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이재, 10월 '유퀴즈' 출연 '지미팰런쇼 비하인드 등 공개'...약혼자 등에 감사 인사 글 화제...케데헌, 6일 연속 역주행 '영국 12일 연속 1위'...골든, 테일러 스위프트 경쟁 체제

운월마을 2025. 10. 11. 21:33
반응형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헌터스’ 즉 '케데헌(KDH)'이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는 가운데 OST ‘골든’을 만들고 직접 부른 가수 겸 작곡가 이재(EJAE)가 인기 예능 방송 ‘유 퀴즈 온 더 블럭’ 일명 '유퀴즈'에 출연해 MC 유재석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재(EJAE)의 '유퀴즈' 출연은 '케데헌' 관련 지난 8월 매기 강 감독에 이어 두번째 입니다.


이재(EJAE)는 한국을 방문해 15일 기자간담회에 이어 이날 SBS 라디오 '웬디의 영스트리트'에도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재(EJAE)는 SNS에 "정말 믿을 수 없는 하루예요…제 첫번째 풀 퍼포먼스를 '투나잇쇼'에서 하게 될 줄이야…" 등 장문의 소감을 남겼습니다.
세계 최고의 패션 매거진 WWD는 "이재(EJAE), 레이 아미(Rei Ami), 오드리 누나(Audrey Nuna)가 '케데헌'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스타일링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자세한 패션 스타일 분석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세계적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새 앨범을 내놓자 신곡 12곡이 음원사이트에서 1위부터 12위까지 줄세우기를 했으나, '골든'은 스포티파이에서 다시 5위까지 상승했습니다.

'케데헌'은 넷플릭스 영화에서 6일 연속 역주행 1위를 이어갔으며, 또한 영국은 12일 연속 1위, 미국은 7일 연속 1위를 이어갔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이재(EJAE)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에 출연해 10월 중순경 녹화 예정입니다.

이재(EJAE)는

 오는 15일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취재진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재는 매기 강 감독에 이어 ‘유퀴즈’에 출연하며 한국 방문 일정을 소화할 계획입니다.
이 기간 중 이재(EJAE)는 15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SBS 라디오 '웬디의 영스트리트'에도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재(EJAE)는 '유퀴즈'에서 유재석, 조세호 MC와 만나 ‘케데헌’ OST 작업 과정부터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선보인 ‘골든’ 무대 비하인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관측됩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재(EJAE)는 ‘골든’을 작사· 작곡했을 뿐만 아니라 헌트릭스(HUNTR/X)의 멤버 루미 목소리를 가창했습니다. 
또한 이재(EJAE)는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에 작사· 작곡· 가창, ‘테이크다운’(Takedown)에 편곡· 가창, ‘유어 아이돌’(Your Idol)에 작사, ‘프리’(Free)에 편곡· 가창,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에 편곡· 가창으로 참여했습니다.

원로 배우 신영균의 손녀로도 알려진 이재(EJAE)는 10대 시절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10년간 가수 데뷔를 준비하다가 작곡가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레드벨벳, 트와이스, 에스파 등과의 작곡 작업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편, 이재(EJAE)는 '지미팰런쇼' 방송 출연 소감을 SNS에 남겼습니다.

이재(EJAE)의 소감 전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와… 정말 믿을 수 없는 하루예요…제 첫번째 풀 퍼포먼스를 '투나잇쇼'에서 하게 될 줄이야…저희를 초대해주시고 너무나 친절하게 대해주신 지미팰런(Jimmy Fallon)에게 감사드립니다. 너무나 영광스럽고 감사할 따름이에요. 
그리고 세상에… 플래티넘 서프라이즈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역대급 최고의 서프라이즈였어요. 
제 사랑하는 친구들 오드리누나(Audrey Nuna), 레이아미(Rei Ami)에게도 고마워요…너희가 내 곁에 있어주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말로 다 못 해…긴장했던 거 떨쳐낼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맙고, 너희는 매일 나에게 영감을 줘. 
그리고 제가 이 모든 것을 해낼 만큼 저 자신을 믿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바라왔던 최고의 매니저이자 친구인 제 바비 닉길메트(Nick Guilmette), 저를 처음부터 항상 믿어주신 이안 아이젠드라스, 그리고 안무를 짜주고 리허설을 너무나 즐겁게 만들어준 맥스 팸(Max Pham)에게도 감사해요. 
그리고 물론… 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제가 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 약혼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너무 사랑해요."

이러한 소감에 대해 매기 강 감독은 "사랑해. 너무 많은 눈물"이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또 레이 아미는 "사랑해" "두려움 없는 우리의 리더" 등 댓글을 남겼습니다.

다음은 패션 기사 이야기입니다.

세계 최고의 패션 매거진 WWD는 "이재, 레이 아미, 오드리 누나가 '케데헌'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스타일링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WWD는 "가상의 그룹 헌트릭스의 노래를 담당한 가수들이 Y2K에서 영감을 받은 고딕 스트리트웨어를 레드 카펫과 TV로 가져오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주요한 기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블록버스터 히트작 '케데헌'에서 가상의 팝스타 루미, 조이, 미라의 의상은 사이버펑크와 키즈코어(kidscore)의 요소가 혼합되어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가득하다.



하지만 실제 생활에서 이 영화 속 가상 그룹 헌트릭스의 노래를 담당하는 가수들인 이재, 레이 아미, 오드리 누나는 자신들의 캐릭터 패션을 한 단계 끌어올려 Y2K에서 영감을 받은 고딕 스타일로 연출하고 있다.

이재, 레이 아미, 오드리 누나는 영화를 홍보할 때 항상 의상을 맞추지만, 각기 다른 스타일리스트와 작업한다.

이 트리오는 10월 5일 SNL 깜짝 출연에서 볼 수 있듯이, 공연할 때는 종종 올 블랙(All Black) 스타일을 선택한다.

그들의 가장 최근 패션 모멘트는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있었다.


그룹의 리드 싱어이자 블록버스터 히트곡 '골든(Golden)'을 포함한 여러 노래의 공동 작고가인 이재(EJAE)는 케이트 리(Kate Li)가 스타일링한 두 가지 룩을 선보였다.

쇼의 인터뷰 부분에서 그녀는 뮈글러(Mugler)의 핀 스트라이프 슈트를 입었다.

그녀의 재킷은 옆면에 레이스업(lace-up) 디테일이 특징이었고, 팬츠에는 피어싱을 연상시키는 디테일이 있었다.



이후, 이재는 의상을 더욱 과감한 룩으로 바꾸어 얇은 시스루 긴팔 셔츠 위에 미아우(Miaou) 코르셋을 덧입고 와이드 레그 가죽 바지를 매치했다.

레이 아미(Rei Ami)는 아유미 페리(Ayumi Perry)가 스타일링했는데 두란 란틴크(Duran Lantink)의 구조적인 빨간색 재킷에 풍성한 검은색 미니스커트와 드라마틱한 롬바우트(Rombaut) 부츠를 매치하여 K팝 스트리트웨어 룩을 선보였다.

무대 위에서 그녀는 의상을 갈아입고 메리 위치(Mary Witch)와 예하 렁(Yeha Leung)이 맞춤 제작한 의상을 입었는데, 이는 케이지 구조의 코르셋과 크리스털 장식이 된 브라가 특징이었다.

신발로는 톰 솔로(Thom Solo) 부츠를 신고 공연했다.

오드리 누자는 스타일리스트 소피 윤(Sophie Yoon)과 작업했다.

검은색과 흰색이 조합된 드레스 의상을 입었는데, 이는 풍성하고 드라마틱한 스커트와 가죽 상의가 특징이었으며, 한국 브랜드 씨미즈(Ssimeez)의 핑크 리본 부츠와 짝을 이루었다.


쇼에서 노래를 부를 때는 샤우나 우(Shawna Wu)의 상의와 카시코(Kashiko)의 신발을 착용했다.

그들의 의상에 나타난 영화의 영향은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 참석했던 9월 7일 오드리 누나에 의해 명확해졌다.

오드리 누나는 영화 속에서 멧 갈라(Met Gala)와 유사한 레드 카펫에서 검은색 침낭을 입는 캐릭터 미라에게 경의를 표하는 스테이트먼트 푸퍼 코트를 착용했다.

이 룩은 유진 키미 스튜디오(Yujink Kmmy Studio)에서 제작했다.

레이 아미는 섹스 돌스(Seks Dolls), 디젤(Diesel),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의 의상들을 조화롭게 코디했다.

이재(EJAE)는 KWK 바이 카이웍(KWK by Kaykwok)의 의상을 입었다.

한편, 영화 전문 매체 '더랩(TheWrap)'은 "헌트릭스, '케데헌'의 '골든(Golden)'을 '더 투나잇 쇼'에서 라이브 공연"이라는 제목으로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레이 아미(Rei Ami)가 지미 팰런의 플래티넘 깜짝 발표와 함께 넷플릭스 히트곡을 NBC로 가져오다"라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당시 '더랩'과 인터뷰 기사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재(EJAE)는 자신의 작곡 과정에 대해 "캐릭터들이 장면에서 겪고 있는 일이나 느끼는 감정에 대해 매우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주었어요...그리고 그것이 작곡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죠", "다행히 저는 이미 캐릭터들, 특히 루미와 여러 면에서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감정적 경험을 가사에 담을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레이 아미는 "이 곡들을 보컬적으로 실제로 완성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생각, 피와 땀, 눈물이 필요했어요"라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은 음원 순위 이야기입니다.

'21세기 최고의 팝 아이콘'으로 통하는 미국의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정규 12집 앨범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 오프닝 트랙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 등 12곡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서 12위까지 줄세우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마존 뮤직에선 '골든'이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더 페이트오브 오필리아'는 2위입니다.
 
그리고 '케데헌' 수록곡들은 4위 소다팝, 5위 유어 아이돌, 8위 하우 잇츠 던, 9위 테이크다운 순이었습니다.
아마존뮤직 톱10 안에는 '케데헌' OST 노래 5곡이 진입하고 있어 가장 많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3곡에 머물렀습니다. 


그리고 세계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에서는 '골든' 다시 상승해 5위까지 올라왔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줄세우기는 며칠 만에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플릭스패트롤 이야기 입니다.

넷플릭스 영화에서 '케데헌' 1위 독주 체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9일 기준 '케데헌'은 528점을 얻어 또 1위를 이어갔습니다.
넷플릭스 공개 4개월째 107일, 108일, 109일, 110일, 111일, 112일 6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신작 영화가 나왔지만 2위에 머물렀습니다.
그런데 '케데헌 싱어롱'은 4일 연속 10위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영국은 12일 연속 1위, 미국은 7일 연속 1위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이스라엘 등이 1위로 올라왔습니다. 
한국은 6일 연속 2위였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입니다.

'지미팰런쇼' 방송 측은 '케데헌' 영화 속 장면을 패러디 재현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너무나 비슷하게 잘 표현한 영상이라는 점에서 네티즌들은 "제작진이 덕후가 틀림없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레이 아미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팬아트 하나를 올렸습니다.
이 팬아트는 지미팰런쇼에서의 사진을 그린 그림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