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TY FIFTY (피프티 피프티) 'SOS' 음악방송 비하인드 두번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여러가지 의미있는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첫번째로, 키나(KEENA)는 팀 내에서 리더 역할, 특히 엄마와 같은 역할로서 존재감이 컸습니다.
문샤넬이 키나를 보며 "엄마의 미소"라는 장면이 나오는데 서로 아끼는 모습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습니다.
예원 하나 아테나 등 모든 멤버들이 키나에게 의지하면서 친근하게 "우리 언니" 등 대하는 모습이 '정신적 지주'로서 키나의 역할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었습니다.
키나는 멤버들을 위해 벌레를 맨 손으로 잡기도 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헌신적 역할입니다.
'주간 아이돌' 방송에서 키나가 "먹여 살릴 수 있다"라고 했던 말은 빈말이 아니었습니다.
키나는 일본 '슈퍼팝' 공연 후 멤버들에게 지브리 가방 선물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 키나는 영상에서 "트웨니 여러분 밥 먹었어요?"라며 트웨니(TWENY)를 챙기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키나는 팀 멤버들은 물론 항상 트웨니의 식사까지 챙기는 모습이 자주 나오는지 그 만큼 팬들과 끈끈한 관계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키나(KEENA)가 없었다만 피프티 피프티도 존재할 수 없었고, 트웨니 또한 존재할 수 없었다고 생각하면 키나의 존재감은 엄청나게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나는 팀 내 정신적 지주로서 엄마 같은 역할은 물론 트웨니들에게도 서사의 시작과 완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언제나 밥 챙기는 키나가 중요한 이유 입니다.
두번째는 문샤넬(CHANELLE MOON)의 라이브 실력은 플랭크 연습 등 부단한 노력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문샤넬은 영상에서 엎드린 상태에서 'SOS' 노래를 연습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문샤넬은 이른바 '플랭크 발성 연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플랭크’는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로 바닥을 지탱한 뒤, 어깨부터 발목까지 바닥과 일직선이 된 상태를 유지하는 운동 방법인데 이런 상태에서 노래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엎드려서 온 몸의 근육을 써야 하는 플랭크 자세로 노래 연습을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랭크 자세로 노래 한 곡을 하기도 어렵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노래 연습 하면서 복근도 생기고 '일석이조'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플랭크 노래 연습이 실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것을 설명한 사례가 방송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보이그룹 원어스(ONEUS) 메인 보컬 서호는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원래 음치 수준으로 노래를 못했다. 회사에 들어갈 때 웃는 게 예뻐서 뽑혔다. 보컬 레슨을 하다 보니 메인 보컬이 돼 있었다. 플랭크를 하며 노래 연습을 하니 발성 시 힘 주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또한 과거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서 프리스틴(PRISTIN)이 라이브 연습 당시 플랭크 등을 하며 노래했다고 공개한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프리스틴 전 멤버들은 호흡을 기르기 위해 플랭크와 제자리 뛰기로 연습했다고 말했고 실제로 연습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키나 또한 "폼롤러 위에서 스쿼트하면서 랩을 하는 특기를 보유하고 있다. 줄넘기를 하면서도 랩을 할 수 있다"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어쨌든 문샤넬 등 멤버들의 라이브 실력에는 플랭크 발성 연습 등 언제나 꾸준히 연습한 결과라는 점에서 감명깊은 장면이었습니다.
세번째는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 끼리는 물론 스태프들과의 친밀한 케미스트리가 매우 좋다는 점 입니다.
아테나(ATHENA)는 영상에서 1일 리포터로 멤버들을 각각 인터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테나는 하나, 키나, 예원 등을 차례로 인터뷰하면서 멤버들과 친밀하고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그리고 아테나는 인터뷰 마친 후 스태프 도움으로 "내일 뱁새"라며 마무리했습니다.
그러자 스태프들의 칭찬의 박수 세례가 쏟아졌습니다.
스태프들이 고생한 막내 아테나를 아끼면서 응원하는 모습이 따뜻하고 보기 좋았습니다.
한 일본 팬은 "멤버끼리, 그리고 스탭과의 관계가 좋을 것 같아 기쁘다! 😊❤"라고 댓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네번째는 음악방송에서 트웨니 응원단의 존재감이 컸다는 점 입니다.
문샤넬은 영상에서 트웨니 응원법이 잘 들렸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SOS 음악방송에서 트웨니 응원단 목소리가 멤버들에게 큰 힘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당시 음악방송에서 SOS 라이브 무대는 이른바 '50사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트웨니 팬들의 응원 목소리는 우렁찼습니다.
또한 사실 마음 졸이며 처음 'SOS' 음악방송을 기다리며 시청하던 추억이 새록새록 나기도 했습니다.
한 팬은 "대표님 억울한 사연 알게되고 걱정되서 잘되기를 기원하며 맘조리고 새 멤버 기다림. 히트곡 없는 팀으로 사라지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티저부터 기대감이 차오름. 앨범 구매하고 기다림. 등장. 걱정 사르르. 라이브도 맘 안조리고 봐도 되서 너무 좋음. 실물 한번 봄. 너무 좋음. 이젠 잘못 되기가 힘든 멤버들 보면 내 근심 걱정도 사라짐."이라고 그간 추억과 희망을 되새겼습니다.
다섯번째, 음악방송 이후 SOS 챌린지 등 다른 그룹과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문샤넬과 예원은 방송 끝난 후 챌린지 구경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문샤넬은 "우리 팀 보이그룹 춤 진짜 잘 춘다"라면서 문샤넬 "안녕하세요. 보이그룹 피프티 피프티 입니다"라고 급발진하기도 했습니다.
음악방송 이후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여러 그룹과 다양한 챌린지를 선보이며 음악계에 안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키나는 케플러 김채현, 에스파(aespa) 윈터, 유니스(UNIS) 진현주, 트로트 가수 이찬원, 파나틱스 김도아, 고스트나인 이진우, 미미로즈 지아 등 엄청난 인맥을 과시하며 챌린지를 이끌었습니다.
여러가지로 재미와 감동의 의미가 담긴 비하인드 영상이었습니다.
아울러 첫 음악방송의 설레임과 함께 마지막 음악방송에 대한 아쉬움도 남는 등 추억을 되새기는 비하인드 영상이기도 했습니다.
한 외국 팬은 "고마워요 어트랙트! 저는 스케치 시리즈를 정말 좋아해요! 우리의 아름다운 아기들은 너무 매력적이어서 볼 때마다 행복해질 것입니다! 사랑해요! 무대 위에서의 퍼포먼스든 메이크업이든, 무대 뒤에서 열심히 연습하고 복습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에요. 다음번 컴백 땐 노래 무대도 더 추가해봐요! 🥰🥰🌟✨🎊🎊"라고 즐거움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비하인드 영상에서 첫 음악방송을 추억하듯이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Mcountdown)의 'SOS' 라이브 영상이 20일 조회수1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Mcountdown)은 피프티 피프티 음악방송 컴백 데뷔 무대였기 때문에 100만뷰 돌파는 의미가 큽니다.
또 키나가 공중전화에서 0920505 만 누르고 0 빼먹은 전설의 데뷔 무대 입니다.
전화번호의 의미는 컴백 데뷔일 9월 20일과 피프티 피프티 번호 숫자라는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전화번호 잘못 누른 것이 아니라 전화번호가 9월20일과 SOS 노래를 의미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SOS' 영상 중에서 공식 채널을 제외하고 헬로82 채널의 "SOS" 영어 버전이 143만뷰인데 이번 엠넷 SOS 라이브 영상이 또 100만뷰를 돌파한 기록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미국 투어 관련 이야기 입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미국 투어 콘서트 '러브 스프린클 인 USA(Love Sprinkle in USA)' 관련 SNS 이벤트를 공개했습니다.
투어 콘서트 참여 사진을 공유하면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서명이 담긴 폴라로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였습니다.
이벤트 응모는 콘서트 사진 및 게시글과 함께 해시태그 포함해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이벤트 응모는 12월 24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025년 1월 3일 입니다.
미국 투어 콘서트 참여자 대상이라는 점에서 미국 트웨니들이 부러울 듯 합니다.
앞으로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이 미국 투어 콘서트 공연을 11월 27일부터 시작할 예정인데 미국 트웨니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참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위버스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4만5000명을 돌파했습니다.
9월 20일 컴백 당시와 비교하면 두 달 사이에 회원수 4배 정도 급증한 결과 입니다.
앞으로 5만명 돌파는 11월 내에 가능할 것 같고 10만명 돌파 또한 시간 문제일 듯 합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11월 K팝 스타1픽 3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10월에도 3위에 오른 바 있는데 이번에도 3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타1픽은 대형 언론사 머니투데이그룹 산하 뉴스1이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있습니다.
스타1픽 선정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그룹 피프티 피프티도 날이 갈수록 팬들의 관심을 더욱 크게 받는 중이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17일 인천의 한 공연장에서 열린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2024 KGMA)' 레드카펫 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는데, 블랙으로 의상을 맞춘 멤버들의 모습이 [스타1픽]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문샤넬은 한쪽 어깨를 드러내 섹시한 매력을 보여줬으며 예원은 가죽 치마로 시크하면서도 섹시함을 드러냈다. 키나는 잘록한 허리를 노출,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 안테나와 하나는 무릎을 덮는 롱부츠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참고로 스타1픽 1위는 블랙핑크 로제, 2위는 방탄소년단, 4위는 에스파, 5위는 지드래곤 순이었습니다.
벅스 페이버릿(Favorite) 투표에 2024년 여자 솔로 부문에 문샤넬이 후보로 포함돼 있는 가운데 투표가 시작됐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