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음악방송 '막방' 후 미국 일본 등 진출 계획...21일 미국 프로모션 11월 '일본 슈퍼팝' 등 일정 총정리...5명 멤버 전원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6' 사용 확인 '광고 모델 요구 봇물'

탐진강 2024. 10. 8. 08:36
반응형

키나가 MBC '쇼 음악중심'에서 SOS 노래를 마친 후 엔딩 포즈로 손바닥에 적은 '막방'을 보여주었는데 '막방' 글자를 지우지 않고 퇴근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음악방송 막방 이후 미국 프로모션, 일본 '슈퍼 팝' 등 포함 어떤 활동 계획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네이버 검색어 기준 40만회를 돌파했는데 그래비티 효과로 보이며 이는 써클차트 소셜차트 2.0에서 피프티피프티 1위 등에 반영됐습니다.

키나는 인도 최대 예능 TV에 출연이 작년에 이어 두번째라고 합니다. 

키나는 유튜브 예능 '라면 먹고 갈래' 프로에 나가고 싶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문샤넬은 '스타리 나잇' 뮤비 중 자신이 그림 그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실제로 문샤넬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다섯 멤버들이 모두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식스 6를 사용하는 것으로 5일 최종 확인됐는데 삼성 광고 모델로 가야 하지 않나요?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는 5일 MBC '쇼 음악중심' 방송을 마지막으로 음악방송 출연은 일단 끝났습니다. 

이후에는 일부 예능을 비롯 미국, 일본 등 여러 일정을 소화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으로 10월 7일 MBC 라디오 '아이돌라디오'에 출연했습니다. 


'아이돌 라디오'는 '우리가 아이돌로 하나 되는 순간'을 주제로 더보이즈 선우가 진행하는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10월 9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어서오고'의 예능 '챌린지 시키신 분'과 MBC M 예능 '주간아이돌'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보면 피프티는 확실히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편파 가짜 방송을 하고도 사과가 없는 SBS 방송 보이콧을 선언하면서 상대적으로 MBC에 출연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SBS 방송사 전체에 대한 보이콧이 아닌 시사교양국에 유감을 표시하고 있으며 예능국에게는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합니다.


SBS 예능국 인사들 또한 어트랙트에 유감이 없으며 라디오에 피프티 음악 송출은 물론 뮤직비디오 송출을 하는 등 예우를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큰 일정으로는 10월 18일 19시 전남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KBS 열린음악회' 출연이 예정돼 있습니다.


이어 10월 19일 16시 30분에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드림콘서트'에 출전합니다.

그리고 10월 21일부터 10일간 미국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습니다.

어트랙트 USA를 맡고 있는 김세황 COO가 많은 일정 준비를 했을 것으로 보이는데 빌보드 핫100 차트 진입 등 많은 성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11월 9일에는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슈퍼 팝 재팬'에 출전하며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이어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송' 노래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내년 2025년 상반기에는 미니 앨범 발매가 예정돼 있습니다.

다음은 인도 최대 방송국과 인터뷰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는 5일 인도 최대 힌디어 엔터테인먼트 채널 줌(Zoom)TV의 '이 나오 E NOW' 코너에 출연한 방송이 공개됐습니다.


줌TV는 유튜브 구독자 940만명에 달하고 SNS X 계정 팔로워도 440만명에 이르는데 최신 K팝, 발리우드 등을 다룹니다.

줌TV는 인도 최대 미디어 대기업인 더 타임즈 그룹이 소유한 타임즈 네트워크의 일부 입니다.

진행자 삭스마 스리바스타브가 독점 인터뷰를 위해 한국 서울의 어트랙트 사무실을 방문해 촬영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키나는 이번에 두번째 출연이며 진행자에게 자신을 기억하는지 묻는 등 당찬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인도 팬들이 예원을 배우로 본다는 얘기도 있어 동북아는 물론 인도에서도 통하는 예원의 모습을 각인시켰습니다.

문샤넬은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각오를 다지는 한편 월드투어가 꿈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아이돌이 안됐다면 키나는 셰프, 문샤넬은 의사, 예원은 양궁선수, 하나는 작가, 아테나는 건축가 또는 사업가를 했을 것이라 답했습니다. 

인도는 최근 들어 인도 출신이 다수 K팝 그룹에 등장하는 K팝에 관심이 아주 커진 나라 중 하나입니다.

가령 블랙스완(BLACKSWAN) 스리야, 지걸즈(Z-GIRLS) 프리얀카, 엑신(X:IN) 아리아,  캣츠아이(KATSEYE) 라라 등 인도 출신입니다.


라라는 인도 출생 후 미국 이민을 갔기에 현재는 인도 출신 미국인이 되겠습니다.

블랙스완은 한국인 멤버가 한 명도 없는 K팝 걸그룹인데 스리야 인기에 힘입어 인도 최대 스포츠인 크리켓 경기의 수만명 관중 앞에서 무대에 서는 등 인도 현지에서 최고 K팝 그룹이 됐습니다.

피프티가 미국 유럽은 물론 인도 시장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보여집니다.

다음은 네이버 검색량 증가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피프티 검색어 기준 10월 5일까지 검색량은 40만회를 넘었습니다.


10월말까지 예상 검색량은 73만5000회가 넘었습니다.

이전에 피크를 찍고 40만회를 이탈했었는데 다시 4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SOS에 이어 그래비티 효과라는 분석입니다.

피프티피프티 검색어는 5일 현재 PC가 7만2700회, 모바일이 32만8600회, 합쳐서 40만1300회 입니다.

검색은 평소 매월 5만회 정도에서 8배 정도 증가한 검색량입니다.



남녀 비율은 남자 40%, 여자 60%로 나뉘는데 이는 팬들 남녀 비율과 비슷합니다.

요일별로는 금요일 월요일 화요일이 조금 더 많았습니다.



연령별로는 10대 15%, 20대 20%, 30대 14%, 40대 16%, 50대 17%, 60대 이상 18% 등 이었습니다.

50대와 60대 이상에서도 상당한 관심이 있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아이돌'이라는 분석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일본에서도 서서히 입질이 온다는 이야기 입니다.


한 일본인이 올린 "한국에서 그래비티가 트렌드 1위"라는 SNS X 글에 조회수가 무려 134만회에 달했습니다.

좋아요 숫자만 15만 4000개에 달했습니다.

해당 일본 네티즌은 "피프티피프티가 방송에서 부른 '그래비티' 무대, 멤버 전원이 보컬로 화제인데 한국에서 유튜브 트렌드 1위이다"라고 썼습니다.



이 네티즌은 "현재 그녀들은 아무런 나쁜 일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악성인들로부터 비방을 받고 있다"며 "응원을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삼푼이 패거리들의 SNS 상의 악질적 폭력 범죄 행위를 잘 알고 대처까지 요청한 셈입니다.

다음은 4일과 5일 진행됐던 대면 팬사인회 이야기입니다.

우선 4일 에버라인에서 진행된 대면 팬사인회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피프티 멤버들은 '스타리 나잇 Starry Night' 노래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멤버들은 '푸시 유어 러브 Push your love' 노래를 잊을 수 없다며 그 이유는 "쇼케이스 첫 무대였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멤버들끼리 부르는 애칭이 있는데 예원은 두두, 문샤넬은 샤샤, 키나는 '키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또또', '코코'가 있는데 아테나 하나가 누군지 헷갈리네요. 

특히 '스타리 나잇' 뮤비 중 문샤넬이 그림 그리는 장면은 실제로 문샤넬이 직접 그린 그림이라고 합니다.



멤버들은 끝말잇기 게임을 했는데 하나가 '아픔'이라고 말하자 예원이 그 다음 단어를 잇지못해 벌칙으로 꿀벌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5일에는 그린유니버스뮤직 대면 싸인회가 있었습니다.

피프티 멤버들은 '막방'이라고 '푸시 유어 러브' 노래에 맞춰 행사 버전 안무를 처음 보여주었습니다. 



문샤넬은 한 팬의 오래 좋아할 수 있는 P.S. 부탁을 받고 "하늘의 모든 별을 합친 것은 사랑과 비교할 수 없다. 함께 우주 밖으로 나가자"는 글을 써줬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유튜브 질문에 하나의 '가오니의 메뉴판', 키나는 '라면 먹고 갈래'를 재미있게 본다면서 꼭 출연해보고 싶다고 했습니다.

'가오니의 메뉴판'은 2020년 3월 시작한 대한민국의 먹방 브이로그 유튜버인데 2000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살 입니다. 


원래는 다이어트 유튜버였지만, 2021년 10월 29일부터 다이어트를 때려치고 먹방 유튜버로 전향했고 현재 구독자수 약 40만명입니다. 

영상을 올릴 때 음성 변조를 사용하며, 초상권 보호를 하기 위해서 얼굴을 공개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면 먹고 갈래'는 유튜브 '아이돌격'의 한 코너로 이대휘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명을 보면 "아이돌 좋아하는 사람 모두 돌격. 아이돌을 위한, 아이돌에 의한 본격 아이돌 덕질 채널"이라고 돼 있는데 2024년 8월 23일 시작해 아직 구독자수가 1만2000명 수준입니다.

집주인 이대휘와 수다 떨고 싶은 라면 친구가 함께하는 인스턴트 수다방이며, 다만 라면 다 먹으면 집에 돌아가야 합니다. 

'라면 먹고 갈래?'는 매주 금요일 저녁 10시에 업로드 됩니다. 


인생 영화 질문에 예원은 '라라랜드'라며 '재개봉 했을 때 문샤넬과 보고왔는데 가자마자 펑펑 울었다'고 합니다.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이야기인데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이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는 영화입니다.


하나는 인생영화로 '인사이드 아웃'을 꼽았는데 극장에서 못보고 집에서 보고 엄청 울었다며 추천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은 디즈니·픽사의 대표작으로 13살이 된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매일 바쁘게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를 운영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멤버들은 소녀 감성에 맞는 영화를 좋아하는 듯 합니다.

아테나는 한국에 와서 서브웨이 샌드위치 등 메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놀이기구는 예원은 롤러코스터, 하나는 드롭, 키나와 아테나는 바이킹 좋아한다고 했고, 문샤넬은 다 탔다고 소개했습니다.

좋아하는 착장에 대해 문샤넬은 뿌까머리, 키나는 그래비티 의상, 예원은 엠카운트다운 무대, 하나는 쇼 음악중심에서 하늘색 옷 등을 꼽았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즉석에서 인어공주에서 나오는 노래, 성악 합창 등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순위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는 써클차트 소셜차트 2.0에서 2024년 39주차 1위에 올랐습니다.

피프티는 작년부터 줄곧 소셜차트 2.0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화제성 인기가 가장 큰 아이돌이라고 평가됩니다.


써클차트 소셜차트 2.0 순위는 각 소셜미디어 인기도 종합 차트입니다.

즉 유튜브, 틱톡, 뮤빗,, 마이셀럽스 스타, 하이어(HIGHER) 소셜지수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 입니다.

그리고 9월 4주차 아이돌차트 아차랭킹에 피프티는 7위에 랭크됐는데  21 계단 급등한 순위 입니다.



글로벌 음원 사이트 디저(deezer)에서 5일 SOS 영어 버전은 글로벌 순위가 16계단 오른 71위에 오르는 등 유럽 및 여러 국가에서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빌보드, 스포티파이 등에도 좋은 흐름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막방 이후 멤버는 위버스에 글을 올려 인사했습니다.

예원은 5일 저녁 "오늘두 트웨니 만나서 많이 힘이나는 하루였어요!!!! 2주 동안 활동 응원해줘서 너무 고마워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맙구 사랑해여 트웨니. 처음이라 더 잘하고 싶어서 저랑 멤버들과 많이 노력했는데 그 노력이 조금이나마 느껴졌으면 좋겠어요!!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 트웨니한테 예쁜 모습들 많이 보여주기 위해 더더 노력할게요. 사랑해요"라고 마무리했습니다. 


하나는 "트웨니~! 2주 동안의 활동이 모두 끝났어요. 아쉽고 더 하고 싶기도 하지만 잘 해냈다는 생각에 뿌듯해요!! 항상 응원해주시는 트웨니 덕분에 우리 피프티피프티가 존재할 수 있다는 걸 너무 많이 느꼈어요. 늘 행복과 감동을 선물해주는 우리 트웨니!! 고맙고 많이많이 아껴요"라고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앞서 문샤넬은 5일 오전 영어로 "동전의 양면 two sides of the same coin"이라는 글과 함께 대비되는 사진을 네 장 올렸습니다.

그리고 키나를 비롯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 5명 멤버 모두가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6를 사용하는 것으로 최종 확인됐습니다.

이쯤되면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광고 모델로 피프티피프티를 섭외해야 하지 않을까요?

국민 대중들은 삼성 갤럭시와 서사를 비롯 시너지 효과도 최고가 될 것이라며 삼성 광고모델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매우 높습니다.

배너 혜성과 하나 예원은 SOS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예원과 트로트 가수 허찬미는 뮤닥터아카데미 출신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반응형

'문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프티피프티, 4세대 걸그룹 트렌드 지수 2위 등극 '사실상 1위' '뉴진스 아이브 르세라핌 등과 톱 레벨'...마이뮤직테이스트, 팬들 요청 콘서트 개최 계획...'아이돌 라디오' 예능돌 능력 과시  (14) 2024.10.10
삼푼이 3정 세력, SNS 상에서 피프티피프티 SOS 챌린지 아이돌 계정에 조직적 테러 만행 '비난 봇물'...스테이시 리센느 르세라핌 등 관련 계정에 잇단 테러...SOS, 티톡 뮤직 차트 50위 진입 'deezer 싱가포르 6위 첫 진입 등 순위권  (23) 2024.10.08
피프티피프티, deezer 글로벌 87위 첫 진입 '유럽 각국 및 미국 호주 등 순위권'...작곡가 에이보키드 "아이돌이 부를 순 없다" 생각했는데 문샤넬 하나 댄스하면서 3옥타브 솔# 쉽게 불러...SOS 뮤비 1500만뷰 돌파  (23) 2024.10.06
피프티피프티 5명 멤버 전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Z 플립 6 사용...전홍준 어트랙트 대표, 갤럭시 자동통화녹음기능 통해 '탬퍼링 범죄 사태' 때 생명 구해...이재용 회장, 광고 CF 모델 '서사' 잇는 결단 가능할까...'쇼 챔피언' 그래비티 인급동 1위, SOS 2위 'MBC 대박'  (24) 2024.10.06
피프티피프티, '그래비티' 라이브 첫 방송 무대 '전율'...작곡가 에이보키드, 직접 커버 "메인보컬 실력"...르세라핌 은채, 영파씨 도은,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등 'SOS' 좋아하는 아이돌 누구?...뮤비 오리 등장은 '키나 백조' 서사  (39) 2024.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