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가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밝은모습으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세계 최고 음악 미디어 '빌보드'가 '2024년 최고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노래 25곡(The Best New Christmas Songs of 2024)'를 발표했는데 피프티 피프티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가 K팝 가수 중에서 선정됐습니다.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노래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도 '2024 홀리데이 신상 국내 캐럴' 25곡 중에서 가장 최고의 신곡으로 플레이리스트 가장 맨 앞에 선정한 바 있어 올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최고의 노래라고 국내외 인증을 받았습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약 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인터뷰 채널 자크샹쇼(Zach Sang Show) 유튜브에 출연했는데 여기에는 방탄소년단(BTS),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한 바 있어 피프티피프티의 글로벌 위상을 과시했습니다.
중동지역 최대 여성 미디어 코스모폴리탄 미들이스트에서 피프티피프티를 인터뷰 했습니다.
키나(KEENA)가 커버한 '스노우맨' 노래 영상이 100만뷰를 돌파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주었습니다.
5명 멤버들이 함께 '첫눈' 챌린지를 했는데 작년에는 키나 혼자 했던 것과 비교되면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빌보드가 '2024년 최고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노래 25곡(The Best New Christmas Songs of 2024)'를 발표했는데 피프티 피프티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가 선정됐습니다.
이는 빌보드 스태프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크리스마스 캐럴 신곡 25곡에 포함됐다는 것으로 피프티피프티 노래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큽니다.
특히 피프티피프티는 K팝 가수를 대표해 포함돼 있었습니다.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윈터송 신곡이 한국 가수 크리스마스 노래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것입니다.
앞서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도 '2024 홀리데이 신상 국내 캐럴' 25곡을 플레이리스트로 선정했는데 신곡 윈터송으로는 첫번째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빌보드는 '2024년 최고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노래 25곡' 제목의 기사에서 부제목으로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코코 존스(Coco Jones) 등의 신곡이 수록되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빌보드가 소개한 기사 내용을 그대로 소개합니다.
"연말연시가 다가왔다는 것은 크리스마스 음악이 차트, 라디오 및 쇼핑몰 스피커 모두에 완전히 침투했음을 의미한다.
빙 크로스비(Bing Crosby), 냇 킹 콜(Nat King Cole), 브렌다 리(Brenda Lee)가 부른 전통 클래식부터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 마이클 부블레(Michael Bublé)의 현대 히트곡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음악이 올해보다 앞서 나오는데, 이들 모두 매년 핫 홀리데이 송 차트에 정기적으로 등장하는 이름들이다.
하지만 매년 그랬듯이 2024년에도 팝, R&B, 힙합, K팝, 재즈, 록을 아우르는 현대 아티스트들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음반이 흘러나온다.
레이디 가가(Lady Gaga), 레이(RAYE), 라우피(Laufey) 등 이들 아티스트 중 일부는 올해 훨씬 전에 시작된 유명 캐롤에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핀을 가미했다.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코코 존스(Coco Jones), 글로릴라(GloRilla), 켈라니(Kehlani)와 같은 다른 밴드들은 사랑, 빛, 겨우살이, 눈, 선물, 가족, 그리고 우리가 알고 사랑하는 일년 중 가장 좋은 계절에 대한 모든 좋은 것들을 기념하는 새로운 노래를 발표했다.
한편, 블리처스(Bleachers), 제시 레예즈(Jessie Reyez), 코난 그레이(Conan Gray)와 같은 몇몇 뮤지션들은 자신들의 오리지널 트랙과 완전히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 연말연시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고 사람들이 때때로 힘들어하는 연말연시의 우울한 부분을 활용했다.
크리스마스 플레이리스트에 새로운 것을 넣을 준비가 되었다면 빌보드(Billboard)는 2024년에 작별을 고하면서 모든 장르와 배경의 아티스트가 만든 25개의 새로운 시즌 최고의 트랙을 제공한다.
그리고 누가 알겠습니까? 이 트랙 중 일부 또는 전부는 매년 듣기 위해 다시 찾게 될 새로운 즐겨찾기가 될 수 있다."
빌보드는 K팝 가수 중 피프티피프티 노래를 선정했고 또한 크리스마스 신곡 가수 중에서도 가장 먼저 피프티피프티를 언급하면서 존중 배려했습니다.
그리고 빌보드는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추천 이유에 대해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는 재밌는 K팝과 스니치 레트로 재즈 감성이 어우러진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에서 산타클로스의 책에서 한 페이지를 꺼내 '너 나쁜 아이냐, 착한 아이냐'는 영원한 질문을 던지는 곡"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실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노래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이 최근 발표한 '2024 홀리데이 신상 국내 캐럴' 25곡 중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특히 DJ 대중가요 마스터에 의해 선정된 캐럴 25곡 중에서 피프티 피프티 '너티 오어 나이스'가 2번째로 선정됐습니다.
신곡 캐롤 곡으로는 사실상 첫번째 노래 였습니다.
DJ 대중가요 마스터는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12월,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캐럴 소리에 벌써 마음이 설레지 않나요? 2024년, 국내 아티스트들이 선보인 새로운 캐럴로 여러분의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릴게요."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원헌드레드 레이블 아티스트가 모두 참여해 화제가 되었던 '더 라스트 크리스마스(The Last Christmas)'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의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청하의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이는 ‘슬라이(Sleigh)’까지 여러 아티스트들이 들려주는 다채로운 캐럴은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매년 반복되는 익숙한 캐럴에 식상함을 느끼는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2024 신상 국내 캐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라고 추천을 했습니다.
다음은 자크샹쇼(Zach Sang Show)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약 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적 인터뷰 채널 자크샹쇼(Zach Sang Show) 유튜브에 출연했습니다.
또 자크샹쇼(Zach Sang Show) 인스타그램은 피프티피프티 방문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자크샹(Zach Sang)은 미국 라디오 방송인, 팟캐스터 및 미디어 프로듀서로서 자크샹쇼(The Zach Sang Show) 진행자 입니다.
그는 방탄소년단(BTS),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등 다양한 유명인을 인터뷰했습니다.
2012년부터 2022년까지 그는 자크샹쇼(The Zach Sang Show)로 브랜드를 변경한 자크샹 앤드 더 갱(Zach Sang and The Gang)을 진행하여 미국 전역의 70개 이상의 방송국과 캐나다의 13개 방송국에서 방영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자크샹쇼(Zach Sang Show)에 출연했다는 것은 글로벌 걸그룹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자크샹쇼는 '피프티피프티 새 멤버, 스타리 나이트, 큐피드(FIFTY FIFTY New Members, Starry Night, Cupid)'라는 제목으로 약 35분 분량의 유튜브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자크샹쇼는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는 그들의 신곡 "윈터 글로우(Winter Glow)", 그룹 새 멤버들의 배경 이야기, "큐피드(Cupid)"와 같은 이전 노래와의 관계,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의 의미 등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자크샹은 인터뷰를 시작한 후 여기 스튜디오에 귀신이 있다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했습니다.
예원(YEWON)은 "귀신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귀신에 대해 "피프티 피프티, 절반은 믿고 절반은 믿지 않는다"고 재치있게 답변했습니다.
자크샹은 "윈터 글로우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매우 좋다. '너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노래 들었는데 아주 좋다"고 말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윈터 글로우 의미에 대해 크리스마스 에너지 등을 설명했습니다.
키나(KEENA)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노래"라고 말했습니다.
키나는 새 멤버들에 대해 "각자 가수의 꿈을 갖고 왔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인 팀이다, 그래서 피프티피프티 이름 자체가 특별해졌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자크샹은 영어 및 한글 두가지 버전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노래"를 언급했습니다.
하나(HANA)는 "영어 버전으로 노래할 때 또 다른 음색이 나온다"며 "그래서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고 또 해외에 계신 트웨니(TWENY) 팬들에게도 다가가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는 선공개곡으로 선보였다"며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이 트웨니(TWENY) 분들이다 이렇게 스토리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영어가 모국어인 문샤넬(CHANELLE MOON)은 중간 중간에 보충 설명해주면서 인터뷰 내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아테나(ATHENA)는 진행자 질문에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한국 K팝 그룹 피프티피프티 오디션에 참여해 합류하게 된 스토리를 이야기 했습니다.
이어 키나, 문샤넬, 예원, 하나 등 다른 멤버들의 매력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키나(KEENA)는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며 "멤버들은 더 나은 음악과 더 나은 관계를 항상 유지하고 싶기 때문에 흐트러지 않으려고 노력한다"고 말해 리더의 품격을 보여줬습니다.
이어 이전의 롤에 대한 사회자 질문에 "그 전에도 언니였기 때문에 언니로서의 역할은 꾸준히 계속 됐다"며 "항상 피프티피프티라는 팀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자크샹은 SOS 노래에 대해서도 화음이 특별하다고 극찬했습니다.
키나는 "누군가 이끌어준다는 말이 어려운 단어인 것 같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다섯명이 모여서 각자만의 색깔을 보여주면서 피프티피프티 다운 노래를 만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자크샹은 하나(HANA)가 베이스 기타를 잘 친다는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고 편안하게 진행을 했습니다.
아테나는 피아노를 오래 연주했고 바이올린, 기타 등도 조금 연주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키나는 큐피드에 작사를 참여했는데 앞으로도 작사 및 작곡에 꾸준히 참여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전홍준 CEO와 대화를 많이 하고 있고 피프티피프티 다운 노래를 만드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하나(HANA)는 사회자 질문에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검정고시로 졸업했기 때문에 팀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예원은 초등학교 때 양궁 선수 질문을 받고 당시 양궁 선수의 꿈과 아이돌의 꿈을 갖고 고민했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아테나는 한국어 영어 스웨덴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5개 국어를 하게 된 이야기를 설명했는데 고등학교에서 프랑스어, 독일어 네델란드어 대신 스페인어를 선택했다고 말하는 등 '언어천재'라는 것을 인증했습니다.
문샤넬은 한국어로 꿈을 꾼다고 말했고, 어린 시절부터 원더걸스 '노바디' 노래를 듣고 K팝 가수 꿈을 꾸게 됐다고 했습니다.
키나는 "다시 시작한다는 생각을 항상 갖고 있다"며 "항상 하루 하루 새로 시작한다는 생각으로 임하니까 큰 어려움은 없었고 앞으로 같이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시너지가 나는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키나는 "피프티피프티라는 것은 브랜드"인데 "큐피드 등 이전에 노래를 부르면서 더 다양한 시너지를 내는 것 같고 또 다른 색깔을 보여줘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회자는 아테나가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뮤직비디오에서 피아노 치는 모습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키나는 앞으로 다양한 음악을 보여드린다고 말했듯이 컨셉 등 다양한 시도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윈터 글로우' 디지털 싱글 앨범은 트웨니 팬들이 따뜻하게 연말을 보냈으면 해서 만든 노래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음 이야기 입니다.
중동지역 최대 여성 미디어 코스모폴리탄 미들이스트에서 피프티피프티를 인터뷰 했습니다.
코스모폴리탄 미들이스트는 UAE 두바이에 있는 미디어 입니다.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은 세계 최대의 젊은 여성 미디어 브랜드로, 인쇄, 디지털 및 소셜 플랫폼 전반에 걸쳐 1억 3천만 개 이상의 브랜드 접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은 미국, 한국 등을 비롯 전 세계 66개 에디션(Edition), 35개의 언어로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발행됩니다.
예원은 "러브튠(Love Tune) 앨범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예요! 우리는 그것에 많은 주의를 기울였고 우리 자신과 각 멤버의 최고의 버전을 보여주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어요. 주요 목표는 함께 작업하는 동안 우리 모두의 다른 면을 보여주는 것이었어요. 또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하죠. 그러니까 전반적으로 멤버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앨범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키나는 "팬들이 위로받고 치유의 분위기를 경험하는 듣기 편한 노래에 관한 것입니다. 그 에너지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앨범에 그것을 넣어서 위로감을 제공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러브튠 앨범에서 좋아하는 노래에 대해 문샤넬은 '그래비티', 예원은 ‘푸시 유어 러브’, 키나는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하나 그리고 아테나는 'SOS'라고 답했습니다.
문샤넬은 뮤직비디어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오! 뮤직비디오 마지막에 우리 모두가 비 속에서 달리고,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면이 있었어요. 그때는 그저 연기만 한 게 아니었어요. 멤버들과 저는 진심으로 함께 있는 순간을 살고 즐겼어요. 그리고 그게 그 장면에서 정말 잘 드러났다고 생각해요. 우리 친구들과 팬들도 그걸 느꼈을 거라고 확신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여성 미디어 답게 없으면 안될 뷰티 아이템 질문도 있었습니다.
문샤넬은 구아샤(guasha), 예원은 헤어브러쉬, 속눈썹 컬러 등을 답변했습니다.
하나는 두바이 질문에 "두바이에 정말 가고 싶어요. 최근 한국에서 바이럴 두바이 초콜릿이 엄청 유행이에요. 하지만 그 외에도 두바이에 가서 도시를 방문하고 싶어요. 정말 큰 관광 명소라서 꼭 가봐야 할 곳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아테나는 중동 팬들을 위해 "우선, 저희를 응원해 주시고 저희 모두에게 사랑을 보여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모두 열심히 일하고 트웨니(TWENY)가 준 큰 사랑과 지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면 나중에 꼭 찾아뵐게요"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이트라이크(E-Trike) 노래방에 출연해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서 부르는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키나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 다섯 멤버들은 각각 나누어 자전거에 타고서 그래비티, SOS 등 노래를 라이브로 불렀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상쾌한 기분으로 도시를 달리며 노래를 한다는 것은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았습니다.
피프티피프티 5명 완전체가 첫눈 챌린지를 했습니다.
작년에는 키나 혼자 첫눈 챌린지를 했는데 이번에 5명 모두 함께 첫눈 챌린지를 하니 의미가 새롭습니다.
키나는 작년에 혼자 길거리에서 첫눈 챌린지를 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5명이 함께 첫눈 챌린지를 했습니다.
특히 작년 연말을 기억하는 트웨니(KEENA)라면 상당히 감격스런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빌보드 본사 인스타그램은 큐피드, SOS에 이어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라이브 무대 영상을 또 공개해 3일 연속 피프티피프티 사랑을 인증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 공식 유튜브 계정의 구독자가 19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 위버스 내 커뮤니티가 회원수 6만 4000명을 돌파해 미국 콘서트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키나(KEENA)가 커버한 '스노우맨(Snowman)' 노래 유튜브 영상이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키나는 작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때 '스노우맨' 영상을 공개한 지 딱 1년 만에 100만뷰 돌파라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게 됐습니다.
작년에는 혼자 였던 키나가 올해 크리스마스는 다섯명 완전체로 함께하고 있어 100만뷰 돌파는 더 의미가 큽니다.
아테나의 데뷔 전 스웨덴에서 댄스아카데미 시절 영상이 공개됐는데 아테나는 머리띠가 빠지는 상황에서도 열심히 댄스에 열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한터뮤직어워즈에 글로벌 아티스트상, 이머징 아티스트상 2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