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FIFTY FIFTY, 인앤아웃 버거 SNS 영상 200만뷰 돌파 '황당 사건'...3Jeong 관련 악당들 비방 때문에 조회수 증가...키나 예원 미국 투어 콘서트 중 커버 노래 영상 공개...자연 소리 어우러져 힐링

탐진강 2025. 1. 23. 22:47
반응형

피프티피프티가 인앤아웃(IN-N-OUT) 버거 먹는 SNS 영상이 2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쓰리정(3Jeong) 관련 SNS 악당들이 먹방을 비난하는 글 등 때문에 조회수가 크게 증가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키나(KEENA)와 예원(YEWON)이 미국 투어 콘서트 기간 중 각각 개인 커버 노래 영상을 찍어 공개했습니다.

미국 뉴욕 콘서트 기간에 뉴욕에서 찍은 영상으로 관측됩니다.


특히 키나(KEENA) 영상에서 새 소리가 들리고, 예원(YEWON) 영상에서는 오토바이 소리가 들리는 등 자연과  어우러진 것이 킬포인트 였고 오히려 힐링이 된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SNS X에서 한 트웨니(TWENY)가 다섯 멤버들이 햄버거 먹는 모습의 짧은영상을 올린 후 이틀 만에 2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다섯 멤버들이 미국 투어 기간 중 인앤아웃(IN-N-OUT) 버거에서 점심 식사로 햄버거를 먹는 모습의 짧은 영상이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당시 문샤넬(CHANELLE MOON)은 인앤아웃 버거를 너무 좋아했기 때문에 멤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지어 문샤넬은 인앤아웃 버거 단골로서 맛있는 버거 스타일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주문사항은 
1. 빵은 엑스트라 토스트(Extra Toast)
2. 구운 양파(Grilled Onions)
3. 소스 추가
4. 패티는 최대한 부드럽게
등 이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에 "LA를 끝내주게 즐기고 온 피프티피프티'라는 제목의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자 한 트웨니(TWENY)는 그 중에서 인앤아웃 버거에서 햄버거 먹는 모습의 짧은 영상을 "K팝 걸그룹이 원하는 걸 다 먹을 수 있다는 게 참 좋네요. 멤버들은 좋은 손에 맡겨진 것 같아요"라는 글과 함께 올렸던 것입니다.


그런데 이 영상을 본 쓰리정(3Jeong) 어블룸(ablume) 관련 악당들이 비방 글로 공격을 했습니다. 

악당들은 "이번 멤버 3명을 학대했던 손과 현재 멤버 키나(KEENA)는 당신이 이 소녀들을 사랑한다고 주장하는데 그들 역시 학대를 받고 있으며 보는 것 만으로 매우 슬픈 일이다", 

3정 관련 악당의 비방 글



"지금은 2025년인데 기업들이 아이돌이 음식을 먹거나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의도적으로 촬영해 팬들이 아이돌이 굶주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한다는 사실을 여전히 모르고 있다" 등 가짜뉴스로 비방성 글과 댓글 공격을 했습니다. 

3정 관련 악당의 비방 글


쓰리정(3Jeong) 관련 악당들은 2025년인데도 3Jeong이 학대당했다는 가짜뉴스를 아직도 SNS를 퍼트리면서 다른 소녀들을 공격하고 학대하는 악질적인 폭력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한국 법원이 쓰리정(3Jeong)이 주장한 건강상 학대 등을 모두 기각하고 소속사 어트랙트(ATTRAKT)의 승리를 판결했는데도 악당들은 SNS에서 숨어서 가짜뉴스로 공격하는 셈 입니다. 


쓰리정(3Jeong)은 안성일 등과 탬퍼링 범죄 정황 녹취록이 공개되는 등 확실한 증거로 한국에서 얼굴도 들고 다니지 못하는데 SNS X에서 숨어서 악당들의 저질 패륜 폭력에 의지해 연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쨌든 멍청한 악당들 덕분에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의 인앤버거 버거 방문 영상은 200만뷰를 돌파하게 됐습니다. 

쓰리정(3Jeong) 어블룸(ablume)은 팬들이 아니라 그냥 SNS폭력배 인가요?
또한 안성일이 섭외했다고 말했던 SNS 바이럴 업체 관련 알바들인가요?


쓰리정(3Jeong)은 선한 영향력을 주장했는데 결과는 SNS 등에서 악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습니다.

K팝 세계에서 악성 종양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 입니다.

다음은 키나(KEENA)와 예원(YEWON) 이야기 입니다.

키나(KEENA)와 예원(YEWON)이 각각 커버 노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작년 말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 중에서 뉴욕 콘서트 기간 중 12월 뉴욕에서 찍은 영상으로 보였습니다.

노래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모두 힐링이 됐다면서 칭찬을 했습니다. 
멤버 전원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어트랙트(ATTRAKT)의  철학이 느껴진다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키나는 해리 스타일즈(Harry Styles)의 폴링(Falling )을 커버 했습니다. 

영어 댓글 반응에는 "키나(KEENA)는 정말 다재다능하고, 랩 가사도 직접 쓰고, 몸매도 좋고, 래퍼이고, 보컬도 너무 좋아요. 키나는 정말 다이아몬드예요❤"라는 글이 달렸습니다. 

그리고 "주변 소리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노래가 진짜 힐링 그 자체네요", "새소리 같이 들리는 거 진짜 감동", "키나(KEENA) 목소리랑 풍경과 노래가 너무 잘 어울리네요 😊😊어트랙트(ATTRAKT) 🎉 기획 좋았다"  "너무 따스하게 다가와서 나도 모르게 긴장이 확 풀렸다. 너무 고마워요" 등 반응이 나왔습니다.


또한 "키나(KEENA)의 음색은 사람의 마음을 울리는 간절함이 있는거같아요. 직접 겪어보고 느껴본 모든것들을 노래로 보여주는 느낌이랄까... 알앤비(R&B)에서 느껴지는 그 소울도 느껴지고.. 가수의 길을 포기하지 않아줘서 고마워요"라는 감사의 글도 있었습니다. 

어트랙트(ATTRAKT)가 콘서트 때 부른 노래를 현지 거리에서 라이브로 다시 부른 다음에 영상을 올려준 것을 칭찬하는 글도 많았습니다.
이는 팬들에게 음질 좋은 커버 노래를 제공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하이어(Higher) 등 1집 앨범 노래도 이렇게 들려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했습니다. 

예원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블랭크 스페이스(Blank Space) 노래를 커버했습니다.
영상에서 지나가는 스쿠터, 행인 등도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일본어 댓글에서는 "예원(YEWON)짱의 가성도 이 동영상 분위기도 최고입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네티즌들은 "예원의 허스키한 목소리 속에 맑은 음색 너무 멋지다" "우리 예원이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에게나 편안함을 주는 호탕함. 경쾌한 비트에 허스키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제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네요~~~" "예원이 음색이 서로 다른 두가지 느낌이 섞여 있어서 정말 독특하고 좋네~❤ 이렇게 배경 속에 작게 넣으니까 또 되게 느낌있어 보인다. 기획 너무 좋다~ 칭찬해, 어트랙트(ATTRAKT)!!" 등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스튜디오 녹음인가 생각했는데 키나도 주변 새소리 바람소리 까지 다 들어가 있고 예원이도 스쿠터 소리까지 들어가는거 보니 이거 라이브로 직접 녹음한거 같은데 너무 대단하네. 진짜 재능돌이야" 등 멤버들의 라이브 실력에 감탄하는 글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멤버들의 의견도 수렴해서 좋은 영상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문샤넬(CHANELLE MOON), 하나(HANA), 아테나(ATHENA) 커버 노래 영상이 기대됩니다. 
특히 아테나의 언스톱퍼블(Unstoppable)은 어떤 배경에서 영상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다음은 개인 브랜드 평판 순위 이야기 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피프티피프티 하나(HANA)는 57위 였습니다.
그리고, 아테나 66위, 문샤넬 81위, 예원 87위 였습니다. 

그런데 키나(KEENA)가 100위 안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뭔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순위에 없는 것이 좀 이해가 가지는 않습니다. 

다음에는 적어도 100위 안에는 들어야 겠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는 10위권 전후인데 멤버들이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듯 한데 아직 데뷔 3개월이 지났으니 점점 순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순위는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아이브 장원영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걸그룹 개인 712명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00만개를 추출해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습니다.

다섯 멤버들 순위가 다음에는 더 높이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스타덤 '최애 아이돌' 16주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1월 셋째주 스타덤 '최애 아이돌' 여자 부문 주간랭킹 정상에 올랐습니다. 
10월 첫째주에 처음 1위 자리에 오른 후 내리 16주 연속 최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아테나(ATHENA)는 위버스 커뮤니티에 스웨덴어로 "나는 푹신한 빵을 굽는다 👀"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습니다. 
스웨덴 등에서 유명한 샤프란 빵이었습니다. 
샤프란 빵(Saffron bun)은 샤프란 향이 나는 풍부한 맛의 효모 잎이 달린 단 빵이며 티케이크와 비슷한 건포도와 건포도를 포함한 말린 과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재료는 플레인 밀가루, 버터, 효모, 캐스터 슈가, 커런트 및 설타나이다. 빵 통에서 구운 더 큰 버전은 샤프론 케이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웨덴에서는 전통 빵 루세불레(lussebullar)라는 이름으로 불립니다.


예원은 "트웨니 모해요? 난 트웨니 생각중💗"이라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