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K팝 데몬헌터스' 즉 '케데헌(KDH)'이 네달째 신드롬을 이어가는 가운데 '골든글로브' 수상 가능성이 압도적 1위로 나타났습니다.
어워드 전문가 705명을 대상으로 한 예측조사 결과에 따르면 '케데헌'은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 가능성 100%, 수상 가능성 82%로 나타났습니다.
'주토피아(Zootopia)' 9%, '끝없는 스칼릿(Scalet)' 0% 등 다른 경쟁작의 수상 가능성과 비교하면 사실상 '케데헌'의 수상은 따논 당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골든글로브' 수상은 '아카데미' 수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헌트릭스(HUNTR/X)의 '골든'이 오늘 30일 새벽 발표된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통산 7주째 1위에 올랐습니다.
'케데헌'이 넷플릭스 공개 사개월째인데도 영국에서 다시 역주행을 통해 2일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골든(GOLDE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Jung Kook)을 제치고 K팝 역사상 최장기간 1위에 등극했습니다.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레이 아미(Rei Ami) 3명이 10월 7일 미국 NBC 방송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The Tonight Show)'에 출연해 처음으로 '골든' 라이브 무대를 펼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더 투나잇 쇼' SNS는 "헌트릭스 보컬리스트들이 10월 7일 화요일에 '골든'의 라이브 공연 데뷔를 하고 K팝 데몬헌터스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예고했습니다.
'케데헌' 영화 속 OST '골든' 노래를 부른 이재(E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레이 아미(Rei Ami) 3명이 미국 NBC 방송의 간판 토크쇼 '더 투나잇 쇼'에 출연해 라이브로 '골든'을 부른다는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재(EJAE) 등 3명이 실제로 '골든'을 라이브로 노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0월 7일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이라는 점에서 한국 대중들의 관심도 더욱 고조될 전망입니다.
그간 이재(EJAE)가 '골든'을 언제 부를 것인지에 대해 아카데미상 수상 등 여러 예측이 나온 바 있는데 이번에 대중의 갈증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SNS 소식에 크리스 아펠한스 감독은 이재(EJAE) 등 3명이 연습하는 듯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사진은 단편영화 삽입곡 녹음 중 모습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특히 '더 투나잇 쇼' 측은 진행자 지미 팰런(Jimmy Fallon)이 등장하는 예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화 속 호랑이 '더피(Derpy)'가 지미 팰런(Jimmy Fallon)에게 출연 일정 편지를 전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또 편지를 받은 지미 팰런은 기쁜 표정으로 방송 제작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네티즌들은 "도파민 다시 충전해주네", "영상 잘 만들었다", "꼭 방송 시청하겠다", "이거 실화냐?", "만우절 아니냐?"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골든 글로브(Golden Globe)' 이야기입니다.
'케데헌'이 '골든 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할 가능성이 압도적 1위로 나타났습니다.
어워드 전문가 커뮤니티 705명을 대상으로 한 예측조사 결과에 따르면 '케데헌'은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 가능성 100%, 수상 가능성 82%로 나타났습니다.

수상 가능성은 무려 43% 급증했습니다.
2위는 '주토피아(Zootopia)'인데 수상 가능성은 9%에 불과했습니다.
이어, 3위는 '아크로(Acro)'이며 수상 가능성은 5%였습니다.
4위는 '엘리오(Elio)' 1%, 그리고 5위는 '네자(Ne Zha) 2' 2%였습니다.
'네자(Ne Zha) 2'는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인데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데 노미네이트 가능성이 72%로 나타나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끝없는 스칼릿(Scalet)'은 수상 가능성이 0%로 추락했습니다.
일본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만든 애니메이션이라는 점에서 그간 크게 주목받았으나 지난 8월말 베니스영화제에서 공개되면서 전문가 평가가 급격히 낮아졌습니다.

특히 일부 평론가는 공개 이전부터 수상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으나 중국 애니메이션에도 밀리는 처참한 최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골든 글로브'는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HFPA)가 매년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아카데미상, 일명 '오스카상'과 함께 미국의 양대 영화상으로 꼽힙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보다 앞서 열려 아카데미 수상 여부를 가늠해볼 수 있는 바로미터로 여겨집니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은 내년 1월 11일, 아카데미 시상식은 내년 3월 15일 예정돼 있습니다.
다음은 빌보드 핫100 순위 이야기입니다.
헌트릭스(HUNTR/X)의 '골든'이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7주째 1위에 올랐습니다.
2위는 여전히 '오디너리'가 차지했습니다.

'오디너리'는 오랜 1위를 지켰는데도 또한 끈질기게 2위를 유지하는 것이 놀랍다는 반응이 나옵니다.
사자보이즈(Saja Boys)의 '소다팝(Soda Pop)'은 2계단 상승해 3위에 올랐습니다.
'소다팝'이 3위에 오른 것은 그간 사자보이즈 최고 순위에 해당합니다.
또한 '유어 아이들(You're Idol)'은 1계단 상승한 5위였습니다.
다만 헌트릭스(HUNTR/X)의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13위로 3계단 하락했습니다.
이로써 10위 안에 3곡만 랭크됐습니다.
라디오 점수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한계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헌트릭스의 골든 7주째 1위 기록은 걸그룹 노래 중에선 역대 2위 기록입니다.
1위는 비욘세가 포함된 데스티니 차일드의 인디펜던트 우먼(Independent Women Part I)이 11주 1위 기록입니다.
또한 '골든'은 역대 영화 노래 중에서는 9위의 기록입니다.

아울러 '골든'은 2013년에 시작된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10주 1위를 달성했습니다.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170개의 노래 중에서 역대 20번째로 두 자릿수 1위 달성입니다.
앞서 음원 순위 예측 사이트 '토크 오브 더 차트(Talk of the Charts)'에 따르면 최종 예측 결과 '골든'은 277점으로 통산 7주 1위를 예상한 바 있습니다.
다음은 플릭스패트롤 순위 이야기입니다.
'케데헌'이 영국에서 2일 연속 1위를 이어갔습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Flix Patrol)에 따르면 29일 기준으로 '케데헌'은 넷플릭스에서 4위로 하락하고 '케데헌 싱어롱'은 10위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1위는 기독교 영화 '룻과 보아스(Ruth and Boaz)'였습니다.
그런데 국가별 결과를 보면 '케데헌'은 영국에서 2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29일 1위는 영국이 유일했습니다.
앞서 미국에서 3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케데헌'은 넷플릭스 공개 4개월째인데 역주행을 통해 다시 1위라는 것 자체가 놀랍습니다.
다만 넷플릭스는 91일 동안만 공식 집계를 하고 있어 '케데헌'은 이미 제외됐습니다.
하지만 플릭스패트롤은 계속 순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편, 26일 공개된 한국 신작 영화 '사마귀(Mantis)'는 3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이태성 감독의 '사마귀'는 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업계에 긴 휴가 후 컴백한 A급 킬러 '사마귀'와 그의 훈련생 동기이자 라이벌 '재이', 그리고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가 1인자 자리를 놓고 벌이는 대결을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지난 2023년 선보인 변성현 감독의 영화 '길복순'의 세계관을 확장한 스핀오프 영화로, 작품의 제목이자 주인공의 별칭인 '사마귀'는 배우 임시완이, 그의 경쟁자 재이는 박규영, 사마귀의 스승이자 레전드 킬러 독고는 조우진이 맡아 연기했습니다.
아무튼 '케데헌'은 '코리안 좀비' 영화처럼 여전히 순위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다음은 스포티파이 최장기간 1위 이야기입니다.
'케데헌'의 '골든(GOLDEN)'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K팝 역사상 최장기간 1위 타이틀을 갖게 됐습니다.

'골든'은 28일 71일 1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Jung Kook)의 첫 솔로곡 '세븐(SEVEN)'과 타이 기록을 했습니다.
그리고 29일에는 스포티파이에서 72일 1위에 오르며 K팝 노래로는 가장 오랜 기간 1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골든'은 최장 기간 1위 전체 순위에서는 현재 16위입니다.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장기간 1위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레이디 가가의 세기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인데 무려 201일 동안 1위를 했습니다.
'골든'은 과연 전체 순위 몇 위까지 오를 수 있을까요?
공동 9위 기록이 82일이라는 점에서 10위 안에는 들 것 같기는 합니다.
팝 역사상 쟁쟁한 인기 노래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데 의미가 크다 하겠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케데헌' 공식 팬 커뮤니티는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헌트릭스 멤버십 키트 및 사자보이즈 멤버십 키트를 각각 예약 판매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는 지난 23일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커뮤니티를 깜짝 오픈, 공식 운영에 들어간 이후 첫번째 이벤트로 멤버십 키트를 공개하고 예약 판매를 공지한 것입니다.



넷플릭스 '케데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지난 23일 오후 “케데헌 공식 팬 커뮤니티가 개설됐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SNS에 따르면 포트나이트는 '케데헌' 콜라보 첫번째 티저에 나섰습니다.
포트나이트는 영화 속에서 조이(Zoey) 역할을 맡았던 레이 아미(REI AMI) 틱톡을 공식 컨택하면서 '케데헌'과의 콜라보 시작을 알렸습니다.
포트나이트는 레이 아미에게 'DM을 체크하라"고 요청했습니다.
포트나이트가 아직 '케데헌'과의 콜라보를 공식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포트나이트는 10월 중순부터 '케데헌'과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