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케데헌 헌트릭스 '골든', 8월2주 빌보드 핫100 1위 '오디너리' 추월...K팝 여자 가수 사상 최초 기록...영화 넷플릭스 공개 8주차에도 한국 미국 영국 등 1위

운월마을 2025. 8. 10. 18:15
반응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 헌터스'의 헌트릭스(HUNT/X)의 노래 '골든(Golden)'이 유명 예측 기관 분석 결과 다음주 빌보드 핫100 순위 예측에서 처음으로 1위에 등극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1위 '골든'은 243점, 2위 오디너리(Ordinary)는 240점으로 예측돼 3점차, 아주 근소한 차이입니다. 
최종 예측까지 다소 점수 변화가 있겠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골든'이 그간 1위 독주체제였던 오디너리(Ordinary)를 추월해 힘차게 나아가는 모습입니다.


'골든'은 스포티파이 1위, 애플뮤직 1위, 아마존뮤직 1위, 영국 오피셜 차트 1위 그리고 마침내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르는 '글로벌 올킬' 혼문(Honmoon)을 완성하는 분위기 입니다.

'K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7주차가 지났지만 미국에서 1위 유지는 물론 한국, 영국 등에서 다시 1위 탈환을 하며 15개국에서 1위를 하며 인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음원 순위 예측 사이트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는 8월 2주차, 다음주 빌보드 핫100 순위 중간 예측에서 근소한 차이로 '골든(Golden)'이 1위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헌트릭스(HUNT/X)의 '골든(Golden)'이 예측 순위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음원 순위 예측 사이트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는 그간 순위 예측에서 대부분 실제 순위와 맞았다는 점에서 '골든'의 첫 1위 예측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혼문 완성이 얼마 안남았습니다.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 SNS 계정은 "(HUNT/X)의 '골든(Golden)'과 알렉스 워렌(Alex Warren)의 오디너리(Ordinary)는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 '골든'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며 "두 곡 모두 초기 예상치를 웃도는 성과를 보였지만, 차트 포인트 측면에서 여전히 1% 이내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중간 예측 결과를 보면 1위 '골든'은 243점, 2위 오디너리(Ordinary)는 240점입니다.
'골든'이 단 3점 차이로 1위를 처음 추월해 앞서나간 것입니다.
이는 스트리밍 점수에서 압도적으로 앞서는 가운데 외국 가수에게 아주 큰 벽과 같은 라디오 방송 점수에서 상당한 점수를 확보한 결과로 보입니다.

최근 초기 예측에서는 오디너리(Ordinary) 227점, 골든(Golden) 225점, 근소한 차이로 여전히 오디너리(Ordinary)가 1위를 지킨 바 있습니다. 
중간 예측에서는 두 곡 모두 점수가 크게 증가한 모습입니다.

지난주 최종 예측에서는 1위 오디너리(Ordinary) 224점, 2위 골든(Golden) 220점 이었는데 예측대로 골든은 2위에 머물렀습니다.

어쨌든 다음주에는 두 곡이 스트리밍 점수, 라디오 방송 점수 등 모든 면에서 치열한 1위 쟁탈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빌보드 순위에 위협적이라고 생각됐던 채플 론(Chappell Roan)의 '더 서브웨이(The Subway)'는 193점으로 3위에 처음 진입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일단 점수 면에서 다소 차이가 있어 1위를 넘볼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음주 빌보드 핫100 순위 중간 예측에서 'K팝 데몬 헌터스'의 다른 OST 곡들도 순위 상승이 예측됐습니다.
사자보이즈(Saja Boys)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지난주 보다 3계단 오른 6위로 예상됩니다. 
'K팝 데몬 헌터스' 영화에서 순위 경쟁을 하던 헌트릭스(HUNT/X)와 사자보이즈(Saja Boys)가 현실 세계에서도 빌보드 핫100 순위 경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사자보이즈(Saja Boys)의 '소다 팝(Soda Pop)'은 3계단 오른 13위, 헌트릭스(HUNT/X)의 (How It's Done)'은 2계단 오른 17위로 나타났습니다.

어버웃뮤직 SNS는 "헌트릭스(HUNTR/X)의 '골든(Golden)'이 이번 주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다"면서 "만약 이 곡이 1위를 차지한다면,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차지한 최초의 여성 K팝 곡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빌보드 핫100 1위는 그간 방탄소년단 BTS 뿐입니다.
따라서 K팝 여성 가수 중 처음이며, BTS 이외에 처음이기도 합니다.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 SNS 계정은 "'골든'은 현재 미국의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아마존뮤직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며 "2025년 발매된 첫 싱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의 3대 음원 플랫폼을 모두 석권한 것입니다.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하게 되면 영국 오피셜 차트 1위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를 석권한 최초의 K팝 가수 노래가 됩니다.
영원히 깨질 수 없는 기록, 혼문이 세워지는 것입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사운드트랙(Soundtrack)은 스포티파이에서 35일 연속으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앨범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이 중 24일 동안 매일 3000만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앨범은 3517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다른 가수 2위 앨범은 1469만 스트리밍에 불과했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 앨범이 더블스코어 이상으로 압도적 1위인 셈입니다.


우리나라 넷플릭스 영화 순위에서 'K팝 데몬 헌터스'가 다시 1위를 탈환했습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2위는 마동석 주연의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였습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마동석 등 어둠의 해결사들이 악을 숭배하는 집단에 의해 혼란에 빠진 도시를 구하는 오컬트 액션 영화입니다.


지난 7월 3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지난 8월4일 1위에 오른 바 있습니다. 

영국 넷플릭스에서도 'K팝 데몬 헌터스'가 '옥스포드에서의 날들(My Oxford Year)'를 제치고 1위를 탈환했습니다.
'옥스포드에서의 날들(My Oxford Year)'이 미국에서 제작하기는 했지만 영국 옥스포드를 배경으로 한 영화인데도 영국인들이 'K팝 데몬 헌터스'를 더 선호한다는 것이 이채롭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한 지 7주가 지났지만 지금도 한국,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15개 국가에서 1위입니다.

'K팝 데몬 헌터스'에서 사자보이즈 멤버 미스터리 역할을 맡았던 케빈 우(Kevin Woo)가 미스터리 스타일 대로 코스프레를 한 후 전직 아이돌 출신답게 댄스 등을 선보이며 ABC방송 뉴스에도 등장했습니다.


케빈 우(Kevin Woo)는 보이그룹 유키스에서 메인 보컬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는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비주얼 담당에다가 춤도 곧잘 춰서 댄스브레이크 센터를 맡은 적도 있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 영화를 보면서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 노래를 듣고 오열하는 외국인 남자 영상이 재밌다는 반응입니다.
 'K팝 데몬 헌터스' 영화에 등장하는 진우를 보면서 첫사랑에 빠진 듯 여자아이 모습이 귀엽다는 반응입니다.
엄마가 꼬마아이에게 말을 해도 꿈쩍하지 않고 영상 속 진우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유어 아이돌' 노래의 리뷰 및 반응 영상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흑인 남녀의 반응이 최고의 케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 달린 댓글은 14000개가 넘습니다. 

병원 식당에도 침투한 'K팝 데몬 헌터스' 식단이라는 사진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식판에는 컵라면, 김밥, 오뎅 등이 담긴 모습이었습니다.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을 부른 싱어송라이터 앤드류 최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을 극찬한 사실이 뒤늦게 조명되고 있습니다.
앤드류 최는 영화에서 사자보이즈 멤버 진우의 노래 파트를 담당했습니다.


앤드류 최는 최근 싱가포르 매체 스트레이츠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케데헌' 작업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다팝을 커버한 정국의 영상을 접한 그는 "영화와 음악의 팬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기뻤다"며 "정국은 정말 편하게 노래한다. 간단하게 들리겠지만, 진정한 보컬리스트의 특징이다. 10점 만점에 11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정국이 소다팝의 일부 가사 오류를 찾아낸 데에 대해서도 "누구도 이 부분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 정국이 알아내기 전까지 아무도 몰랐다"며 "정국에게 고맙다"고 웃었습니다.



앞서 정국은 지난 7월 자신의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소다 팝'을 짧게 부른 바 있습니다. 
여기에 '소다팝' 가사인 '성에 자치 않아'라는 부분에 대해 "성에 차지 않아"가 맞는 것 아닌가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국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엔딩 부문을 시청하던 중 주인공 진우가 루미를 지켜주면서 자신을 희생하는 장면에 "바보야, 같이 싸우면 되지. 같이 막으면 힘이 배가 되는데. 영혼까지 줬으면 둘이 열심히 살 생각을 해야지" 라며 안타깝게 말했고 눈물을 닦으며 작품에 깊이 이입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