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1월 24일 오후 1시 '러브튠 리와이어드(Love Tune:Rewired)' 앨범을 발매한다는 깜짝 뉴스 입니다.
여기에는 '그래비티(Gravity)' 알앤비(R&B) 리믹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펑크(Funk) 리믹스, 그리고 '그래비티(Gravity)' 일본어 버전,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영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 등 10곡이 수록돼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현재 새 앨범 준비 작업에 한창이라고 합니다.
키나(KEENA)는 "이지리스닝 음악으로 많이 다가가고 있지만 여기에 갇히지 않고, 걸크러시한 모습도 보여드리며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계속 시도할 계획"이라고 올해 변신을 예고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가 '틱톡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Most viewed Kpop groups on TikTok)'에서 3위를 기록했습니다.
1위는 방탄소년단 BTS, 2위는 블랙핑크(BLACKPINK) 였다는 점에서 피프티피프티는 짧은 활동 경력에 비해 3위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습니다.
#피프티피프티 #FIFTYFIFTY #SOS #CUPID #GRAVITY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어트랙트(ATTRAKT)는 디지털 앨범 '러브튠 리와이어드(Love Tune:Rewired)'를 1월 24일 오후 1시에 발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무도 예상을 못했던 음원 발매입니다.
트랙 리스트에는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오케스트라 버전,
'SOS' 마이애미 베이스 리믹스,
'SOS' 나이트 베이스 리믹스,
'그래비티(Gravity)' 개라지(garage) 리믹스,
'그래비티(Gravity)' 알앤비(R&B) 리믹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80년대(80's) 리믹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펑크(Funk) 리믹스,
'그래비티(Gravity)' 일본어 버전,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중국어 버전,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영어 버전,
등 10곡이 담겼습니다.
'그래비티(Gravity)' 일본어 버전은 작년 11월 '슈퍼팝 재팬' 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습니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중국어 버전은 최근 대만 최대 명절 춘절 콘서트 및 방송 녹화에서 처음 선보였습니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영어 버전은 미국 투어 콘서트에서 선보였습니다.
러브튠 포스터는 별이 떠있고 SOS버스가 있고 토북이가 음악을 듣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네티즌 반응은 폭발적 입니다.
일본어 댓글에는 "일본어 버전 기쁘다! 감사합니다 🥹"라고 그래비티(Gravity)' 일본어 버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우와~ 대박 👍 전세계 트웨니 스밍 준비 완료!!! 🎧", "이렇게 갑자기 새로운 버전!! 감사히 듣겠습니다", "그래비티 알앤비 나만 기대되나 ,, 진짜 미쳤음", "다양한 리믹스버전! 완전 기대됩니다 👌👏😎"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어 댓글에는 "피프티피프티 때문에 K팝을 좋아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활동하고 발전했으면 좋겠다", "좀 더 다양한 버전이 궁금하네요", "리믹스 중 하나가 입소문이 날 것 같은 예감이요"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틱톡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이야기 입니다.
어바웃 뮤직(About Music)은 SNS X에 '틱톡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각 그룹의 음악이 담긴 동영상을 포함합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틱톡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3위였습니다.
1위는 방탄소년단 BTS,
그리고 2위는 블랙핑크 였습니다.
이어 4위, 뉴진스, 5위 트와이스, 6위 르세라핌, 7위 스트레이 키즈 등 순이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2년여 밖에 안됐고 또한 탬퍼링 사건으로 1년 이상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틱톡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그룹 3위라는 것은 놀라운 일 입니다.
거기에는 SOS, 그래비티(Gravity) 등 여러가지 뮤직비디오 영상은 물론 쇼츠 영상 등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큐피드(Cupid)' 노래 관련 영상이 차지하는 비중도 상당할 것입니다.
어쨌든 틱톡은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의 마케팅 전략에 따라 집중했던 곳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작년 11월 15일 열린 '틱톡 어워즈'에서 '베스트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다음은 커버 노래 영상 이야기입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의 씨 로 그린(Cee Lo Green)의 '포겟 유(Forget You)' 노래 커버 영상이 22일 공개됐습니다.
당초 21일 공개됐으나 애드립 부분 오디오에 오류가 있었기 때문에 비공개했습니다.
따라서 음질 수정 후 다시 공개한 것입니다.
믿고 듣는 문샤넬(CHANELLE MOON)이라는 평가입니다.
문샤넬(CHANELLE MOON) 커버 노래 영상 촬영은 텍사스주 댈러스(Dallas)에서 진행했습니다.
SNS X에서 활동하는 베리(Berry)님에 따르면 구체적 장소는 안디옥 교회 주차장(Antioch Church Parking Lot)이었습니다.
성스런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장소인 듯 합니다.
다음은 KGMA 라이징스타 수상 관련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지난해 11월 17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에서 'IS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습니다.
KGMA 주관 언론사 일간스포츠는 1월 초 피프티피프티를 다시 만났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현재 새 앨범 준비 작업에 한창이었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새 앨범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연습실에서 가벼운 차림으로 만난 이들은 꿈과 열정 가득한 풋풋한 소녀의 모습으로 꾸벅 인사했습니다.
각 멤버들에게 2024년을 한 문장 혹은 한 단어로 표현해달라 요청했습니다.
키나(KEENA)는 진중한 표정으로 “희망”이라 답변했습니다.
“2025년을 맞아, 저희에게 일어나고 있는 좋은 일들을 밑바탕으로 앞으로 더 좋은 음악과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짧다면 짧은 기간 안에 최대한 많은 시너지를 뽑아내려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앞으로 더 보여드릴 날이 많으니까 더 기대해주세요.”
아테나는 ‘행복’, 문샤넬은 ‘꿈’, 예원은 ‘확인’이라는 단어를 각각 선택했습니다.
오랜 꿈을 이루고, 상상만 했던 일들을 경험할 수 있었고, 데뷔 전까지는 알지 못했던 자신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는 “하얀 도화지에 여러 색으로 채워간 시간”이라며 “다섯 명 각각의 색깔이 또렷하고 예쁜 만큼, 예쁜 그림을 만들어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미소지었습니다.
키나(KEENA)는 “앞으로는 부담 대신 도전이라는 단어를 더 쓰고 싶다. 우리 다섯 명이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음악으로 도전하면서 나아가고 싶다”고 미래에 대한 포부를 다부지게 말했습니다.
KGMA 무대에 대해 키나(KEENA)는 “우리만의 특별한 무대를 꾸며볼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큰 추억이었다. ‘큐피드’ 5인 버전, ‘그래비티’ 록 버전 모두 대중에게 처음 보여드리는 무대라 새로운 도전이었고, 그래서 KGMA 시상식이 작년 시상식 중에서도 크게 기억에 남는다. 다른 선배님들의 무대도 보면서 진짜 많이 배운 하루였다”고 돌아봤습니다.
예원(YEWON)은 미국 투어 콘서트에 대해 “8개 도시에서 진행했는데, 투어를 하면서 매 무대마다 조금씩 더 잘 맞아간다는 느낌이 들었다. 배운 게 너무 많은 시간이었고, 정말 감사한 경험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한국어 노래인데도 따라 부르며 같이 즐겨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현지 팬들이 K팝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직접 느낀,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전원 보컬 실력자들이 뭉친 팀이다 보니 연습실에서의 첫 만남부터 서로에게 강렬한 인상을 받았다는 피프티피프티.
이들은 오는 28일 대만의 설 전야 특별 프로그램 ‘2025 위아(WE ARE) 우리의 설날 밤’에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출연해 현지 시청자를 만날 예정입니다.
피프티피프티의 2025년 포부는 ‘성장’입니다.
키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라는 브랜드를 튼튼하게 지켜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2025년엔 개인의 역량을 최선을 다해 보여주면서 팀의 음악성을 공고히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개개인의 매력은 팀 활동을 하면서 조금씩 꺼내 보여드릴게요.”
“피프티피프티라는 이름 자체도 다양함의 의미를 담고 있거든요. 지금은 이지리스닝 음악으로 많이 다가가고 있지만 여기에 갇히지 않고, 걸크러시한 모습도 보여드리며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계속 시도할 계획입니다. 기존의 틀을 벗어난다기보단 길을 열어두고 싶어요. 더 다양하고 풍부한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문샤넬은 아직 보여준 게 별로 없다고 앞으로 기대해달라고 했습니다.
“우린 아직 보여준 게 별로 없어요. 아직 숨겨진 매력이 많죠. 지금까지는 핑크빛 이미지를 많이 보여드렸지만 멤버들 다 내면에 숨겨둔 카리스마가 있어요. 언젠가 다 꺼내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K퓨즈 넷에서 22일 "피프티피프티는 친밀하고 화려한 "러브 스프링클(Love Sprinkle)"투어로 댈러스를 현혹시킨다" 제목의 콘서트 현장 기사를 뒤늦게 게시했습니다.
아테나(ATHENA)는 위버스 커뮤니티에 "인앤아웃(IN-N-OUT)"이라며 미국 LA에서 인앤아웃 버거 갔을 깨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아테나가 인앤아웃 모자를 쓰고 걷는 모습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인앤아웃 광고모델 모습인데 인앤아웃 버거의 한국 상륙이 필요하다는 반응입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멤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미국에서 찍었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 큐피드(Cupid) 노래가 인도에서 69위, 나미비아에서 7위로 각각 처음 새로 진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