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가 위버스에 입점해 5명 멤버들의 스페셜 비하인드 영상과 웰컴 메시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팬들은 위버스를 통해 피프티피프티와 쉽게 소통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피프티피프티는 미니 앨범 '러브 튠(Love Tune)' 트랙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타이틀곡은 'SOS'이고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그래비티(Gravity)', 영어 버전 '스타리 나이트이트', 영어 버전 'SOS'까지 6곡이 알차게 담겼습니다.
유명 남자아이돌 인피니트 멤버 이성종이 '스타리 나이트' 안무 챌린지를 귀엽게 펼쳤습니다.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피크를 찍은 걸그룹 순위에서 피프티피프티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푼이 소속사 엔에스이엔엠 산하 레이블 매시브 이엔씨(MASSIVE E&C)가 엑스, 이전 트위터에 계정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었고 어트랙트 보이콧 계정이 삼푼이 지원을 위한 활동에 나섰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오늘 9일 위버스에 입점해 팬 커뮤니티가 오픈했습니다.
위버스 앱을 깔고 가입 후 간단히 피프티피프티 팬이 될 수 있습니다.
위버스에 실린 피프티피프티 소개는 이렇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50대 50의 확률에서 출발해 팬들과 그룹이 함께 완전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022년 첫 EP '더 피프티 The Fifty'로 데뷔한 이후 2023년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 The Beginning, Cupid'로 미국 빌보드 핫100, 호주 ARIA 차트, 영국 오피셜 차트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진입하며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24년 8월, 리뉴얼된 피프티피프티는 키나를 중심으로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가 새로 합류하여 더욱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선보이며 글로벌 무대에서 그들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버스에 소개된 5명 아트스트 정보입니다.
"키나 2002년 7월 9일생.
키나는 팀 내에서 가장 독특한 목소리 톤을 지닌 랩퍼로, 유니크한 랩 메이킹과 중저음 허스키한 보이스로 스타일리시하고 소울풀한 음악을 선보이는 아티스트입니다."
"문샤넬 2003년 6월 14일생
문샤넬은 폭넓은 음역대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세대의 음악적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화하며 수준급의 랩과 보컬을 보여주는 완성형 아티스트입니다."
"예원 2005년 3월 18일
예원은 하스키하면서도 따뜻한 음색을 가진 보컬리스트로,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팀에 활력을 더하는 분위기 메이커 아티스트입니다."
"하나 2006년 9월 5일생
하나는 피아노와 기타 등 다양한 악기 연주 실력을 갖춘 다재다능한 보컬리스트로, 섬세하고 맑은 음색을 지닌 차분하고 밝은 성격의 아티스트 입니다."
"아테나 2007년 3월 15일생
아테나는 중저음의 독특한 보이스와 클래식 피아노 콩쿠르 우승 경력을 지닌 아티스트로, 5개 국어에 능통한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입니다."
참고로 아테나는 한국어 영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 5개 국어에 능통하다고 하는데 프랑스어도 어느 정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프티피프티는 위버스 커뮤니티가 오픈 기념으로 트웨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헬로 피프티피프티' 트레일러 비하인드 영상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오로지 위버스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라며 "시청한 후에 헬로 피프티피프티 (#HELLO_FIFTYFIFTY) 해시태그로 감상 소감을 남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5명 멤버들은 웰컴 메시지 영상을 통해 "위버스에서 만나자"고 활짝 웃었습니다.
비하인드 영상에서 새로운 소식으로는 아테나가 운동에 능하다고 합니다.
아테나는 운동을 많이 하는데 수영, 테니스, 주짓수, 태권도, 농구 등을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프리드로트( friidrott) 즉 스웨덴에서 말하는 육상경기, 달리기, 멀리 뛰기, 높이 뛰기 등도 했고 오리엔티어링 (orienteering) 즉 지도와 나침반만 가지고 정해진 길을 걸어서 찾아가는 스포츠도 했는데 스웨덴 학교에서 학년 1등도 했다고 합니다.
한 팬은 "아육대를 안보는데 설날 아육대는 보게 될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라며 "양궁에 예원, 달리기에 아테나 그리고 하나"라고 즐거운 표정을 보였습니다.
위버스 소식에 팬들은 멤버들 영상을 본 후 SNS 상에서 행복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번째 소식입니다.
어트랙트는 피프티피프티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러브 튠(Love Tune)' 트랙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SOS'를 비롯해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그래비티(Gravity)', 영어 버전 '스타리 나이트이트', 영어 버전 'SOS'까지 총 6곡이 담겼습니다.
미니 앨범 하나에 신곡 4개, 그리고 영어버전이 2개나 된다니 매우 알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홍준 대표가 그야말로 세계 시장을 겨냥한, 더 정확히 빌보드 차트를 목표로 이번 미니 앨범을 만들었다는 이야기입니다.
한 네티즌은 "곡수도 채울수 있을 만큼 잘 채웠네요, 신곡이 4곡이나 될줄이야"라며 "요새 미니 앨범도 거의 싱글급으로 각종 버젼만 많지 신곡 3곡 이상 넣어주는걸 잘 못봤는데.... 데뷔 일정 미룰 만 했네. 아테나가 녹음할수록 늘었다니까"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푸시 유어 러브 Push your love 작곡가는 BTS 정국 스테이 얼라이브 Stay Alive, 르세라핌 피어리스 Fearless, 래드벨벳 필 마이 리듬 Feel my rhythm 등 유명 노래를 작곡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SOS' 작곡가는 '큐피드'를 작곡한 아담(Adam)이 포함돼 있습니다.
2022년 11월 데뷔한 피프티 피프티는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흥행하며 '중소돌의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큐피드'는 100위로 진입해 최고순위 17위까지 올랐고 무려 25주 연속 차트인 했는데 K팝 걸그룹 사상 최장 기간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의 미니 앨범 '러브 튠'은 오는 20일 1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됩니다.
세번째 소식입니다.
2010년 데뷔한 유명 남자 아이돌 인피니트의 이성종이 '스타리 나이트' 안무 챌린지를 해 SNS를 뜨겁게 했습니다.
이성종은 자신의 팬미팅 행사에서 "떨린다"고 말하면서 귀여운 모습으로 걸그룹 안무를 소화해 냈습니다.
팬들은 "너무 잘한다"라고 외쳤습니다.
트웨니들도 이성종의 영상을 보면서 응원을 보냈습니다.
피프티피프티가 20일 컴백한 이후 챌린지는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네번째 소식입니다.
피프티피프티가 4세대 걸그룹 중 스포티파이 글로벌에서 가장 피크를 찍은 걸그룹(4th gen girl groups and their highest peak on Spotify Global) 1위에 올랐습니다.
1위 피프티피프티의 큐피드는 525만으로 압도적이었고 이어 뉴진스의 슈퍼샤이 (Super Shy)가 472만이었습니다.
그리고, 에스파의 슈퍼노바(Supernova) 256만,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213만, 그리고 르세라핌 이지(Easy) 212만 순이었습니다.
그리고 9월 7일 유튜브 인기뮤비 일간차트에서 '스타리 나이트'는 네 계단이나 역주행 해서 3위에 등극했습니다.
유튜브 주간 차트 8월30일에서 9월5일까지 순위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수박차트에서 주간인기상 9월 첫째주 12위에 올랐습니다.
더 많은 순위가 있지만 오늘은 이만 줄입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소식입니다.
삼푼이 소속사 엔에스 이엔엠 산하 레이블 매시브 이엔씨(MASSIVE E&C)가 엑스에 계정을 오픈하고 본격 활동을 선언했습니다.
매시브 측은 삼푼이 계정 오픈, 공식 팀이름 준비 등을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삼푼이 지지 어트랙트 보이콧 일당이 피피보팅 계정을 오픈 하고 삼푼이의 재 데뷔 투표를 비롯 지지자 결집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엑스 글에 피프티피프티 해시태그 등을 하면서 사악하고 몰상식적인 행태를 보였습니다.
너무 길어질 수 있어 오늘은 이만 줄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그리고 미니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 등으로 팬들의 공간이 넓어진 것 같습니다.
아울러 타이틀곡 'SOS'가 공개돼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