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케데헌 싱어롱, 할로윈 특별 상영 '한국 미국 영국 등 14개국'...세계 최대 극장 체인 AMC, 넷플릭스 보이콧 철회 화해...영국 왕실 샬롯 공주, '케데헌 팬 샤라웃'...미국 '데몬 서울 카페' 화제

운월마을 2025. 10. 21. 21:17
반응형

영국 샬럿 공주가 'K팝 데몬헌터스' 샤라웃 했습니다.

공주픽 '케데헌' 입니다.

'케데헌'이 할로윈을 맞아 10월 31일 금요일부터 11월 2일 일요일까지 3일간 '싱어롱' 버전을 극장에서 특별 상영합니다.

이번에는 한국을 비롯 미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스페인 멕시코 등 14개국에서 상영합니다.

특히 미국 최대 극장 체인 AMC가 상영하기로 했는데 몇년간 이어진 '네플릭스 보이콧' 갈등을 해소하고 다시 손을 잡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최근 '데몬 서울 카페'가 영업을 시작했는데 카페 안에는 사자보이즈, 강루미, 조이, 미라, 진우, 명동교자, 노래방 등 한글 간판이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음주 빌보드 핫100 중간예측에서 '골든(Golden)'2위에 복귀하며 1위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신곡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케데헌'이 할로윈을 맞아 10월 31일 금요일부터 11월 2일 일요일까지 3일간 '싱어롱' 버전을 극장에서 특별 상영합니다.

이번에는 한국도 포함됐습니다.

해외에선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독일, 네덜란드,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칠레, 호주, 뉴질랜드 등입니다.

지난 8월에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영어권 5개국에서만 상영했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미국 최대 극장 체인 AMC를 포함 리갈(Regal), 시네마크(Cinemark) 등 미국의 3대 메이저 극장 체인이 모두 참여합니다.

따라서 이번 '케데헌 싱어롱'에는 2500개 이상의 대규모 극장 상영이 예상됩니다.

할로윈 분장을 한 수많은 관객들이 떼창을 하는 장면은 환상적일 듯 합니다.

AMC는 그간 넷플릭스와 몇년간 계속 갈등을 벌여왔는데 '케데헌'으로 인해 극적인 타협을 하고 그간 손을 잡았습니다.

넷플릭스와 극장과의 상생이라는 어려운 딜레마의 해결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케데헌'의 사례는 영화사 교과서의 한 페이지로 기록될 듯 합니다.

AMC는 지난 8'싱어롱' 상영 당시 넷플릭스 스트리밍 작품이라는 이유로 상영을 거부했지만 그 외 다수의 극장들은 상영을 택했습니다.

상영 기간은 이틀에 불과했지만 싱어롱 상영에 북미에서만 1700개가 넘는 극장이 참여했고, 이중 약 1150이상의 상영관의 티켓이 매진됐습니다.

티켓 판매액은 약 2000만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번 싱어롱 상영은 미국과 캐나다에선 10월 17일 오전 6시에 티켓 판매가 시작됩니다.

AMC 대변인은 "세계 최대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와 세계 최대 극장 체인인 AMC 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하기로 합동으로 결정했다. 이 새로운 협력은 이번 할로윈 주말에 시작될 것이다. AMC는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상영할 것이다. 미국과 유럽의 AMC 극장 전역의 대략 400개 AMC의 스크린에서 상영될 것이다. 최근 몇년간 양사가 상업적인 관계는 없었으나, 넷플릭스와 AMC 모두 이번과 향후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상호적으로 유익한 기회들에 이끌렸다. 어떠한 것들이 수반될지는 논의가 진행 중이나 현재로선 추가적인 세부사항에 대해선 공개되지 않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영국 샬럿 공주 이야기 입니다.

'K팝 데몬 헌터스'가 영국 왕실 서신에 언급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영국 버크셔주 워킹엄에 사는 6세 소녀 아이비 브라운은 영국 왕세자 부부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딸 샬럿 공주에게 보낸 편지에 영국 왕실로부터 답장 서신을 받았습니다.

더선은 "샬럿 공주, ‘케데헌’을 ‘사랑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넷플릭스 히트작의 노래가 근위병 교대식에서 연주돼"라고 소개했습니다.

아이비는 편지에서 '케데헌'을 지금까지 본 영화 중 최고라고 소개하며, 샬럿 공주도 이 영화를 봤는지 물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만에 켄싱턴 궁전에서 버크셔 주 워킹엄에 있는 아이비의 집으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영국 왕실 답장 서신에서 버킹엄 궁전 교대식 때 대표곡 '골든(Golden)'이 연주된 적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편지 사본에 따르면 왕실 서신 편지 날짜는 9월 25일로 '샬럿 공주에 대한 따뜻한 격려의 말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케더헌의 대표곡인 골든(Golden)이 버킹엄 궁전 근위병 교대식에서도 연주됐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아이비는 이 편지를 손에 들고 활짝 웃으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이비는 "샬럿 공주가 '케데헌'을 좋아하는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며 기뻐했고, 이 편지를 학교 발표 시간에 친구들에게 자랑하며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비는 “친구들에게 샬럿 공주에게서 편지를 받았다고 했더니 ‘정말?’ 하는 반응이었어요.”, “그리고 편지를 보여주니까 ‘와!’ 했어요.”라고 전했습니다.

또 "부엌에 안전하게 보관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이비의 엄마 루이즈는 “이렇게 개인적인 쪽지를 받아서 기뻤어요”, “아이비는 정말 흥분했죠.”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영국 왕실의 편지 내용입니다.

2025년 9월 25일 아이비 양께,

웨일스 왕세자 부부께서는 따님의 샬럿 공주에게 보내주신 친애하는 편지에 대해 감사를 표하라고 하셨습니다.

아이비 양에 대해 조금 알게 되어 흥미로웠으며, 샬럿 공주에게 보내주신 아낌없는 응원의 말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버킹엄 궁의 근위대 교대식에서 '케데헌'의 "골든(Golden)"이 연주되었다는 사실에 관심을 가지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고를 감수하고 편지를 써주신 것은 정말 사려 깊은 행동이었습니다.

왕세자 부부께서는 아이비 양과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따뜻한 감사와 최고의 축복을 전하라고 하셨습니다.

 

다음은 데몬 서울 카페 이야기입니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데몬 서울 카페'가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카페 안에는 사자보이즈, 강루미, 조이, 미라, 진우, 명동교자, 노래방, (HAN)의원, 롯데마트 등 한글 간판이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영어 간판으로는 하이브(HYBE), JYP엔터테인먼트, 미샤(MISSHA), 롯데리아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벽에는 헌트릭스(HUNTR/X), 사자보이즈 등 여러 이미지들이 배치돼 있습니다.

'케데헌' 관련 헌트릭스 모자, 호랑이 더피(Derpy) 인형, 까치 서씨(Sussie) 등 여러가지 굿즈 상품들도 진열돼 있습니다.

메뉴에는 명동 붕어빵, 데몬 순대, 홍대 김치 그릴드 치즈, 이태원 비빔밥 등 한국식 간식 또는 식사 그리고 소다팝 등 독특한 음료가 준비돼 있었습니다.

'데몬 서울 카페'는 지난 10일부터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영업 시간은 매일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입니다.

'데몬 서울 카페' 인스타그램 계정은 "아이돌이 지하 세계와 만나는 세상으로 나아가세요 👁️🗨️✨테마 음료부터 섬뜩한 사진 촬영까지, 이 팝업은 모든 케이팝과 할로윈 애호가들에게 필수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 무료 입장 👻 모든 연령대 환영 🧋 한정판 테마 메뉴 🎤 코스프레 & 퀴즈의 밤 "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빌보드 핫100 이야기 입니다.

예측 사이트에 따르면 빌보드 핫100 차트 다음주 중간예측에서 '골든'2위로 11계단 급등하면서 1위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신곡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를 바로 턱밑에서 위협하고 있습니다.

다만 점수는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가 429점으로, '골든'296점을 크게 앞서고 있습니다.

'오디너리'4위로 올라섰습니다.

예측 사이트 SNS는 "골든'은 다음주 10월 25일자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새로운 포인트 최고치, 예상 297점을 기록하며 상위 2위 안에 들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같은 점수는 '지미 팰런쇼'에서 '골든' 라이브 공연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빌보드 뉴스 채널 유튜브에서는 "핫100 차트에서 누가 1위를 차지할 것 같나요?"라며 투표 중인데 '헌트릭스'가 73%로 압도적 1위입니다.

2위는 테일러 스위프트 21%, 3위는 테이트 맥레이(Tate McRae) 5%, 4위는 알렉스 워렌 1% 순이었습니다.

'골든'이 다시 1위에 오를 수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