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하나, 휘청거리고 아찔했던 '장흥 물축제' 개막식 라이브 무대 무슨 일 있었나...건강 이상에도 끝까지 엔딩 마무리 후 무대 뒤로 뛰어가...키나 예원 등 팀워크 빛나

운월마을 2025. 7. 30. 19:01
반응형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26일 밤 늦게 '정남진 장흥 물축제' 개막식 축하 공연에서 메인 헤드라이너로서 라이브 무대를 펼쳤습니다. 
최근 건강 문제로 인해 잠시 휴식을 취했던 하나(HANA)도 장흥 물축제에 등장해 5명 완전체의 라이브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컸습니다. 
그런데 하나(HANA)는 몸을 휘청거리면서도 마지막 '미드나잇 스페셜(Midnight Special)' 무대를 겨우 마친 후 곧장 무대 뒤로 뛰어가는 모습이 포착돼 팬들의 걱정이 커졌습니다.


키나(KEENA)는 엔딩 포즈에서 반대로 앉아 걱정스럽게 바라봤고, 예원은 하나(HANA)를 감싸안으며 토닥거렸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피프티피프티가 장흥 물축제 개막식에 헤드라이너로 초청돼 라이브 공연을 펼쳐 달라진 위상을 실감케 했습니다. 
이날 개막식에는 피프티피프티 이외에도 21년차 가수 '다이나믹듀오', 트롯돌 김희재, 래퍼 비와이 등이 공연을 했습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로 지정했는데 올해로 18회째를 맞았습니다.

매년 70만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다녀가는 장흥 물축제는 경제적 파급 효과가 650억 원에 달합니다.
전남 장흥군은 축제 기간 동안 수해 복구 기금을 모금해 축제 수익금과 함께 수해 피해 지역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26일 개막일에 펼쳐진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에서는 세계적 워터페스티벌 '태국 송크란' 공연팀이 자매결연으로 함께 했습니다. 
물로 시작해서 물로 끝나는 장흥물축제는 지상 최대의 물싸움, 수중 줄다리기,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초대형 글로벌 워터월드, 어린이 물놀이장 등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들이 이어집니다.
또한 우든보트, 바나나보트, 수상자전거 등이 탐진강 위를 떠다니며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정남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 땅끝이 바로 장흥 '정남진'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국내 최대 규모 장흥 물축제 개막식의 마지막 무대에 등장했는데 밤 11시가 다된, 늦은 시간이었습니다.
무대에 앞서 당초 하나(HANA)가 출연하는지 여부가 관심을 끌었습니다.



하나(HANA)는 이날 오후 2시10분경 위버스 커뮤니티에 "트웨니(TWENY) 너무너무 보고 싶다..ㅠㅠ 걱정말구 좀 이따 만나요🤍"라고 글을 올려 '장흥 물축제' 공연에 나설 것임을 밝혔습니다. 
하나(HANA)는 지난 주말 팬싸인회에 건강 문제로 불참했는데 소속사가 늦게 공지하면서 불만이 터져나오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하나(HANA)가 건강 회복에 덜된 상태임에도 책임감 때문에 무리해서 장흥 물축제에 나선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습니다.


더욱이 하나(HANA)는 24일 저녁 대구 삼성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2025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 경기에 시타자로 등장했습니다.
이날 문샤넬은 시구를 했고 아테나 또한 함께 현장을 지켰습니다. 
하나는 건강 회복이 안된 상태에서 하나는 멤버들과 현장에서 밤 늦게까지 응원을 하는 등 다소 무리한 듯 보였습니다.
무더위 속에서 격렬한 응원전이었기에 간혹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나(HANA)는 이미 정해진 시타자였기에 책임감이 컸겠지만요.
이날 문샤넬의 시구 후 포즈와 함께 멤버들의 응원은 '콜드플레이캠'이라면서 SNS에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런데 우려가 현실로 드러났습니다. 
하나(HANA)는 멤버들과 장흥 물축제 개막식 마지막 공연에서 SOS, 푸키(Pookie), 하트브레이크(Heartbreak) 등 라이브 무대를 힘겹게 이어갔습니다.




하나(HANA)는 마지막 '미드나잇 스페셜(Midnight Special)' 라이브 공연에서는 몸이 휘청거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무대 동선을 따라가기도 벅찬 모습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HANA)는 끝까지 무대를 마쳤습니다.
하나(HANA)는 겨우 엔딩 포즈를 취했습니다. 
키나(KEENA)는 반대로 앉아 걱정스럽게 하나를 바라봤습니다.
그리고 하나(HANA)는 급히 무대 뒤쪽으로 달려갔습니다.
예원 또한 걱정된 얼굴로 하나를 토닥거리며 따라갔습니다. 



문샤넬은 급히 관객들에게 마무리 인사를 했습니다.
하나 건강 문제로 앵콜 곡 '그래비티(Gravity)' 라이브 무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멤버들은 하나를 계속 걱정했고 끝까지 하나를 챙겼습니다.

사실 이날 장흥의 날씨는 최고 34도에 이르는 폭염에다가 밤에도 27도에 이를 정도로 무더위였습니다.
아직 건강이 회복되지 않은 하나(HANA)에게 폭염은 물론 댄스와 함께 라이브 무대는 무리였던 셈입니다.
일각에서는 '미드나잇 스페셜(Midnight Special)' 라이브 무대는 댄스 없이 했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을 표하기도 합니다. 

장흥 물축제 현장에서 공연을 지켜본 한 팬은 "처음 본 피프티 실물은 몇시간 땡볕에 기다린 것도 괜찮아질 만큼 너무사랑스럽고 예뻤다. 덕분에 행복했다. 핸드폰 전광판에 '하나(HANA) 아프지마' 쓰고 하나(HANA) 한테 보여주니까 고개를 끄덕였다. 엄지척 했더니 하나도 같이 엄지척 해줬다. 공연 마지막에 하나(HANA) 손이 떨리는데 마음이 너무 아팠다. 그래도 좋은 멤버들이 있어 다행이다 싶었다. 예원이가 하나(HANA) 감싸주면서 토닥여주는 장면"이라고 전했습니다.



하나(HANA)는 장흥물축제 공연 직후 위버스 커뮤니티에 팬들의 걱정스런 팬레터가 쇄도하자 팬레터에 하트를 찍어주면서 안심하라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일부 팬들은 소속사가 팬싸인회를 너무 많이 벌려놓고 운영도 제대로 못하고 아티스트 건강 관리 실패한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옵니다.

오늘 27일 일요일에도 오후 1시와 4시30분에 두차례 팬싸인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소속사는 설사 하나(HANA)가 참가 의사를 밝혀도 제외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다만 소속사는 팬들에게 이러한 상황에 대한 소통을 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자 실제로 소속사는 27일 "하나가 현재 건강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팬사인회는 부득이하게 참여하지 못하게 됐다"고 공지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K메가 아일랜드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 8월2일 피날레 행사에 출연 예정인데 하나(HANA)가 이때까지 건강 회복이 가능할지 팬들의 걱정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이날은 피프티피프티 이외에도 god의 보컬라인 손호영 김태우의 유닛 호우(HoooW) 그리고 이승기, 베이비복스, 포레스텔라, 피프티피프티, 하츠투하츠 등이 출연해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특히 베이비복스는 1997년 데뷔한 걸그룹으로 무려 29년차 걸그룹 조상이라는 점에서 피프티피프티에게는 자극이 될 듯 합니다.

아무튼 키나(KEENA)가 건강 문제로 오랜 기간 활동 중단한 적이 있어 하나(HANA) 또한 걱정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아무쪼록 하나(HANA)의 쾌유를 바랍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문샤넬과 예원은 슈퍼주니어 은혁 동해와 푸키(Pookie) 챌린지를 했습니다.


슈퍼주니어가 2005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일본 등 해외에서 한류를 이끌었던 선배라는 점에서 함께 챌린지는 피프티피프티에게 큰 영광일 듯 합니다.
NCT드림 멤버들이 26일 MBC '쇼 음악중심' 출연 당시 미니팬미팅에서 '푸키(Pookie) 챌린지'를 선보였습니다.
제노(Zeno)가 시범에 따라 잠깐 연습을 한 NCT드림 멤버들은 멋지게 푸키 챌린지를 성공했습니다. 
요즘은 팬미팅 등에서도 팬들의 요구가 많아 '푸키 챌린지'는 기본으로 해야 하는 시대인 듯 합니다.
걸그룹 여자친구(Gfriend) 출신 3명으로 구성된 비비즈(VIVIZ)의 신비(SinB)가 한 건물에서 이동 중에 장난스럽게 푸키 챌린지를 했습니다.



키나(KEENA)는 스테이씨(Stacy) 아이사(ISA)와 챌린지를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테나는 26일 위버스 커뮤니티에 아휘마이 프레이저(Awhimai Fraser)의 노래 '겟 로스트(Get Lost)'를 커버한 녹음파일을 올렸는데 "더 연습하겠다 약속한다"며 겸손한 명창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문샤넬은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삼성 라이언즈 유니폼을 입은 사진들을 공개했습니다.
문샤넬과 아테나는 지난 25일 베트남 나트랑 여행 에피소드 1화가 공개했는데 먹방이 나와 체중 조절에 신경쓰지 않는 장면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등 앞으로 한달 동안 매주 금요일 저녁이 기다려질 듯 합니다.


키나(KEENA)는 건강 회복 후 최근 EBS 라디오 '경청'에 출연해 케플러(Kep1er) 김채현(CHAEHYUN)과 뜨겁게 포옹하며 절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