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헌터스' 즉 '케데헌(KDH)'이 글로벌 신드롬을 오개월째 이어가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며느리 라라 트럼프는 딸 캐롤라이나와 함께 루미 코스튬을 입고 할로윈에 참여한다고 공식 밝혔습니다.
차은우가 에이펙(APEC) 환영 만찬장의 사회자 역할을 했는데 이는 그가 '케데헌'의 남자 주인공 ‘진우’의 실제 모델인 점이 작용했다고 합니다.

'케데헌 싱어롱'은 영화관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며느리 라라 트럼프가 영상을 통해 가족의 할로윈 코스튬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라라 트럼프는 트럼프 대통령의 둘째 아들 에릭 트럼프의 아내입니다.
라라 트럼프는 자신과 딸 캐롤라이나는 '케데헌' 영화 속 '헌트릭스'의 루미(Rumi)로 분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8살 아들 루크는 100달러 지폐로 분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라라 트럼프는 "제 아들은 정말 흥미로웠어요. 한 달 전에 결정했죠. '할로윈에 뭐가 되고 싶은지 알아'라고 하더군요. 아들은 '나는 돈이 될 거야'라고 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 라라 트럼프는 "아마 당신도 나처럼 그 노래들을 다 알고 있을 거예요. 차 안에서 끊임없이 그 노래들이 흘러나오거든요. '골든'과 그 전체 노래예요."라고 '골든' 등 OST 노래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제 딸이 '케데헌'의 루미 팬인데 루미 의상을 사달라고 부탁했어요. 저도 루미 의상이에요. 주말에 우편으로 배달이 왔어요. 저는 입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제가 어떻게 보일 지 정확히 알 수 없었어요. 그러니 모두들 기대해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더 데일리 비스트(The Daily Beast)'는 '대통령 손자가 할로윈에 지폐로 분장할 예정"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APEC 이야기 입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서도 '케데헌' 관련 에피소드가 많았습니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환영 만찬이 31일 개최됐습니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에 참여한 메뉴가 나오고, 가수 지드래곤 등이 공연을 했습니다.
사회는 군 복무 중인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맡았습니다.


차은우가 환영 만찬장의 사회자로 낙점된 것은 그가 '케데헌'의 남자 주인공 ‘진우’의 실제 모델인 점이 작용했다고 합니다.
만찬 관련 한 관계자는 “차은우를 특별히 사회자로 섭외한 것은 그가 케데헌'의 캐릭터 ‘진우’의 실제 모델이기 때문”이라며 “외국 정상들에게도 크게 화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매기 강 감독은 지난 6월 미국 포브스지와의 인터뷰에서 K팝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리더 진우는 “차은우와 남주혁에게 결정적 영감을 받았다”고 언급했습니다.

차은우는 지난 7월 육군으로 입대해 국방부 군악대대 팡파르대에서 의무복무하고 있습니다.
국방부 군악대대는 이번 에이펙(APEC) 기간에 국빈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의 환영행사 및 환영만찬을 지원했습니다.
팡파르대가 담당하는 여러 일정 중 차은우는 이날 21개국 정상들 앞에서 만찬 사회를 보는 일을 맡게 된 것입니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에 직접 참여한, 한식과 양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경주산 식재료를 활용한 나물비빔밥과 갈비찜 등 한식과 파이·캐러멜 디저트 등 서양식 요리가 제공됐습니다.

만찬 후에는 ‘나비, 함께 날다(Journey of Butterfly: Together, We Fly)’를 주제로 한 문화 공연이 진행됐습니다.
공연에는 지드래곤과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안무가로 참여한 리정, 허니제이,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 등이 참여했습니다.
특히 에이펙(APEC) 공식 홍보대사인 지드래곤은 ‘케데헌’ 속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가 써서 글로벌 화제를 일으킨 한국 전통 갓을 쓰고 등장해 한국적인 이미지와 현대적인 스타일을 결합한 무대로 현장을 압도했습니다.
경주역 APEC 기념 굿즈 팝업스토어에는 조선 왕실 문양을 본뜬 와인 스토퍼 등 일부 상품에 ‘품절’ 표시가 붙어 있었습니다.
직원은 “신라 문양 머그컵과 금박 엽서 세트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캐나다인 관광객은 “딸이 케데헌' 팬이라 기념품을 사려 왔는데 품질도 훌륭해서 딸 기념품과 함께 나도 사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경주의 첨성대와 대릉원을 잇는 골목에는 ‘케데헌’ 인기를 반영하듯 저승사자 차림의 외국인들이 사진을 찍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각국 정상의 배우자들에게 준 선물 중에는 케데헌'에 등장해 화제가 된 전통 복주머니에 핫팩을 넣어 선물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케데헌 싱어롱 이야기입니다.
30일부터 CGV 영화관 100곳에서는 '케데헌 싱어롱'을 특별 상영하기 시작했습니다.
CGV 영화관 스크린에는 ‘골든’을 비롯해 ‘소다팝(Sodapop)’,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 관객들에게 익숙한 곡들이 큼직한 자막과 함께 흘러나왔습니다.


노래가 흘러나오면 관객들은 박수를 치거나 준비해 온 응원봉을 꺼내 흔들기도 했습니다.
사자보이즈가 소다팝을 흥겹게 부르는 장면에서 해당 안무를 따라 하는 관객도 있었습니다.
루미가 골든을 부를 때, 몇몇 관객들은 혼자 노래를 부르거나 리듬을 타기도 했습니다.
서울 강서구에서 온 관객은 “집에서 보는 것과 확실히 달랐다. 음향이 정말 좋아서 노래를 듣는 재미가 살았다”면서도 “응원봉을 챙겨와서 몇 번 흔들기도 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 다른 관객은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게 정말 즐거웠다. 집에서 볼 때는 소다팝이 ‘최애’였는데 극장에서 좋은 음향으로 들으니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의 감동을 크게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케데헌 싱어롱'은 11월 2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00여 개 극장에서 상영됩니다.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가운데 영화를 관람한 관객은 에이쓰리(A3) 사이즈 한정판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 팬들이 각 팀을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팬덤 대전 상영회도 마련됐습니다.
관객들은 커버 코스튬을 하거나 굿즈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팬덤 대전은 용산아이파크몰, 광주금남로, 서면상상마당 등에서 진행됩니다.
CGV 전정현 콘텐츠운영팀장은 “글로벌 인기 콘텐츠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극장에서 싱어롱 특별 상영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함께 노래하고 즐기며,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에너지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0일 CGV는 공식 채널을 통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싱어롱 상영회에 또 공식 응원봉이 빠질 수 없지 그래서 준비했다"고 발표하며,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의 공식 응원봉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응원봉은 작품 속 케이팝 그룹들의 정체성을 담아 제작되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공식 응원봉은 오는 31일부터 CGV 강남, CGV 영등포, CGV 왕십리, CGV 용산아이파크몰 등 4개 지점에서만 한정 판매됩니다.
소진 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종류별로 1인당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케데헌 싱어롱'은 영화관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퍼스트 라이드'는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조폐공사는 30일부터 박물관 기념품, 즉 '뮷즈'로 핫한 '맹호도'를 화폐 요판화로 만들어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요판화 맹호도는 '인왕제색도'에 이어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두 번째 협업 시리즈 입니다.
'케데헌' 속 캐릭터 호랑이 더피(Derpy)가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맹호도 화폐 요판화가 탄생한 셈입니다.

‘골든’이 지니뮤직 10월 월간차트 1위를 차지, 4개월 연속 월간차트 1위를 점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골든’은 지난 7월 11일부터 연속으로 111일간 지니뮤직 일간차트 1위를 차지했고, 연속 16주간 주간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월간차트 2위는 ‘케데헌’ OST ‘소다팝’이 차지했고, 같은 앨범의 ‘유어 아이돌’도 8위를 차지했습니다.
월간차트 톱50 내에 ‘케데헌’ OST는 총 8곡으로 세계적인 인기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레이 아미가 미국 ABC 방송의 새 오디션 프로그램 '후즈 인 더 밴드(Who’s In The Band)'의 MC를 맡아 테스트 녹화한 모습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레이 아미는 사이먼 코웰, 조 조나스 등 심사위원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습니다.
이번 테스트 촬영은 30일 런던의 이스트브룩 스튜디오에서 진행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