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순위 예측 사이트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와 '차트 프레딕션즈(Chart Predictions)'가 잇달아 '골든(Golden)'이 이번주 8월 2주차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는 중간 예측에서 3점차로 '골든'이 1위, '차트 프레딕션즈(Chart Predictions)'은 6점차로 1위에 등극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순위에 결정적인 라디오 방송 점수에서 '골든'은 상승세, '오디너리'는 다소 하락세의 서로 '골든 크로스'가 나오며 '골든'이 사실상 1위 확정적이라는 평가입니다.
소니픽처스 유튜브에서 '골든' 리릭 비디오가 처음으로 하루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는데 이는 영화 공개 8주차에 오히려 대중들의 관심이 더 커졌다는 의미입니다.
한 미국 매체는 "셀린이 루미 어머니를 실수로 죽였다"며 이는 삭제된 장면인데 "넷플릭스는 속편과의 영화 사이에 브릿지 역할을 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단편 영화에 대해 논의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음원 순위 예측 사이트 '차트 프레딕션즈(Chart Predictions)' SNS 계정은 "'골든(Golden)'은 은 현재 빌보드 핫100(HOT100)에서 8월 2주차 1위의 위치를 지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공개했습니다.

'골든'은 245점, '오디너리(Ordinary)'는 239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헌트릭스의 '골든'은 6점 차이로 알렉스 워렌(Alex Waren)의 '오디너리'를 추월해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점 차이라면 순위가 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관전 포인트인 라디오 점수에서 '골든'은 상승세를 유지 중이고, '오디너리'는 상승세가 꺽인 모습이라는 점에서 '골든'이 '골든 크로스'를 하는 단계로 보입니다.
실제로, US라디오업데이트 계정은 "골든'은 이번주 US 팝 라디오 차트에서 공식적으로 톱20에 처음 진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실상 1위 확정이라는 것입니다.
사자보이즈(Saja Boys)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지난주 보다 3계단 오른 6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1위 경쟁을 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아울러 사자보이즈(Saja Boys)의 또 다른 곡 '소다 팝(Soda Pop)'은 2계단 오른 14위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헌트릭스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한계단 오른 18위,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25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어 '프리(Free)'는 26위, '테이크다운(Takedown)'은 29위로 예측됐습니다.
7곡 전곡이 30위 이내 상위권에 오른 것입니다.
한편, 또 다른 음원 순위 예측 사이트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는 8월 2주차 중간 예측에서 '골든' 243점, '오디너리' 240점을 예상한 바 있습니다.
점수 차이가 3점에 불과하지만 '골든'이 처음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예상한 것입니다.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 최종 예측도 오늘 중 발표가 예상되는데 아마도 '골든'이 점수 차이를 더 늘리며 1위로 예측될 것으로 관측됩니다.

헌트릭스의 빌보드 핫100 1위는 K팝 여자 가수 사상 처음입니다.
'골든'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는 1위에서 지난주 2위로 한단계 하락했습니다.
다음주에는 오피셜 차트에서 다시 1위로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 핫100 그리고 영국 오피셜 차트, 즉 세계 양대 차트 1위는 가상 그룹이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을 뛰어넘는 초유의 기록이 됩니다.

다음 이야기입니다.
미국의 한 매체에서 "K팝 데몬 헌터스' 속편이 나온다면, 꼭 다뤄야 할 중요한 삭제 장면이 있다고 생각한다"는 주제의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재밌는 내용이기 때문에 공유합니다.
최근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과 넷플릭스가 이 작품의 무대 쇼와 속편으로 세계관을 확장하려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은 기쁨에 젖어 있습니다.
'더 랩(The Wrap)'에 따르면 'K팝 데몬 헌터스' 속편 두 편을 포함한 다양한 확장 계획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K팝 데몬 헌터스'의 삭제 장면들 때문에 속편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장면이 있는데 그건 루미와 진우의 아쿠아리움 데이트 장면이 아닙니다.
속편에서는 루미의 삶에서 셀린의 역할을 다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루미와 셀린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깊이 있게 다룰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에 공개된 일부 삭제 장면과 상세 내용을 보면, "셀린이 루미의 어머니를 죽였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에 이 관계를 더욱 심층적으로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미의 부모님이 어떻게 돌아가셨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아는 사실은 루미가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셨고, 그 후 어머니의 동료, 악령 사냥꾼이자 '선샤인 시스터즈' 멤버인 셀린이 루미를 돌보게 되었다는 것뿐 입니다
하지만 비주얼 개발 아티스트인 사이먼 백이 인스타그램에 이 프로젝트의 미공개 작업물을 공유했습니다.
이는 넷플릭스 구독자들도 접하지 못했던 내용을 보여줍니다.
이 삭제 장면은 제작까진 하지 않았고 스토리보드 단계에서 삭제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미가 부서진 묘지 사이를 걸어 지나간다
길게 자란 풀과 들꽃이 묘지를 덮고 있다


(과거 회상)
길게 자란 풀과 들꽃이 묘지를 덮고 있다
루미는 셀린에게 약간 화가 나 있다

루미는 화가 났다.
그녀는 이 묘지가 누구의 것인지 (루미의 어머니인지) 모른다.

루미 "셀린! 이 묘지 청소 대체 언제까지 할 거야! 곰 인형 박물관에 데려간다고 했잖아. 대체 누구 묘지인데?"
셀린은 루미에게 박물관에 가기 전에 묘지에 들르자고 거짓말했다.

셀린이 땀을 닦으며 루미를 바라본다.
셀린 "루미! (살짝 웃으며) 금방 끝낼 테니까 몇 분만 더 기다려줘"

셀린이 몸을 돌려 루미 어머니의 묘지를 바라본다
셀린 "이 장소는 나에게 정말 소중해..."

셀린은 무언가 자신에게 달려와 부딪히는 것을 느낀다.
그녀는 아래를 내려다본다

루미 "나는 이모한테 소중하지 않아?
(귀여운 표정으로 필살기를 보여주고 있다)

셀린은 루미가 (곰 인형 박물관에 가고 싶어서) 떼쓰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
셀린은 루미를 보며 웃고 다시 묘지 쪽으로 몸을 돌린다
셀린 "물론이지, 너는 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이야"
(루미) 어머니에 대한 죄책감을 드러내면서도, 어머니의 묘지 앞에서 루미를 책임지고 잘 돌보겠다는 약속을 하고 있다.
루미 "이제, 곰 인형 박물관에 데려가 줘."
셀린 "알았어, 알았어. 이제 가자."
(장면이 현재의 루미로 돌아간다)

루미 "셀린이 여기 왔었구나..."
(속으로 말한다)

묘지는 셀린 덕분에 여전히 잘 관리되어 있고, 주변에는 들꽃이 피어 있다
셀린이 한 슬라이드에서 느꼈다고 언급한 '죄책감'은 아마도 삭제된 과거 회상 장면과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장면에서 셀린이 루미의 부모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니까요.
아래는 백 작가가 올렸다가 삭제했다는 게시물인데, 한 팬이 캡처해서 올린 글에서 보면 이야기는 계속해서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셀린.. 왜 우리 엄마를 죽였어.. "
(악마의 목소리로 변하며))
그렇다면, 초기 구상에서는 셀린이 빌런이었나요?
빌런은 아니었고 실수로 죽인 것이라고 합니다.
루미의 아빠와 관계된 일인데, 셀린이 왜 그랬는지는 속편에서 밝혀지면 좋겠습니다.
셀린이 '실수로' 루미 엄마를 죽였다는 사실 때문에라도, 속편에서 루미와 셀린의 관계는 더 깊이 다뤄져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영화는 제작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진우의 컴백도 많이 기다려야 합니다.

다행히도 넷플릭스와 소니가 고려 중인 또 다른 스토리텔링 방식이 있는데, 적어도 이 이야기의 배경을 더 자세히 보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속편 논의가 일찍 시작되면서 이런 가능성이 현실이 될 길이 열렸습니다.
'겨울왕국(Frozen)' 영화에서 처럼, 'K팝 데몬 헌터스' 또한 속편과의 영화 사이에 브릿지 역할을 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단편 영화에 대한 논의도 진행 중이라는 것입니다.

셀린과 루미의 관계를 다룬 장면들은 이미 대본 작업과 콘티 작업까지 마쳤으므로, 이 단편 영화 제작 방식을 시도해 볼 수 있는 셈입니다.
다만 이 모든 계획은 아직까지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소니픽처스 유튜브에서 '골든' 리릭 비디오가 처음으로 하루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골든' 비디오는 8월 이후부터 400만뷰 아래로 내려간 적이 없습니다.
공개 8주차인데 오히려 화력이 더 강해진 모습입니다.
대중픽이 무섭다는 반응이 나옵니다.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리릭 비디오는 누적 조회수 1억 1300만뷰를 돌파하면서 소니픽처스 유튜브 중 2위에 등극했습니다.
이로써 '골든' 비디오가 1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가 2위가 됐습니다.
당초 1위였던 '헤어 러브' 비디오는 2위로 밀렸다가 이제는 3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이재(EJAE)는 사자보이즈를 활용한 '아기 상어' 영상을 SNS에 공유했습니다.

'골든'은 아이튠USA의 탑송차트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스포티파이USA, 아마존뮤직USA, 애플뮤직USA에 이어 미국 음원 플랫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아울러 유튜브뮤직 USA 순위는 1위 골든, 2위 소다팝, 3위 유어 아이돌 순으로 석권했습니다.
또한 9위에도 프리(Free)가 진입해 톱10에 무려 4곡이 포함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