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O 타이완 2025'가 대만 수도 타이베이 다지아 리버 파크에서 열리는 가운데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7월13일 머니버니(MONEYBUNNY) 스테이지 라인업으로 초청돼 라이브 공연을 합니다.
'S2O 타이완 2025'는 세계 최대 규모의 워터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이자 대만 최대 페스티벌입니다.
피프티피프티가 세계적인 워터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피프티피프티가 공연하는 이날은 대만 출신 걸그룹 '젠블루(GENBLUE)'도 라인업에 올라있어 올해 들어 대만에서 새해 축하 행사, 그리고 최근 부산대학교 축제에 이어 한국과 대만을 번갈아가며 만나게 됩니다.
피프티피프티의 세 번째 미니앨범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의 메인 타이틀곡 ‘푸키(Pookie)’가 2주째 유튜브 쇼츠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팬덤 트웨니(TWENY)들의 지속적 쇼츠 영상 제작 등 영향도 큰 것으로 관측됩니다.
자세한 이야기,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세계적인 워터 뮤직 페스티벌 'S2O 타이완 2025'에 한국 대표 아티스트로 초청해 라이브 공연을 합니다.


'S2O 타이완' 공식 SNS에는 "한류 '뉴 포스'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히트 싱글 '큐피드(Cupid)'가 세계 차트를 휩쓸며 경이로운 히트를 기록했다🙌🏻 2세대 멤버 완전 진화, 키나(KEENA)가 강력한 새로운 라인업 찾았다. 친근한 서사와 세뇌시키는 멜로디를 블렌딩하여 K팝의 새로운 물결을 이끌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7월13일 피프티피프티가 머니버니(MONEYBUNNY) 무대에서 곧 공개됩니다!"라고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7월 12일, 13일 양일간 대만 타이베이 다지아 리버 파트에서 열리는 'S2O 타이완' 페스티벌에서 둘째 날 7월13일 일요일 머니버니(MONEYBUNNY) 스테이지에 라인업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아울러, 이날은 대만 출신 K팝 걸그룹 '젠블루(GENBLUE)'도 머니버스 라인업에 올라있어 잇단 인연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대만 방송국에서 열린 새해 축하 대규모 행사에서 젠블루(GENBLUE)와 만나 '큐피드' 노래의 합동 공연을 한 바 있고, 지난 5월29일 부산대학교 축제에서 다시 만난 바 있습니다.


아테나(ATHENA)는 아빠가 대만 출신이라는 점에서 대만에서도 피프티피프티 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올해 ‘S20 타이완’ 공연에는 네덜란드 레전드 듀오 'W&W', 영국 출신 유명 DJ '디멘션(Dimension)'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대만의 90년대 인기 가수 서회옥(徐懷鈺, Yuki Hsu), 대만 국민 그룹 레전드 '5566' 등이 출연합니다.
‘S20 타이완’은 전세계에서 찾아올 만큼 인기가 많은 최고의 페스티벌 중 하나로 태국의 쏭크란 축제 문화와 EDM 음악 축제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S2O 페스티벌'은 2015년 태국 방콕에서 시작한 이후 세계 최대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는데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EDM)에 대형 워터 캐논, 레이저, 조명 등 화려한 특수 효과가 더해지면서 이른바 '도파민'을 제대로 터뜨립니다.
관람객들도 물총 등으로 물을 뿌리며 더위를 날리곤 합니다.
이 축제는 일본, 대만, 중국 등 아시아 여러 국가로 확장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는 한국에서도 'S2O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개최되고 있는데요.
올해 'S2O 코리아'는 대만과 같은 일정인 7월 12일과 13일 경기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립니다.

국내에서는 '워터밤'이 워터 페스티벌이 유명하지만 세계적으로는 'S2O'가 가장 유명합니다.
S2O 페스티벌 참가자 수는 약 40만명 예상됩니다.

어쨌든 올해 여름에도 '물+음악+퍼포먼스'라는 성공 방정식은 여전히 유효할 전망입니다.
단순히 무대를 바라보는 수동적 관람에서 벗어나, 관객이 직접 몸을 움직이고 물을 맞으면서 아티스트와 교감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연이 정착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워터 페스티벌은 무더운 여름을 견디기 위한 해방구이자, 일상에서 벗어난 짜릿한 일탈의 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더위는 잠시 잊고, 오감으로 느끼는 이색적인 체험이 몰입감을 높이며 큰 호응을 얻는 거죠.
여름마다 같은 공연을 다시 찾는 고정 팬층까지 형성될 정도입니다.
이미 하나의 시즌형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순한 공연을 넘어 새로운 문화 현상으로 진화하고 있는 여름 페스티벌.
특히 올해는 피프티피프티가 대만에서 열리는 'S2O 타이완'에서 어떤 무대를 펼칠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피프티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 15만 돌파 이야기 입니다.
위버스 내 피프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빠르면 오늘 중으로 15만명 돌파가 예상됩니다.
이는 지난 9월20일 컴백 및 데뷔 이후 8개월 여 만에 이룬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지난 2월에 10만명 돌파를 했는데 '가입자 10만 돌파 기념'으로 회원들이 궁금한 질문에 멤버들이 직접 답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당초 다음(DAUM) 카페에 공식 팬카페가 존재했지만, 작년 9월 새 멤버와 함께 새롭게 컴백하면서 공식 팬카페를 폐쇄하는 대신 위버스 커뮤니티에 입점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증가 속도를 고려하면 위버스 커뮤니티 회원수는 8월경에는 20만명 돌파가 예상됩니다.
다음은 '푸키(Pookie)' 쇼츠 이야기입니다.
피프티피프티의 세 번째 미니앨범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의 메인 타이틀곡 ‘푸키’가 식지않는 화제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앨범 발매 직후 각종 숏폼 플랫폼 차트에서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푸키’는 2주째 TOP5안에 올라 최상위권에 자리하면서 피프티피프티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이 곡은 한 달간의 공식 음악방송 활동이 끝난 이후에도 유튜브 일간 쇼츠 차트에서 계속해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등 국내외로 여전히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하는 콘텐츠 중 하나인 유튜브 쇼츠에서 피프티피프티가 K팝 이지리스닝 곡의 대표 주자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이같은 쇼츠 인기 배경에는 피프티피프티 팬덤 '트웨니(TWENY)'들이 지속적으로 만든 쇼츠 콘텐츠가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입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는 '데이 앤 나잇(Day & Night) 앨범 중 타이틀곡 '푸키(Pookie)' 노래의 언플러그드(UNPLUGGED) 밴드 버전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최근 이번 앨범의 '미드나잇 스페셜(Midnight Special)', '하트 브레이크(Heartbreak)' 등 6곡 모두를 밴드 라이브 콘텐츠로 제작한 ‘데이 앤 나잇 언플러그드’를 공개하고 멤버들의 라이브 실력은 물론 매력적인 음색과 분위기를 담아내는 등 실력파 그룹으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는 평가입니다.
기프트리 앱에서 진행한 '컴백이 기대되는 스타' 투표에서 피프티피프티가 1위를 차지했는데 특전으로 지하철 광고가 진행됩니다.
피프티피프티 지하철광고는 6호선 합정역 실내 2번 위치에서 6월 19일까지 영상이 공개됩니다.
기프트리 SNS에는 "합정역에 등장한 명창 미소녀들🩷🖤"이라며 "트웨니(TWENY)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예원은 나우즈(NOWZ) 윤(YOON)과 함께한 푸키 챌린지(Pookie Challenge)를 선보였습니다.
예원은 위버스 커뮤니티에 하트 표시와 함께 사진들을 공개했는데 지난 5월29일 부산대 축제 시기에 부산 해운대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들로 관측됩니다.

KBS 딩가딩가 스튜디오(DGDG Studio) 유튜브는 '스쿨킹' 코너에 충북 진천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어디서나 운동장 몸활동 딩가딩가 버스킹 공연'을 공개됐습니다.
피프티피프티가 '푸키(Pookie)' 라이브 버스킹 공연을 펼치자 학생들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이 6월14일 22살 생일을 맞는 가운데 팬들은 지하철 7호선 건대입구역에도 6월9일부터 22일까지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