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FIFTY FIFTY 키나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 5명 완전체, 컴백 및 데뷔 100일 5가지 기적 무엇?...써클차트 소셜차트2.0 1위...팬덤 팬클럽 커뮤니티 회원수 7만명 돌파

탐진강 2024. 12. 29. 19:31
반응형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 5명 완전체가 컴백 그리고 데뷔 100일을 맞았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지난 9월 20일 컴백 데뷔한 이후 오늘 28일로 딱 100일이 지난 것입니다.  


키나(KEENA)는 컴백이었고 문샤넬(CHENELLE MOON), 예원(YEWON), 하나(HANA), 아테나(ATHENA)는 처음 데뷔했습니다. 

그렇다면 100일 동안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이제 겨우 100일이 지났을 뿐인데 일본 슈퍼팝 페스티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틱톡 어워즈 등을 비롯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일들이 있었습니다.

한편 피프티피프티는 써클차트 소셜차트2.0에서 또 1위를 차지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는 곧 7만명 돌파가 예상됩니다.

다섯 멤버들은 모두가 착한 아이(Nice)를 선택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컴백 및 데뷔한 지 100일 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주요한 일들은 무엇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글로벌 최고 수준의 라이브 실력파 걸그룹 탄생입니다. 


지난 9월 20일 새롭게 선보인 피프티피프티는 5명 모두가 비주얼, 메인 보컬 그리고 음색 등이 뛰어났습니다. 
일단은 키나(KEENA)가 작년 탬퍼링 사태 과정에서 다시 돌아온 것이 현재 피프티피프티 5명 완전체 탄생에 있어 결정적 역할이었고 현재도 정신적 지주 및 사실상 리더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습니다.
문샤넬(CHANLLE MOON)과 예원(YEWON)의 경우 하이브 레이브 빌리프랩에서 어트랙트(ATTRAKT) 비공개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준 또한 운명처럼 절묘했습니다.


그리고 '노래하는 하람' 유튜버였던 임하람을 발탁해 '하나(HANA)'로 합류하게 된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아테나(ATHENA) 또한 전홍준 어트랙트(ATTRAKT) 대표에게 소개해준 사람이 있었고 발전 가능성을 믿고 멤버로 합격시켜준 전홍준 대표의 뚝심이 마지막 퍼즐을 완성시켰습니다.
전홍준 대표가 스스로도 이야기 했듯이 작년 12월부터 오디션을 시작해 짧은 기간에 5명 멤버 완전체가 모였고 데뷔까지 시킨 것은 기적이었던 셈입니다.



그리고 지난 8월 30일, 선공개곡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가 공개된 데 이어 9월 20일, 미니 앨범 2집 '러브 튠(LOVE TUNE)'가 발매되면서 등장한 피프티피프티 5명 멤버들은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5명은 모두가 비주얼이 뛰어난 데다가 모두가 메인 보컬 실력이었고 그리고 음색, 댄스 등도 훌륭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5명 멤버들의 라이브 실력이었습니다. 

두번째는 그래비티(GRAVITY) 전율이었습니다. 
사실 선공개곡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SOS' 뮤직비디오 또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래비티'는 쇼케이스 무대부터 대중들에게 놀라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작곡가마저 '그래비티'는 아이돌이 부를 수 없는 곡이라고 했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문샤넬(CHANELLE MOON), 하나(HANA)는 3옥타브 솔샵 초고음을 격렬한 댄스를 하면서도 라이브 무대로 거뜬히 소화했습니다.



이는 현장에서 듣는 관객들에게 전율을 선사했습니다. 
당초 'SOS' 타이틀곡이 음악방송 무대에서 막방, 즉 마지막 방송까지 끝냈습니다.
그런데 '그래비티' 노래는 MBC M '쇼 챔피언'에 처음 라이브 무대를 가진 데 이어 다시 음악방송 KBS2 ‘뮤직뱅크’와 MBC ‘쇼! 음악중심’에 소환돼 라이브 무대를 갖는 이례적 상황이 연출됐습니다. 
전홍준 대표는 팬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추가로 '그래비티'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는데 제작 예산만 수억 원에 달하는 특별 프로젝트로, 뮤직비디오에 버금가는 스페셜 클립이었습니다.
'그래비티' 라이브는 글로벌 공연기획기업 '마이뮤직테이스트'에도 올라왔는데 '마이뮤직테이스트' 사상 처음 100만뷰를 돌파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와의 이러한 인연은 미국 투어 콘서트로 이어지는 계기가 됐습니다.

세번째는 글로벌 어워즈 및 콘서트 등장입니다.
사실 피프티피프티는 컴백 데뷔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큰 무대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우선 10월19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드림콘서트'는 순백의 의상을 입고 엄청난 라이브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또 10월18일에 방송된 KBS '열린 음악회' 또한 빛나는 무대였습니다. 
이어 11월9일 일본 '슈퍼팝 재팬' 페스티벌에서 라이브 무대는 첫 해외 공연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한국에서 처음 열린 '틱톡 어워즈'에서 글로벌 관심을 반영한 베스트 인기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11월17일 올해 처음 개최한 '2024년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서 IS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고 처음 '뉴 큐피드' 라이브를 잠깐 선보였습니다. 
지금은 '한터뮤직 어워즈'에서 글로벌 아티스트상 그리고 이머징 아티스트상 후보에 올라 글로벌 팬 투표가 진행 중 입니다. 
앞서 피프티피프티는 지난 8월27일 컴백 직전에 '빌보드 K파워 100' 행사에 참석해 ‘빌보드 핫 100 어치브먼트(Billboard hot 100 achievement)’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 만큼 국내외에서 컴백 데뷔 이전부터 지금까지 글로벌 관심과 함께 100일을 지나고 있는 셈입니다.
아울러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걸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 대성공입니다.
사실상 데뷔 2개월만에 미국 투어 콘서트 강행은 무리한 일정이라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전홍준 대표는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의 실력을 믿었고 미국 투어 콘서트는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여기에는 마이뮤직테이스트와의 협업은 물론 어트랙트(ATTRAKT) 모든 인력의 지원 속에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미국 투어 콘서트에서 SOS, 그래비티 등 2집 노래는 물론 큐피드, 러빈 미(Lovin' Me), 하이어(Higher) 등 기존 노래도 처음 5명 완전체의 라이브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뿐 아니라, 윈터송 디지털 싱글 앨범 '윈터 글로우(Winter Glow)'의 신곡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그리고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노래를 라이브로 처음 공개했습니다.


당초 예매율을 걱정했지만 현장 티케팅을 통한 관람객이 몰리면서 대부분 콘서트 현장은 꽉 찼고 응원 열기도 뜨거웠습니다.
특히 처음 샌프란시스코, LA 공연은 문샤넬 고향이었고 부모님 등 가족들이 함께 했기에 의미가 컸습니다. 
마지막 뉴욕 콘서트까지 멋지게 마무리한 후 미국 방송 시리우스XM 및 PIX11 생방송 출연 등은 앞으로 기대감을 더욱 크게 했습니다.

다섯번째 트웨니(TWENY) 군단의 성장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팬덤 또한 새롭게 시작됐습니다. 
기존 다음 공식 팬카페에는 5000명 수준의 회원이 있었으나 작년 탬퍼링 사태 과정에서 대부분 와해됐습니다.
그리고 피프티피프티 컴백 데뷔 직전에 만든 위버스 내 커뮤니티는 100일 만에 7만명에 이르렀습니다.


사실 피프티피프티 팬덤 '트웨니(TWENY)'는 첫 'SOS' 음악방송 무대에서 엄청난 함성으로 인해 50사단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트웨니는 위버스라는 온라인 공간은 물론 미국 투어 콘서트에서의 해외 팬 등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5년 새해에는 국내 투어 콘서트 그리고 유럽 등 콘서트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피프티피프티 100일 동안 더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중요한 것 위주로만 정리해 마무리합니다.

다음은 늦었지만 틴보그(TeenVogue) 이야기 입니다.

틴보그(TeenVogue)는 두가지 중 하나는 선택하는 영상을 최근 잇달아 올렸습니다.

틴보그(TeenVogue)가 틱톡에 올린 '우리는 아늑한 밤을 사랑합니다' 영상을 우선 살펴볼까요?

먼저 개 또는 고양이 선택입니다.
개 선택은 하나 예원 키나 였습니다.
고양이 선책은 문샤넬 아테나 였습니다.

나이트 인(Night in) 선택은 키나 예원 아테나 하나 였습니다.
나이트 아웃(Night out) 선택은 문샤넬 뿐이었습니다.

디너 선택은 키나 아테나 문샤넬 이었습니다.
브렉퍼스트 선택은 하나 예원 이었습니다.

코미디 영화 선택은 예원 문샤넬 키나 아테나 였습니다.
공포 영화 선택은 하나 뿐이었습니다.

신나는 노래(banger) 선택은 아테나 예원 문샤넬 이었습니다.
발라드 선택은 하나 키나 였습니다.

앞서 틴보그(TeenVogue) 인스타그램은 "나는 그들과 놀고 싶어"라며 "틴 보그( Teen Vogue)와 함께 팀 스피릿(Team Spirit) 플레이를 시청하세요"라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솔티(Salty) 선택은 하나 키나 였습니다.
스위트(Sweet) 선택은 예원 문샤넬 아테나 였습니다.

미니멀리즘 선택은 키나 아테나 였습니다.
맥시멀리즘 선택은 예원 문샤넬 하나 였습니다.

댄싱 선택은 아테나 예원 문샤넬 였습니다.
싱잉(Singing) 선택은 하나 키나 였습니다.

나이스(Nice) 선택은 아테나 예원 문샤넬 키나 하나 5명 모두였습니다.
따라서 너티(Naughty) 선택은 없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써클차트 소셜차트2.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위버스 내 피프티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6만9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제 7만명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공식 X 계정은 "아기 토끼 예원이🐰의 에스콰이어 자기소개서 인터뷰 다들 잘 보셨나요?💘예원이의 귀여운✨ 모먼트 놓치지 말고 시청하기!😎우리 트웨니(TWNY)들을 위해 인터뷰 현장의 예원 셀카를 선물로 드립니다"라며 에스콰이어 인터뷰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키나(KEENA)가 미국에서 약속했듯이 이제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한번 쯤 할 때가 되지 않았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