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주는 미스트롯3에서 우승 후보 중 한 명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참가자입니다.
현재 '모정'을 불러 화제성 1위인 변예서와 우승 후보 '쌍두마차'로 나설 지 주목됩니다.
정서주는 미스트롯3 출전에 대해 팬들에게 응원을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정서주는 누구인지 7가지 질문과 답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정서주의 미스트롯 참가 자기 소개 내용은?
정서주가 미스트롯에 참가하면서 밝힌 자기 소개를 살펴보겠습니다.
MBTI는 ESFP 입니다.
ESFP 유형은 사교적이고 친절하며 관용적이다.
매사 긍정적이고,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일을 해 나가는 것을 좋아한다.
새로운 사람과 환경에 빨리 적응하는 편이며, 현실적이고 융통성을 잘 발휘한다.
나만의 키워드는 '트로트 샛별 정서주'라고 밝혔습니다.
나의 매력치 분포도에 대해서는 긍정, 순수함, 낮가림, 사투리 등을 썼는데 '눈웃음'은 썼다가 지웠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미스트롯은 '나의 첫걸음'이라고 했습니다.
정서주는 만약 진이 된다면 '부모님께 효도할 것이다'라고 적었습니다.
그리고 롤모델은 '이미자 선생님'이라고 했습니다.
2. 정서주의 간단 프로필은?
정서주는 부산광역시에서 2008년 7월 9일 태어났으며 현재 나이 15세 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습니다.
현재 동아중학교 3학년 재학 중입니다.
3. 팬카페, 유튜브 등 활동은?
정서주의 공식 팬카페는 포털 다음에 있는 '동분서주'입니다.
공식 색상은 연보라 입니다.
카페 회원수는 12월 27일 현재 1800명이 넘었습니다.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숫자는 17만 5000명 입니다.
정서주가 커버한 노래 중에서 '꽃길' 619만 뷰, '미운사랑' 499만 뷰,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457만 뷰, 꽃바람 320만 뷰 등이었습니다.
트로트 노래 이외에도 김광석, 빌리 아일리시 등 노래까지 정서주는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은 것 같습니다.
4. 정서주는 스스로 인기 스타가 됐다!
정서주는 유튜브에 커버 영상을 올리면서 인기 스타로 발돋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혼자 유튜브 만들어 노래 커버 연습 영상을 올린 것이 계기가 됐습니다.
정서주가 본격적으로 노래를 하기 시작한 것은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였습니다.
정서주는 중학생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유려한 가창력과 짙은 감성은 트로트 팬들의 심금을 울리며 ‘트로트 신동’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습니다.
‘트로트샛별정서주’ 채널은 첫 영상을 업로드한지 3년 여 만에 구독자 17만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도 수천만 뷰에 이르렀습니다.
또 정서주의 노래 실력은 입소문을 타며 팬덤도 생기게 된 것입니다.
유튜브에는 정서주의 팬들이 직접 운영하는 채널 역시 다수 개설되어 정서주 노래 모음집 등 다수의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제작한 영상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서주의 화제성과 인기가 더 멀리 퍼져나갔던 셈입니다.
5. 장윤정 통해 방송 데뷔한 이유는?
방송에는 2022년 장윤정의 도장깨기에 나오면서 첫 출연을 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노래에 재능을 보이자 수학 학원 등 대신 노래에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방송에 주저했던 이유는 수줍음이 많아서 였다고 합니다.
당시 독학 위주로 노래를 배울 정도였던 시기 였습니다.
정서주는 장윤정 앞에서 '꽃바람'을 불렀는데 장윤정은 "목소리가 너무 예쁘다.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목소리다. 노래도 잘한다. 뉴페이스이다, 조금만 기술만 더하면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장윤정은 '잃어버린 정'을 해보라고 했습니다.
'장윤정은 노래를 듣고 "발라드풍이 훨씬 더 잘 어울려" "본인 나이에 잘하고 있다"라면서도 "끝처리를 예쁘게 하려는 경향이 있다" "고음 처리의 교정이 필요하다"며 족집게 코칭을 했습니다.
정서주는 올해 들어 KBS 아침마당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6. 가수 데뷔는 어떻게 했나?
정서주는 2022년 4월 워너뮤직 코리아와 전속 계약을 했습니다.
우선 워너뮤직에서 트로트 가수를 양성한다는 것만으로도 화제라고 합니다.
워너뮤직 코리아는 “다채로운 매력과 잠재력을 가진 정서주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어리지만 완벽한 표현력과 열정을 가진 정서주의 무한한 가능성과 음악적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워너뮤직 코리아는 “앞으로 정서주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정서주는 나이를 뛰어넘는 화려한 가창력과 깊은 감성, 또 유튜브를 통해 쌓아온 화제성을 바탕으로 다수 매니지먼트사의 영입 제안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서주는 2022년 9월 26일 앨범 '꽃들에게'로 데뷔했습니다.
벌써 데뷔 1년이 넘었습니다.
정서주는 트로트는 물론 발라드, 팝 등 장르가 다양합니다.
7. 정동원이 정서주를 깨웠다!
정서주는 "트로트 오디션에서 정동원 오빠의 노래를 듣고 그의 음악에 도전하게 되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정서주가 초등학교 6학년 때인 2020년 미스터트롯이 방송됐을 때 정동원이 등장해 정서주에게 노래에 도전할 계기를 마련해준 것입니다.
'정동원 키즈'라고 해도 될 듯 합니다.
정서주는 "인터넷에 제가 부른 노래의 커버 영상을 올리다 보니, 상상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저의 노래에 흥미를 보여주시더라구요"라고 밝혔습니다.
정서주는 정동원 노래를 듣고 시작한 유튜브 커버 영상이 인기를 끌었고 워너뮤직과 전속 계약한 이후 미스트롯에 도전하게 됐습니니다.
정동원 키즈가 결국 미스트롯 도전으로 꿈을 현실로 만든 셈입니다.
8. 정서주가 감성이 뛰어난 이유는
정서주는 무대에 오르기 전에 노래 가사를 마음 속에 담는다고 합니다.
정서주는 "노래를 할 때 마다 저는 그 노래의 주인공이 된다고 생각하거든요"라면서 "'삼천포 아가씨'를 부르면 저는 마티 배를 타고 영영 떠나는 듯 하고, '미운 사람'을 부르면 슬픈 영화 주인공이 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정서주는 "노래 내용을 이렇게 생각하면서 무대에 선다면 집중이 더 잘 되더라구요"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서주의 노래는 나이답지 않게 성숙하고 대중을 끌어들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9. 정서주의 최근 공식 활동은?
정서주는 2022년 9월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첫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꽃들에게'를 열고 팬들과 만났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에는부산 북두칠성도서관에서 '해질녘 콘서트 - 트로트 샛별 정서주가 들려주는 샛별이야기'를 개최했습니다.
정서주는 이제 트로트 가수로서 전국 주요 축제 등에서도 크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6월 남해 마늘한우축제, 9월에는 부산 팔관회 팔재계체험 걷기 대회 및 어울림 한마당, 수원 전통시장 릴레이 마케팅, 영주 시원 한마당 등에서 공연을 했습니다.
정서주는 청아하고 부드러운 음색이 강점이어서 감상하기 좋고 듣기에 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미스트롯에는 빈예서, 오유진, 김소연, 진혜언 등 10대들의 돌풍이 불고 있습니다.
정서주가 10대 돌풍의 주역으로 나설 지 2회 방송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