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리믹스 앨범 '러브튠 리와이어드(Love Tune:Rewired)'을 발매한 가운데 'SOS' 마이애미(Miami) 베이스 리믹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토북이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당수 트웨니(TWENY) 팬들은 어트랙트(ATTRAKT)에게 토북이 굿즈를 만들어달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믹스 앨범은 K팝 그룹에서 흔하지만 리믹스 앨범을 발매하면서 하이라이트 메들리 및 뮤직비디오를 낸 경우는 피프티피프티가 처음입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이 나오는 JTBC 예능 '아는 외고'의 1차 티저 영상 '입학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김세황 어트랙트(ATTRAKT) USA COO(최고운영책임자)가 COO를 그만 두고 최근 주식회사 한창(HANCHANG)의 엔터테인먼트 총괄 이사로 선임돼 K팝 문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전략에 나설 계획입니다.
피프티피프티 5명 멤버들은 설 명절 연휴를 맞아 플레이리스트로 황가람 ‘나는 반딧불’, 잭 존슨(Jack Johnson) ‘베러 투게더(Better Together)’, 세븐틴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등 노래를 각각 추천했습니다.
예원(YEWON)과 아테나(ATHENA)가 다가오는 3월에 생일이 있는데 트웨니(TWENY)들은 축하 메시지북과 합동광고 모금에 들어갔습니다.
#피프티피프티 #FIFTYFIFTY #ATTRAKT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리믹스 앨범 '러브튠 리와이어드(Love Tune:Rewired)'를 24일 오후 1시에 발매했습니다.
특히 'SOS 마이애미(Miami) 베이스 리믹스'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 사실상 주인공 역할을 맡은 토북이에게 관심이 쏠립니다.
'러브튠 리와이어드(Love Tune:Rewired)' 앨범 트랙 리스트에는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오케스트라 버전,
'SOS' 마이애미 베이스 리믹스,
'SOS' 나이트 베이스 리믹스,
'그래비티(Gravity)' 개라지(garage) 리믹스,
'그래비티(Gravity)' 알앤비(R&B) 리믹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80년대(80's) 리믹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펑크(Funk) 리믹스,
'그래비티(Gravity)' 일본어 버전,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중국어 버전,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영어 버전,
등 10곡이 담겼습니다.
'그래비티(Gravity)' 일본어 버전은 작년 11월 '슈퍼팝 재팬' 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습니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영어 버전은 미국 투어 콘서트에서 선보였습니다.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중국어 버전은 최근 대만 최대 명절 춘절 콘서트 및 방송 녹화에서 처음 선보였고 오는 28일 밤에 대만 주요 방송 등에서 방영 예정입니다.
그런데 트웨니(TWENY) 및 네티즌들은 'SOS 마이애미(Miami) 베이스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토북이가 너무 귀엽다는 반응입니다.
그 중 일부는 토북이를 피프티피프티 마스코트로 정하고 공식 굿즈를 만들어달라고 아우성 입니다.
토북이는 작년 가을 '러브 튠(LOVE TUNE)'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 처음 공개된 이후 'SOS' 뮤직비디오 영상에서 주요 역할을 했던 캐릭터인데 토끼가 거북이 등껍질을 매달고 있는 듯한 모습에서 '토북이'라는 애칭 별명을 갖게 됐습니다.
SOS 뮤직비디오에 나온 오리, 베리(Berry)도 귀여웠지만 지금은 하늘나라로 갔기에 토북이에게 모든 관심이 모아집니다.
사실상 팬들 사이에서는 토북이가 피프티피프티의 유일한 마스코트가 된 모양새 입니다.
그래서 트웨니(TWENY)들은 공식 토북이 인형 굿즈를 출시해달라는 요청에 나섰습니다.
한 팬은 "토북이 내가 만들어야겠어. 토북이 없는 일상을 이제 상상할 수 없어. 천이랑 솜 사러 간다"라고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트웨니들은 피프티피프티 로고와 토북이 모습이 들어간 응원봉을 비롯한 공식 굿즈들을 출시하면 좋겠다고 합니다.
아마도 올해 상반기 국내 투어 콘서트 때에 맞춰 공식 굿즈가 나오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이번 리믹스 앨범은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리믹스 앨범을 발매하면서 하이라이트 메들리 및 뮤직비디오를 낸 경우는 피프티피프티가 처음입니다.
K팝 시장에서 리믹스 앨범을 내는 경우가 아주 흔하지만, 그간 음원만 발매했습니다.
그런데 피프티피프티는 리믹스 앨범 음원은 물론 뮤직비디오까지 만들어 공개한 것입니다.
그간 아이돌들은 원래 오리지널 원곡 음악이 있으니까 리믹스는 앨범만 내주면 그만이었습니다.
그러나 어트랙트(ATTRAKT)는 뮤직비디오까지 공개하고 토북이 등장하는 영상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뮤직비디오는 토북이가 육지는 물론 바다, 하늘까지 육해공 모두 여행 다니면서 춤추는 등 시청하는 즐거움이 많았습니다.
심지어 토북이는 히치하이킹도 했습니다.
SOS 마이애미 리믹스는 리듬이 좋기 때문에 누구나 여행 때 듣기 좋은 음악인 것 같습니다.
둘째 K팝 시장에서 리믹스 앨범 중에서 오케스트라 버전을 낸 경우도 피프티피프티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오케스트라 버전은 매우 드문 경우 입니다.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오케스트라 버전은 디즈니 느낌이 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사운드가 웅장하고 환상적이기 때문입니다.
피프티피피프티 만의 이색적이고 획기적인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컬 실력이 뛰어난 피프티피프티 노래도 포함해 목소리가 함께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앞으로 피프티피프티가 실제로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노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보컬 실력 피프티피프티가 이런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노래하는 영상이 나오면 큰 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아는 외고' 이야기 입니다.
JTBC 신규 예능 '아는 외고'의 첫번째 티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오는 2월 11일 저녁 10시 40분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파일럿 예능 ‘아는 외고’는 한국으로 터전을 옮긴 외국인 셀럽들이 ‘아는 외고’ 학생으로 변신해 펼치는 캐릭터 버라이어티 입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아는 외고’에서 한 학급의 친구로 만나게 된 민니, 알베르토, 박제니, 저스틴 하비, 레오, 문샤넬, 사쿠라, 조나단이 ‘외고’ 느낌이 물씬 나는 교복을 맞춰 입고 차례로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붐은 선생님으로 등장합니다.
실제 첫 녹화에서 출연자들은 새 학기를 맞은 학생들처럼 처음에는 설렘과 어색함을 느끼면서도 이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며 서로에게 스며들었다는 후문입니다.
각기 다른 국적과 문화, 예능감을 지닌 이들이 ‘아는 외고’에 모여 선보일 케미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피프티피프티 문샤넬은 붐과 MBC M '주간 아이돌'에서, 조나단과 '낭만의 외노자' 유튜브에서 케미를 선보인 바 있어 앞으로 기대가 큽니다.
다음은 설 명절 플레이리스트 이야기입니다.
한 언론사가 설 명절 연휴에 즐길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K팝 아이돌들에게 받았는데 그 중에 피프티피프티가 포함돼 있었습니다.
키나(KEENA)는 황가람의 ‘나는 반딧불’을 추천했습니다.
“황가람의 ‘나는 반딧불’은 아빠가 요즘 듣고 계신 곡이라며 저에게 보내주셨는데요! 가사가 저에 대해서 얘기 하는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마치 아빠가 저를 위로해 주시는 기분이 들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곡이라 여러분들께도 마음 편히 귀성길과 상경길에 듣기 좋은 곡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었어요.”
문샤넬(CHANELLE MOON)은 잭 존슨(Jack Johnson)의 ‘베러 투게더(Better Together)’를 추천했습니다.
“아빠가 잭 존슨(Jack Johnson)의 ‘베러 투게더(Better Together)’ 같은 잔잔한 노래들을 아침에 자주 틀어주셨어요. 그래서 이 노래 들으면 그 시절의 추억들이 떠올라요! 특히, 듣기 좋은 어쿠스틱 노래여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을 떠오르게 하는 노래예요.”
예원(YEWON)은 세븐틴(Seventeen)의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를 추천했습니다.
“세븐틴(Seventeen)의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라는 노래가 설 연휴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가족들을 만나러 가는 설렘과 벅차오름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귀성길과 귀경길에 듣기 좋은 곡으로 추천합니다.”(예원)
하나(HANA)는 윤하의 ‘오르트구름’을 추천했습니다.
“윤하의 ‘오르트구름’은 힘차고 시원한 분위기의 곡입니다. 긴 귀성길, 귀경길을 신나는 텐션으로 이끌 수 있는 노래라 추천해 드립니다.”
아테나(ATHENA)는 융카이(Yung Kai)의 ‘블루(Blue)’를 추천했습니다.
“Yung Kai의 ‘Blue’의 사랑이 듬뿍 담긴 가사를 음미하다 보니, 모든 분이 따뜻하고 사랑이 가득한 연휴를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행복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이 노래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은 김세황 이야기 입니다.
김세황 어트랙트 USA COO가 주식회사 한창(HANCHANG)의 엔터테인먼트 총괄 이사로 영입됐습니다.
한 언론은 "고(故) 신해철과 함께 그룹 넥스트를 이끌었던 기타리스트 김세황 씨가 주식회사 한창과 함께 K팝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며 "최근 주상복합개발 등 부동산업을 주로 펼쳐온 한창이 김세황 씨를 영입한 건 글로벌 비즈니스 경력이 풍부한 이동우 대표가 평소 K팝 산업의 확장성에 큰 관심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한창(HANCHANG)은 향후 기존 사업 경계를 넘어선 대규모 투자와 혁신적인 K팝 문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전략에 주력한단 계획입니다.
한창의 K팝 엔터 부문 사업을 주도하게 된 김세황 이사는 “대중음악은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 곧 가장 이상적인 사업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김세황씨는 1993년 록그룹 다운타운의 멤버로 데뷔한 후 넥스트, 노바소닉의 기타리스트 및 작곡자로 활동했습니다.
2014년 헐리우드 명예의 전당 ‘록의 거리(Rockwalk)’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았고, 2018년 대한민국 문화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최근까지 실리콘밸리 투자사에서 활동해왔고 2025년도 CES 혁신상 심사위원으로도 선정, IT 기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바 있습니다.
그런데 김세황은 피프티피프티의 미국 투어 콘서트에서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 전에서 어트랙트 USA COO 역할을 그만 둔 것으로 관측됩니다.
김세황은 여전히 K팝 투자 등 역할을 맡은 만큼 앞으로 어트랙트(ATTRAKT)와도 좋은 관계를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생일 이야기 입니다.
예원(YEWON)과 아테나(ATHENA)는 3월에 생일이 있습니다.
예원은 2005년생으로, 생일은 3월 18일 입니다.
아테나는2007년생으로, 생일은 3월 15일 입니다.
그래서 DC갤러리 트웨니(TWENY)들이 다가오는 예원과 아테나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메시지북과 광고를 위해 서포트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모금기간은 지금부터 2월15일 낮 12시까지 입니다.
모금액에 따라 메시지북만 만들 수도 있고, 모금액이 충분하면 추가로 합동 광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