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골든' 뮤직비디오 조회수 5억뷰 돌파 '세계 1위'...'소다팝' 3억3300만뷰 '2위'...에픽하이 '사자보이즈' 패러디 왜...'골든' 라이브 영상1200만뷰...케데헌 넷플릭스 순위

운월마을 2025. 10. 11. 21:40
반응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헌터스' '케데헌(KDH)'이 글로벌 신드롬을 사개월째 이어가는 가운데  '골든 오피셜 리릭 비디오(Golden Official Lyric Video)'가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소다팝 오피셜 리릭 비디오(Soda Pop Official Lyric Video)'는 3억 3100만뷰를 기록 중인데 '케데헌' 뮤비가 각각 전세계 뮤직비디오 1위와 2위입니다.

'지미팰런쇼'에서 선보인 '골든' 라이브 무대 영상은 이틀만에 조회수 1200만뷰를 돌파했, 좋아요 숫자는 59만개, 댓글 수는 3만 5000개가 넘었습니다.

'케데헌'이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 6일 연속 1위를 끝내고 다시 2위로 내려앉았지만, 영국은 무려 13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에픽하이(EPIK HIGH)가 12월 25일부터 예정인 콘서트 예고 포스터에 사자보이즈(Saja Boys) 패러디를 했는데 합성이 아니라 실제 옷 등을 준비해 찍은 사진 이미지라고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 유튜브의 '골든 오피셜 리릭 비디오(Golden Official Lyric Video)'가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620일 공개 이후 3개월 20일 만에 기록한 것입니다.

전세계 뮤직비디오 인기 1위 입니다.

좋아요 숫자 346만개, 그리고 댓글 수는 106000개가 넘었습니다.

처음 뮤직비디오 소개에서 "워 고우잉 업, 업, 업.(We’re going up, up, up. )", "리는 계속 위로 올라갈 것"이라고 했는데 꿈은 현실이 됐습니다.

그리고 '소다팝 오피셜 리릭 비디오(Soda Pop Official Lyric Video)'11일 오전 4시 현재 3 3100만뷰를 기록 중 입니다.

이는 전세계 뮤직비디오 인기 2위 입니다.

'케데헌' OST 뮤직비디오가 세계 1, 2위를 독차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더욱이 '케데헌' 영화 속 경쟁 그룹 헌트릭스(HUNTR/X), 그리고 사자보이즈(Saja Boys)가 현실세계에서도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영화 속 헌트릭스(HUNTR/X)는 현실 세계에서 첫 데뷔 라이브 무대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헌트릭스 3명의 가창을 맡았던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그리고 레이 아마(Rei Ami) 트리오는 '더 투나잇 쇼' 즉 '지미팰런쇼'에서 멋진 '골든(Golden)' 라이브 공연을 펼쳤습니다.

'지미팰런쇼'에서 선보인 '골든' 라이브 무대 영상은 이틀만에 조회수 12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좋아요 숫자는 59만개, 댓글 수는 3만 5000개가 넘었습니다.

네티즌들은 "노래 끝나고 셋 다 허리숙여 인사하네. 한국식 마무리까지 헌트릭스다웠다😊", "정말 저음이 미쳤다….. 고음도 미쳤지만 저음은 더 미쳤네", "10년 무명, 첫 데뷔곡 빌보드 1위 ㄷㄷ", "저음이 진짜 너무너무 매력적임….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 "이재가 대단한 게 빌보드 1위가 결코 운이 아닌 것이 SM을 퇴사하고 학업과 음악 공부를 병행하며 피나는 노력으로 자신의 음악 실력을 발전시켜 결국 빌보드 1위에 오름. 누구는 천재다 재능을 타고났다고 생각하지만 한마디로 놀랄 만큼 엄청난 노력파임", "진짜 이게 정품이구나..."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플릭스패트롤 순위 이야기입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10일 기준 '케데헌'은 585점을 얻었으나 2위로 밀려났습니다.

앞서 '케데헌'넷플릭스 공개 사개월째 106일부터 111일까지 6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는 인간과 개의 우정을 다룬 신작 브라질 영화 '카라멜로(Caramelo)'였는데 점수는 640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늘 그랬듯이 '케데헌'은 조만간 다시 1위에 복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런데 '케데헌 싱어롱'은 5일 연속 10위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케데헌'은 현재 국가별 순위에서 영국, 호주, 에스토니아, 아일랜드, 이스라엘, 노르웨이, 스웨덴 7개국에서 1위입니다.

상당수 국가에서 1위에 복귀했습니다.

영국은 무려 13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케데헌'은 넷플릭스 공개 112일째인데 영국에서 여전히 폭발적인 인기라는 것이 놀랍습니다.

미국은 7일 연속 1위를 마무리하고 2위로 내려왔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레이 아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골든'을 연습하는 모습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지미팰런쇼' 출연을 앞두고 연습실에서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그리고 레이 아마(Rei Ami) 트리오가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지미팰런쇼'에서 3명 트리오가 이안 아이젠드라스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이안은 '골든' 라이브 무대 준비에 성심성의껏 도와준 인물입니다.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그리고 레이 아마(Rei Ami) 트리오의 매니저 3명이 함께 찍은 사진이 화제입니다.

매니저들도 이번 '지미팰런쇼' 준비 및 라이브 무대 과정에서 친해진 모습니다.

 

에픽하이(EPIK HIGH)1225일부터 예정인 콘서트 예고 포스터에 사자보이즈 패러디를 했습니다.

에픽하이(EPIK HIGH)는 '케이팝 되는 형들스'라는 제목의 포스터에 사자보이 모습을 패러디한 사진을 적용한 것입니다.

유튜브 게시물에 "12월 25일~28일 당신의 알고리즘을 장악한 K힙합 레전드 에픽하이가 제대로 본업 뛴다! 2025 에픽하이 단콘 가즈아~"라고 소개했습니다.

에픽하이(EPIK HIGH)는 2003년에 데뷔한 3인조 얼터너티브 힙합 그룹이라는 점에서 네티즌들으ㄴ 왜 3인조 헌트릭스를 패러디하지 않았는지 궁금증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포스터는 합성사진이 아니라 직접 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자보이즈 멤버 옷 등을 제작한 후 분장까지 해서 포스터 사진을 찍은 셈 입니다.

작년 콘서트에는 '선재 업고 튀어'를 패러디한 '선웅 업고 뛰어'를 공개했는대 이 또한 합성 아니라고 합니다.

타블로는 에픽하이 유튜브 채널에서 "매년 이맘때쯤이면 인터넷의 배꼽을 빼앗는 게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에픽하이의 패러디 포스터를 기다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많은 영화사들에서 러브콜이 오지만, 로비나 금품에는 넘어가지 않는다"고 능청스럽게 덧붙여 웃음을 안겼습니다.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그리고 레이 아마(Rei Ami) 트리오가 아덴 조(Aden Cho), 유지영 등과 식사를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모두가 행복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이 영상에서는 유튜버 크리스틴 말도나도(Kristen Maldonado)가 등장해 만남에 감격해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이게 내 인생이라는 게 믿기지 않아, 방금 헌트릭스와 저녁을 먹었어"라고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그리고 레이 아마(Rei Ami) 트리오는 재미있는 포즈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재(EJAE)는 '데몬 스마일'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뉴욕코믹콘 인스타그램에 '케데헌' 영화 속 아줌마들을 코스프레한 사진이 실렸습니다.

조이를 코스프레한 모습을 찍은 사진도 있었습니다.

스포티파이 글로벌50 차트에서 '골든'5위를 차지하며 상승세에 나섰습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신곡들은 1위부터 12위까지 줄세우기가 무너지면서 '골든'을 앞뒤고 포위한 모양새입니다.

'골든'이 홀로 무쌍찍는 모습이라는 평가입니다.

한편, 음원 예측 사이트에 따르면 "'골든'은 다음주 빌보드 글로벌200 차트에서 6위를 차지할 것"이라며 "테일러 스위프트는 신곡 앨범 수록곡들이 톱10을 완전히 휩쓸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오드리 누나(Audrey Nuna)SNS"지미 팰런 쇼에 첫 출연했어요! 학교에서 냄새나지만 맛있는 김밥을 숨겨 먹던 순간부터 이 자리까지 왔네요. 이재(EJAE), 레이(Rei), 어린 시절의 우리 자신이 정말 자랑스러워할 거예요. 저는 이 영화와 이 영화가 나타내는 모든 것을 사랑하며, 이 영화가 상징하는 진화(evolution)의 일부가 된 것은 정말 더할 나위 없는 영광입니다. 사랑을 쏟아 부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요. 키스 키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에 레이 아미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멋있고 강렬해. 오드리, 넌 정말 만만히 볼 수 없는 대단한 존재야. 이번 여정은 너와 더 가까워질 수 있게 해준 축복이었어. 푹 쉬고, 다음번까지 제발 36시간 동안 잠 푹 자!"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러자 네티즌들은 "다음 라이브 공연이... 또 있다는 거냐?"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 네티즌은 "여러분, 정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저는 자폐/ADHD 성향의 딸이 있는데, 감정적으로 힘들어할 때가 많아요. 그럴 때마다 딸이 여러분을 찾고, 이 노래를 들으면서 큰 도움을 받고 있어요. 딸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거든요. 마음 깊이 감사드립니다." "솔직히 말해서, 딸이 노래를 들으면서 가사를 전부 외워서 부르는 걸 볼 때 눈물이 나요. 슬픔이 환한 미소로 바뀌는 걸 보면 제 마음이 녹아내립니다."라며 자폐 딸이 '골든'을 따라부르는 모습에 감격해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