고 세대를 아우르는 품성이었는데 나는 요즘 피프티 피프티 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우리 홍준이 장하다. 홍준이 인터뷰 자랑스럽다. 사촌 누나가 홧팅한다"라고 댓글을 달아 전홍준 대표의 인성과 가족간 우애를 입증했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22일 현재 'SOS' 노래 등 성적표 입니다.

SOS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일간 한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울러 '스타리 나잇 (Starry Night)’은 역주행해 10위에 등극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뮤직비디오에서 일간 75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뮤직 캐나다 일간 79위를 차지했습니다.  

SOS 뮤비의 조회수는 22일 12시 현재 700만뷰를 돌파할 기세 입니다. 

이같은 화력은 K팝 대기업 기획사 수준에 달하는 좋은 성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SNS X에서 주요 계정에서 150만뷰가 넘는 것이 2개 이상이나 됐습니다.


뉴스 계정 이외에도 일본 팬 계정이 올린 SOS 뮤비 영상이 무려 170만뷰가 넘었습니다.

현재 미국 유투브 음악탭 현황을 보면 이번 주 하티스트 비디오(hottest videos)에 K팝 중 유일하게 SOS 뮤비가 11번째로 올라와 있습니다.



음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뮤직 오늘의  톱100에서 99위에 처음 올라왔습니다. 

멜론에서는 일간 차트에서 90위에 올랐습니다. 


한 네티즌은 멜론 1주 차트에서 1위, 대단한 기록이라며 대중픽도 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용기를 주기도 했습니다.

멜론에서는 "피프티 피프티 '러브 튠' FIFTY FIFTY 'Love Tune' 매거진 좋아요 및 감상평 남기고 선물 받으세요!'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멜론 매거진 피프티 이벤트에 댓글을 남기면 이용권 보유 고객 중 당첨자 10명에게 '러브 튠' 사인 CD를 준다고 합니다.





멜론에서는 5명 멤버들의 사인과 함께 다양한 고퀄리티 사진들이 공개됐습니다. 



유튜브에는 외국인들의 리액션 영상도 많이 올라오고 있어 서서히 외국인들로부터도 관심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러브 튠'은 아이튠즈에서 말레이시아 3위, 홍콩 4위, 태국 5위, 핀란드 6위, 필리핀 7위, 대만 9위, 튀르키예 10위, 인도네시아 12위, 뉴질랜드 17위, 엘살바도르 18위, 멕시코 33위, 일본 41위, 미국 50위, 프랑스 64위, 캐나다 95위, 호주 109위, 영국 118위, 베트남 200위 등을 차지했습니다. 

또 애플뮤직에서 홍콩 5위, 인도네시아 5위, 마카오 5위, 말레이시아 6위, 대만 10위, 라오스 11위, 싱가포르 11위, 베트남 13위, 태국 14위, 튀르키예 14위, 미얀마 15위, 캄보디아 18위, 중국 18위, 필리핀 35위, 사우디 아라비아 75위, 페루 77위, 뉴질랜드 165위, 스웨덴 173위, 일본 178위, 칠레 186위 등이었습니다.

다음은 위버스 팬 커뮤니티 이야기입니다.

위버스 피프티 팬 트웨니는 컴백 이후 급증 추세를 보이며 24일 현재 1만 5000명을 넘었습니다.


과거 다음 공식 팬카페가 5000명선에 머물렀던 것과 비교하면 위버스 커뮤니티 입점 후 1만명이 됐으며 이후 피프티 컴백 후 갑자기 5000명 넘게 가입해 24일 현재 1만 5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앞으로 피프티 활동이 계속 되면서 트웨니 팬덤은 폭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간 피프티는 팬덤 구축이 안돼 약한 편이었는데 앞으로 강력한 글로벌 팬덤이 형성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실제로 해외 커뮤니티 레딧 등에서는 실시간으로 한국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하이브 아일릿과 어트랙트 피프티의 다정한 '우정' 관계가 형성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일릿 윤아, 이로하, 원희가 오디션 '알 유 넥스트(R U Next?'에서 함께 했던 문샤넬과 예원의 피프티피프티 데뷔를 축하하자 문샤넬과 예원도 감사의 화답을 했습니다.



문샤넬은 "아일릿 선배님들! 축하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우리 화이팅하고 무대에서 빨리 봤으면 좋겠어요. 저도 늘 응원해요! 화이팅!!"이라고 인사했습니다.



사실 문샤넬은 아일릿 멤버들 보다 나이가 많은데도 깎듯이 먼저 데뷔한 아일릿 멤버들에게 선배님이라고 존중했습니다.

아일릿 데뷔일이 2024년 3월 25일 그리고 문샤넬과 예원은 2024년 9월 20일이니까 모두가 '오디션' 동기이기는 하지만 데뷔 선배는 아일릿이니까요. 



예원은 "저도 아일릿 선배님들과 무대에서 만나는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데뷔 축하해줘서 너무너무 고마워요"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중소기획사 어트랙트가 대기업 기획사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에 소속됐던 문샤넬과 예원을 새 멤버로 영입할 수 있었고, 그리고 다시 피프티와 아일릿이 서로 소속사는 다르지만 우정을 나누면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은 '윈윈' 상생 사례가 될 듯 합니다.

한 네티즌은 "너무 훈훈하다"며 "다담주 뮤뱅부터 엠씨 보는거 맞나? 너무 기다려지는데. 인터뷰 코너 만약에 하면 민주랑 문샤넬, 예원이는 만날 듯"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아테나가 헬로82 채널에서 강강술래처럼 손잡고 원을 그리며 추는 춤이 스웨덴 명절 '미드서머' 때 추는 춤이라고 합니다.

즉 서로 손잡고 미드서머 폴 주위를 돌면서 춤추는 춤도 있고, 손을 등 뒤에 모으고 뛰어다니는 춤도 있다고 합니다. 

미드서머 춤은 작은 개구리 춤이라고 개구리처럼 뛰어가면서 개구리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전홍준 대표가 이번 피프티 컴백에 30억원 이상을 쏟아부은 것으로 관측됩니다.

과거 피프티 1집과 큐피드에 집행된 비용만 30억원에 달하니까 이번 2집은 퀄리티는 물론 대기업 수준의 비용을 집행했기에 30억원은 넘을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실제로 1집 등에서는 없었던 대형 쇼케이스 대관료만 해도 3시간 기준 950만원에 달하는데 하루  종일 대관이기에 3000만원은 들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뮤직비디오, 의상, 노래 곡비 및 프로듀싱, 앨범 제작, 프로모션 등에도 수십억원 이상이 들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트랙트가 곧 트웨니와 함께 할 이벤트를 준비 중인 것 같습니다.


어트랙트는 '피프티' 관련 6개의 로고를 만들어 팬들의 투표를 유도했는데 현재로는 '50 FUN 50 RUN (피프티 펀 피프티 런 런)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한 팬은 오타니와 피프티 연관 이벤트 등이 포함된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내놓고 있습니다. 

반응형

'문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프티피프티 팬덤 '트웨니', 위버스 커뮤니티 이사 그리고 컴백 후 급증 추세 '2만명 돌파' 임박...쇼케이스 의상의 비밀 '50 50'...딘딘의 뮤직하이, 미국 하와이 채널 등 잇단 라디오 방송 'SOS' 선곡...삼푼이, 재판 및 소송 기록 열람 막아 부정 이미지 차단 '발악'  (25) 2024.09.27
워너뮤직 코리아+안성일+삼푼이 일당, 사실상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 죽음 내몰았다!...쓰리정, SNS 상에 학대당했다 사기극 '거짓말' 들통...탬퍼링 범죄 재구성 날짜별 사건 살펴보니...전홍준, 아란 건강 챙기고 '바비OST' 뮤비 촬영 포기  (12) 2024.09.27
피프티피프티, 신곡 'SOS' 뮤직비디오 3일 만에 1000만뷰 돌파...전홍준 "팀워크 중요...3년간 단독 활동 금지 및 광고 출연 5명 모두 출연 시 가능" 공표...어트랙트 브랜드 가치 1000억원...공연에서 큐피드, 하이어 등 전작 노래 예고  (14) 2024.09.24
피프티피프티 신곡 'SOS' 뮤직비디오 하루 만에 600만뷰 돌파...아일릿 윤아 이로하 원희 '문샤넬+예원 데뷔 축하' 메시지...뮤비 오리 CG 아닌 실제 증언...미디어 쇼케이스, 언론사 기자 총출동...팬 쇼케이스, 4곡 전곡 부르며 미니콘서트 '그래비티 찬사'  (22) 2024.09.22
대기업기획사 하이브+중소기획사 어트랙트 '상생' 협력...문샤넬+예원 피프티피트피 합류 지원...BTS 아미+피프티 트웨니 '이심전심'...전홍준 대표 사촌누나 "홍준이는 선한 영향력" 칭찬...'러브 튠' 앨범 공개 '기대감 업'  (22) 2024.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