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 삼푼이 '손절' 재확인...피프티피프티 키나 틱톡 영상 공개...골든디스크 신인상 이어 인기상 2위 임박

탐진강 2023. 12. 9. 17:43
반응형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소속사 어트랙트가 계약 해지된 전 멤버 3명, 즉 삼푼이와 확실하게 선을 긋고 '키나 개인컷만 사용해달라'고 언론사들에 요청했습니다.

키나는 오는 새로운 틱톡 영상을 공개했는데 춤추는 모습이 아주 세련되고 멋집니다.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한 음악매체에서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는데 키나를 매우 중시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피프티피프티 3위


따라서 키나 중심 피프티피프티 2기 비공개 오디션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은데 1차 합격자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또 현재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가 진행 중인데 8일 기준 피프티피프티는 여자 부문 4위에 오른 상태입니다. 9일 현재는 3위에 등극했습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면 2위도 가능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빌보드는 스태프가 뽑은 '2023년 베스트 송 100곡(The 100 Best Songs of 2023)을 선정했는데 피프티피프티 '큐피드'는 공교롭게도 50위였습니다. 


일부러 50위에 올려놓은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빌보드 측의 심사평은 어떨까요?


2023년 가장 정신이 혼미한 팝송 중 하나인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브레이크 아웃 싱글은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이 아닌 한국 그룹 최초로 톱 10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를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큐피드"는 어떤 노래보다 디스코, 팝, 랩을 더 쉽게 섞고, 억누를 수 없는 에너지와 5성 코러스, 그리고 그럴 수 있을까요? 네, 심지어 늦은 노래 키 변화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이 피프티피프티와 미국 공중파 사이의 길고 아름다운 우정의 시작에 불과하기를 희망해야 합니다. - A.U.

전홍준 대표는 이제 삼푼이를 확실히 정리하고 가는 것 같습니다. 

어트랙트는 8일 피프티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의 올해 성과를 알리는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가급적이면 계약 해지된 멤버들과 함께한 단체 사진보다는 당분간 키나 개인컷을 사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앞서 어트랙트는 삼푼이에 대해 지난 10월19일 전속계약해지를 통보한 상태입니다. 

또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 등 법적 대응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언론 기사의 사진에도 삼푼이 빼고, 키나 개인컷을 사용해달라고 요청한 것은 삼푼이와는 완전히 끝났다는 전홍준 대표의 결연한 의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 된  삼푼이 모습이 담긴 사진이 ‘피프티피프티’로 소개되는 것은 적절치 않기도 합니다. 


앞으로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키나 중심 피프티피프 2기 출범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티즌들은 "어트랙트 일 잘한다" "키나 하나로 충분하니까" "삼푼이 묻어가기 금지령"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어트랙트 오디션 관련 1차 합격자 관련 소식도 들렸습니다. 


창원TNS트레이닝센터&보컬댄스 아카데미 학원 SNS에 따르면 최근 어트랙트 오디션에서 정모씨가 1차 합격했다고 합니다. 


TNS 측은 "TNS에서 진행된 어트랙트 영상오디션에서 소속생 정모 학생이 1차 합격을 했다"면서 "최종 합격하는 그날까지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피프티피프티 2를 뽑기 위한 비공개 오디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으로 보면 될 듯 합니다.

다만 삼푼이, 즉 정트리오가 전부 정씨 였다는 점에서 1차 합격자가 정씨라는 것에 일부 팬들은 불안감을 비추기도 했습니다.  

1차 합격자 정모씨는 작년 채널A에서 방영한 K팝 서바이벌 예능 '청춘스타'에 출연한 경력이 있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어트랙트 오디션 갤러리에 피프티피프티 2기 지망생이 글을 하나 남겼습니다.


익명의 한 지망생은 "갤러리 이용은 처음인데 회사 관련 자료 검색 하다가 알게 돼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피프티피프티 2기 지망하고 있고 내방 오디션 결과 기다리고 있어요!"라며 "지망생 분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그는 "혹시 보컬곡으로 추천해주실 곡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추천곡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팬들은 지망생의 용기에 "열정을 응원합니다" "내가 개같이 벌어서 서폿할 게 합격하길 바람" "뉴멤버 되면 콘 만들어 줄게" "이즈리스닝을 잘 부르는게 중요"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 팬들이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이벤트는 27일까지 진행되는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입니다. 

인기상 투표는 3일째인데 초반 12위 수준에서 현재 4위까지 수직상승했습니다. 

당초 앞서가던 아이브, 뉴진스, 에스파 등을 제치고 현재는 르세라핌과 블랙핑크 지수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저녁 8시 현재 피프티피프티는 3470표 정도이고, 지수는 4240표 정도 그리고 프세라핌은 4140표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2위와 3위와 격차가 700에서 800표 정도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그간 키나 어트랙트 팬덤의 능력이 엄청나다는 점에서 800표 정도의 격차는 곧 따라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외에 대중들이 많은 참여를 해줘야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하고 투표에 꼭 참여 바랍니다. 


한편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최근 발표한 연례 음악 보고서에 따르면 피프티피프티 ‘큐피드'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있기 있는 2023년 틱톡 노래 1위로 선정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큐피드’는 미국 2위, 덴마크 2위, 영국 3위, 네덜란드 3위 등 19개 국가의 개별 차트에서도 ‘톱 텐’에 진입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 키나는 내년 1월 6일 자카르타에서 개최 예정인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위드 만디리‘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 본상과 신인상 후보에 올라 있습니다. 


골든디스크 인기상 투표 성적이 좋을 수록 평생 한 번 뿐인 '신인상' 수상 가능성은 매우 높아질 전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