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헌터스' 즉 '케데헌(KDH)'이 글로벌 신드롬을 오개월째 이어가는 가운데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핫100 차트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동반 1위에 복귀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오피셜 차트에서는 이번 주말에 '골든'이 1위에 오를 것으로 초기 예측이 됐습니다.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는 '골든'과 테일러 스위프트 신곡이 치열한 1위 경합이 예상되지만 '골든'이 할로윈 영향으로 1위 가능성이 높습니다.

'케데헌'에 참여한 셀린 김(Celine Kim)을 비롯 아트디렉터 작가들이 컨셉 아트 어워드(2025 Concept Art Award)에서 대거 수상을 했습니다.
헌트릭스 '골든'이 미국 빌보드 라디오 차트 톱40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이재(EJAE)가 11월 12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아스캅 우먼 비하인드 더 뮤직(ASCAP Women Behind the Music)'에서 수상을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다음주 11월 8일자 미국 빌보드 핫100 초기 예측에서 '골든'이 다시 1위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헌트릭스(HUNTR/X) '골든'은 277점으로 1위였습니다.
그리고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신곡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 또한 277점으로 1위와 점수가 같았지만 근소한 차이로 2위였습니다.

'골든'은 라디오 점수에서 테일러 스위프트 신곡을 앞선 것이 1위에 결정적 영향을 준 듯 합니다.
K팝은 에어플레이 라디오 점수에서 손해본다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골든'은 이제 라디오 점수에서 도움을 받는 형국입니다.
'골든'이 세계 최고 팝스타를 4주만에 제끼고 다시 1위를 차지한 셈입니다.
'골든'은 발매 오개월째 19주차에 접어든 가운데 통산 9주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3주 연속 1위 행진을 끝내는 것입니다.
알렉스 워렌의 '오디너리'는 226점으로 3위였습니다.
'오디너리'는 정말 끈질긴 생명력입니다.
다만 '골든'은 치열한 1위 경합 상태이기 때문에 결과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그럼에도 '골든'은 할로윈 시즌에 따른 힘을 받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1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서 미국 현지시간 29일 공개된 빌보드 최신 핫100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보다 순위를 한 단계 끌어올리며 2위에 랭크됐습니다.
이는 18주 연속 핫100 차트에 진입하는 것입니다.
'골든'은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1위에 복귀했습니다.
골든'은 통산 13주 1위입니다.
'소다팝'은 8위, '유어 아이돌'은 10위입니다.
그리고 미국 제외 빌보드200에서도 1위에 복귀했습니다
또한 '골든'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순위 초기 예측에서도 이번 주말 1위가 예측됐습니다.
오피셜 차트 통산 9주 1위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신곡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는 2위로 밀려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피셜 차트 측은 "헌트릭스는 이번주 오피셜 차트 퍼스트룩(First Look)에서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를 제치고 1위에 나서면서 테일러 스위프트 파티를 망칠 준비가 되어 있다"며 "'골든'은 8주 동안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한달 만에 다시 1위 성공을 맛보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골든'의 통산 9주 1위는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기록입니다.
그간 '슈가슈가(Sugar, Sugar)'와 함께 통산 8주 공동 1위 였는데 이제 단독 1위가 되는 것입니다.
'슈가 슈가'는 1969년 애니메이션 캐릭터 밴드인 '디 아치스(The Archies)'가 부른 노래인데 56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설의 인기곡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골든'은 K팝 노래로 전설을 새로 쓴 셈 입니다.
한편, '골든'은 아이튠즈 글로벌에서 1위에 복귀했습니다.
여러 음원 차트에서 정상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애플뮤직 글로벌에서는 '골든'이 현재 2위이지만 1위와 점수차가 좁혀지고 있어 조만간 1위에 복귀할 전망입니다.
아울러 '유어 아이돌'은 8위, '소다팝'은 9위로 올라선 상태입니다.
다음은 수상 이야기 입니다.
'케데헌'의 아트디렉터 작가들이 대거 수상을 했습니다.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2025년 컨셉 아트 어워드(2025 Concept Art Award)에서 컬러키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수상자 나초 몰리나(Nacho Molina) 작가는 "제 컬러스크립트가 수상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화로 인간 예술을 기념하는 아름다운 행사를 주최해주어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비쥬얼 디벨로프 부문에서는 '케데헌'의 헌트릭스 관련 스코트 와타나베(Scott Watanabe) 작가가 수상을 했습니다.
배경 부문에서는 셀린 김(Celine Kim) 작가의 '하우 잇츠 던' 무대 배경이 수상을 했습니다.


한편 최근 라이트박스 엑스포(Lightbox Expo)에서 '케데헌' 관련 다양한 컨셉아트들이 공개됐습니다.
다음은 미국 라디오 순위 입니다.
헌트릭스 '골든'이 미국 빌보드 라디오 차트 톱40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2위는 저스틴 비버, 3위는 알렉스 워렌, 4위는 테일러 스위프트였습니다.
K팝 노래가 라디오 차트 1위까지 오른 것은 블랙핑크 멤버 로제 '아파트' 이후 두번째입니다.
음원 스트리밍과 라디오는 다소 시간차가 있어 11월에 피트를 맞이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습니다.
'골든'은 핫AC 라디오 부문에서도 6위에 올랐습니다.
'골든'은 발매 이후 라디오 차트에서 점수가 낮았는데 지금을 상당히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이재(EJAE)의 수상 소식입니다.
이재(EJAE)가 11월 12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아스캅 우먼 비하인드 더 뮤직(ASCAP Women Behind the Music)'에서 수상을 할 예정입니다.

'빌보드 프로' 매체에 따르면 "그래미상을 수상한 아티스트 칼리 우키스, 그래미상 후보에 5번 올랐던 켈라니, K팝 데몬 헌터스의 작곡가이자 리드 보컬이자 떠오르는 스타 이재(EJAE)가 제17회 아스캅 우먼 비하인드 더 뮤직(ASCAP Women Behind the Music)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이재(EJAE)는 K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을 공동 작곡하고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의 리더 루미 역으로 이 경쾌한 곡을 불렀다"며 "이 곡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8주 동안 1위를 차지했으며, 오스카 최우수 오리지널 곡 후보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코코 존스, 아만다 존스, 어텀 로우는 2024년 아스캅(ASCAP)에서 수상했습니다.
다른 과거 수상자로는 칸디 버러스, 켈리 롤랜드, 빅토리아 모네트, 조엘 제임스, 솔트 엔 페파, 서머 워커, 재즈민 설리반, 쉴라 E., 프로덕션 및 작곡 듀오 노바 웨이브, 그리고 경영진 샤리 브라이언트, 브리트니 데이비스, 필리시아 판트, 샘예 스콧, 니콜 위스코아르코가 있습니다.
아스캅(ASCAP)의 부사장 겸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책임자인 니콜 조지 미들턴은 성명에서 "매년 아스캅(ASCAP)은 음악계에서 가장 뛰어난 여성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이들을 주목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며 "올해 우리는 다양한 장르에서 경계를 허물고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세 명의 여성을 인정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들의 창의적인 성공은 그들을 차트 정상에 올려놓았으며, 차세대 여성 음악가들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그룹 엔싱크의 멤버였던 가수이자 엔터테인먼트 대표인 랜스 베이스가 "케데헌'을 25번 봤다"며 "음악이 왜 이렇게 좋은 거냐"며 샤라웃했습니다.
랜스 베이스는 1995년부터 2002년까지 엔싱크 멤버로 활동했는데 당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자보이즈' 리더 진우의 가창 역할을 맡았던 앤드류 최가 최근 신곡 '베러 위드 유(Better With You)'를 발매했습니다.
앤드류 최가 직접 작곡한 노래입니다.


앤드류 최는 이재(EJAE)의 작곡가 멘토 역할을 했던 인물로 '케데헌'에서의 '프리' 노래를 함께 부른 바 있습니다.
이재 또한 최근 신곡 '인 어너더 월드'를 발매한 바 있어 두 사람은 여러 인연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케데헌'과 협업한 상품을 2차 출시하고 다음달 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지난달 말 출시한 1차 상품 대부분은 품절됐습니다.
이번 2차 상품은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의 패션 스타일을 반영한 의류로 이뤄집니다.
롱 코트와 쇼트 패딩, 가죽·데님 스커트, 아가일 니트, 체크 셔츠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꾸렸다. 1차에 없었던 호랑이 '더피' 캐릭터 디자인이 공개되며 티셔츠, 니트, 파자마로 출시됩니다.
또 헌트릭스 로고 코튼 숄더백과 사자 보이즈 볼캡 키링 뿐만 아니라, 한국적인 모티브를 담은 노리개 키링, 복조리 가방, 자개 디자인의 양말 박스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