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프티(FIFTY FIFTY)는 가장 권위있는 어워즈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에서 '라이징 스타' 수상을 했지만 웃음기가 없었습니다.
검은색 드레스를 입은 멤버들의 수상 소감은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관련 유가족들에게 애도의 뜻을 전하는 것이었고, 시상식 내내 웃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23년 역사를 지닌 권위있는 어워즈라는 점에서 앞으로 광고 CF 모델 등 여러가지 가능성을 높였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미국 투어 기간 중 위버스 라이브 방송에서 약속한 라이브 방송을 7일 저녁에 진행했습니다.
각각 마녀 컨셉으로 분장해 여러가지 준비한 코너를 진행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이 밤을 더 좋아하는 이유가 시차 때문에 밤에 가족과 통화하고, 또 혼자 고요한 분위기를 좋아한다고 말해 찡하게 했습니다.
키나(KEENA)는 새벽에 신발장을 정리하는 등 정리왕이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1월 7일 중구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First Brand Awards 2025)’ 레드카펫 행사에서 '여자 아이돌' 부문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때문에 시상식은 레드카펫 행사로 축소해 소박하게 진행된 것 같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이러한 분위기를 감안해 검은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고 모두가 아름다운 미모를 보여주었습니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03년 제정 이래,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성과측정의 대표적인 지표로 인정 받아 온 브랜드 어워드로서 소비자와 함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합니다.
2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어워즈인만큼, 올해도 기업 부문은 물론 인물, 문화 부문에서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 문화 부문은 언론보도, 방송프로그램. SNS, 주요 포털사이트의 콘텐츠 평판과 전문기관 인증 등에 기초한 주요 이슈 분석을 동해 280여개 브랜드를 1차 선별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1차 선별에서 여자 아이돌 부문 라이징 스타 수상 후보로 선정됐고, 작년 11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국내 및 베트남 현지 소비자 조사가 진행됐습니다.
당시 트웨니(TWENY)들이 퍼스트 브랜드 대상 투표에 적극 참여한 것이 이번 수상의 결정적 계기였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이 수상 소감에서 트웨니(TWENY)들에게 특히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이유입니다.
이야기왕TV도 투표 방법 등을 영상 및 커뮤니티에 안내하면서 투표를 독려했는데 함께 투표 참여한 모든 분들도 뿌듯할 듯 합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시상식에서 수상은 물론 여러 대기업 브랜드 대표 광고주들도 만나고 인맥도 넓히는 등 의미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라이징 스타' 상은 권위있는 시상식 수상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광고 CF 모델 발탁 등에 있어 상당히 유리한 조건을 갖게 됐습니다.
다음은 위버스 라이브 방송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 5명 멤버들이 이미 예고했던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했습니다.
당초 1월1일경 예정이었으나 무안공항 사고에 의한 국가 애도 기간 때문에 연기된 것이었습니다.
5명 멤버들은 마녀 컨셉으로 분장하고 등장했습니다.
예원(YEWON)은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아테나(ATHENA)는 말레피센트, 키나(KEENA)는 마녀 배달부 키키, 문샤넬(CHANELLE MOON)은 위키드 알파바, 하나(HANA)는 오즈의 착한 마녀 글린다 등 각각 분장을 소개했습니다.
하나(HANA)는 2025년 새해에 20살 성인이 된 것을 축하받았습니다.
아테나는 미국 투어 출발할 때 벌칙으로 받은 금발 패션 질문을 받고 기회가 되면 또 시도하겠다고 했습니다.
문샤넬은 아테나 금발이 멋있어보여서 금발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했고, 예원은 문샤넬의 금발에 대해 엘사 느낌이 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그들은 질문을 던지고 예언 서적을 통해 답변을 읽는 순서를 가졌습니다.
여러 질문에 대부분 "기쁜 소식이 기다린다", "신념을 버리지 마라",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겸손하게 행동하라", "마음에도 환기가 필요" 등 긍정적 답변이 나왔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은 장면은 2024년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질문에 키나가 받은 답변은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였습니다.
그리고 새해를 함께 맞은 멤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질문에 하나가 받은 답변은 '노(NO)'였습니다.
특히 예원은 프롬프터를 읽는 듯한 실수 아닌 실수를 했습니다.
지난번 미국 투어 기간 중 라이브 방송 때 스포일러를 했던 것이 오버랩되면서 웃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서로를 알아가는 O X 퀴즈 형태 코너도 진행했습니다.
예원은 항상 애기처럼 바깥쪽을 향해 누워서 잔다고 합니다.
아테나는 동생과 우유를 1리터씩 먹었다고 공개했습니다.
키나는 민초파 였는데 하나, 예원도 민초파라고 공개했습니다.
문샤넬은 낮보다 밤을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키나(KEENA)는 문샤넬이 밤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시차가 있어 밤에 가족과 통화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혀 찡하게 했습니다.
문샤넬은 밤이 촛불 분위기가 좋고 자신만의 고요한 시간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샤넬은 밝고 쾌활한 성격이지만 한편으로는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즐기는 감성적인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는 사이다 보다 콜라를 좋아했습니다.
하나는 또한 핸드폰 배경 화면에 힙한 캐릭터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문샤넬은 아직도 핸드폰 배경화면에 키나 사진이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문샤넬은 SOS 뮤직비디오 리액션에서 키나 사진을 배경화면에 두기로 약속했었습니다.
키나는 볼 때 마다 기분이 좋다고 고백했습니다.
문샤넬은 최근 전화한 사람이 남동생이었습니다.
키나는 최근 대청소를 했다고 말했는데 키나는 정리를 잘하는 멤버로 유명했습니다.
예원은 새벽에 신발장 부근에서 소리가 났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키나가 신발장 정리를 깔끔하게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키나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청소라고 합니다.
청소왕 브라이언과 유튜브를 함께 하면 좋겠다는 반응도 나옵니다.
트웨니 응원봉 요청에 대해 기다리면 좋은 소식이 올 듯 합니다.
포춘 쿠키 코너도 진행했습니다.
새해 운세와 덕담을 전해주는 방식이었습니다.
특히 하나가 트웨니에게 운세를 뽑았는데 "이번 년도 부자 돼보자고"라는 운세가 나와 웃음을 주었습니다.
약 1시간 가까운 진행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5명은 준비한 서프라이즈 케이크와 함께 소원을 빌었습니다.
그리고 '해피 뉴이어'를 외치며 마무리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굳이 형식이 없어서 좋으니 편하게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그냥 자주 라이브 방송 소통을 하면 좋겠다는 의미입니다.
가령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비하인드 이야기 등도 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은 덕애드 베스트 그룹 투표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7일 투표 앱 덕애드(DUCKAD) 영상에서 "이달의 베스트 그룹 투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덕애드(DUCKAD) SNS 계정은 "1월의 베스트 아이돌 그룹 투표[Best Idol Group Trophy of The Month, January]"라면서 "피프티피프티 로부터 메세지가 도착했어요💌 📢FIFTY FIFTY(피프티피프티) 도 기대중인 '이달의 아이돌 그룹 투표' 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Participate in the vote that 'FIFTYFIFTY' is looking forward to right now!"라고 알렸습니다.
덕애드(DUCKAD) 투표는 언론사 스포츠투데이가 주관하고 투표 부문은 남자 아이돌 그룹, 여자 아이돌 그룹이며 투표 기간은 1월 21일까지 입니다.
1위를 하면 특전으로 실물 트로피를 전달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전세계인들이 주목하는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송출도 이뤄진다고 합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피프티피프티 인스타그램에는 "트웨니(TWENY)와 함께해서 더욱 기쁘고 감사했던 하루. 덕분에 상도 받고 즐거웠던 라이브까지! 오늘도 너무 고맙고 감사해요!"라는 글과 더불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키나(KEENA)는 위버스 커뮤니티에 "오늘도 고마워" 글과 함께 사진 4장을 올렸습니다.
사진은 퍼스트 브랜드 대상 시상식 때 입었던 드레스 복장이었습니다.
예원(YEWON)은 에스콰이어 틱톡, 인스타그램 등 SNS에 2025년 각오를 밝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위버스 커뮤니티 회원수가 8일 현재 7만7000명을 돌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