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FIFTY FIFTY) 키나(KEENA)가 건강 문제로 두 달 이상의 회복 기간을 거친 후 복귀합니다.
키나(KEENA)는 공식 첫 일정으로 7월 13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S2O 타이완(Taiwan)' 워터 페스티벌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키나(KEENA)는 지난 4월 강남경찰서에서 '탬퍼링 혐의' 안성일 더기버스(The Givers) 대표와 대질심문 이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증세가 심각해 활동을 중단하고 그간 치료에 전념해왔습니다.
키나 복귀와 함께 피프티피프티는 공식 팬미팅 행사를 언제 진행할 지를 비롯 7월27일 국내 최대 여름 페스티벌 '정남진 장흥 물축제', 8월2일 '2025 여수 K메가 아일랜드 페스티벌'(KMIF) 피날레 행사,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 KWDA) 등 행사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하나(HANA)는 'K팝 데몬 헌터스'에서의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 조이(Zoey)의 '골든(GOLDEN)' 뮤직비디오 처럼 한강 고수부지에서 롱보드 타는 '롱보드의 여신'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톱100' 42위, 데일리 차트 55위, 지니(Genie) 데일리 차트 89위, 바이브(VIBE) 데일리 차트 25위 등 '커리어 하이'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등 역주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투어스(TWS) 신유(SHINYU)가 자발적으로 혼자서 '푸키(Pookie)' 남돌 버전 챌린지에 나서는 등 여러 아이돌의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키나(KEENA)가 복귀를 알리면서 두 달 여 만에 피프티피프티 5명 완전체 활동이 다시 시작됩니다.
사실상 리더 '키나(KEENA)' 부재 속에서도 둘째 문샤넬(CHANELLE MOON)을 중심으로 예원, 하나, 아테나 동생 4명은 언니 몫까지 수행하면서 피프티피프티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소속사 어트랙트(ATTRAKT)는 7일 "키나(KEENA)는 활동 중단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회복에 전념해왔다"며 "의료진의 소견과 아티스트 본인의 의견을 바탕으로 신중히 논의한 결과, 현재 활동을 재개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티스트 및 의료진과 긴밀히 협의하며 일정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소속사 입장문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어트랙트(ATTRAKT)입니다.
먼저 아티스트의 건강을 걱정해 주시고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내주신 모든 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키나(KEENA)는 활동 중단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회복에 전념해왔습니다.
의료진의 소견과 아티스트 본인의 의견을 바탕으로 신중히 논의한 결과, 현재 활동을 재개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오늘 공지를 기점으로 점진적으로 활동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티스트 및 의료진과 긴밀히 협의하며 일정을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키나의 회복을 함께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가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트랙트(ATTRAKT) 드림"
키나(KEENA)는 지난 4월 중순, 강남경찰서에서 진행된 '탬퍼링 혐의' 안성일과의 대질신문 이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호소하며 건강이 악화됐습니다.
키나(KEENA)는 구토, 환청, 불면, 거식 등 여러 증세에 시달렸습니다.

안타깝게도 키나(KEENA)는 지난 4월29일 세번째 미니 앨범 '데이 앤 나잇(Day & Night)' 공개가 됐지만 음악방송 등 신보 활동을 모두 중단하게 됐습니다.
키나는 그간 병원 치료를 받으면서 건강 회복에 전념해왔습니다.
앞서 키나(KEENA)는 지난해 8월, 안성일 대표를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안성일은 키나 동의 없이 몰래 서명을 위조해 '큐피드' 저작권 지분을 당초 6.5%에서 0.5%로 대폭 축소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신고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키나(KEENA)가 안성일 대표와 대질신문을 요청했고, 대질신문 이후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했습니다.
하지만 강남경찰서는 황당하게도 제대로 수사조차 하지 않고 지난 5월 증거 불충분으로 불송치 결정을 내렸고, 키나(KEENA) 측은 재수사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어트랙트(ATTRAKT) 측은 키나와 안성일 대표의 대화 녹취록을 공개하며 경찰 수사의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어트랙트 측은 “공개된 녹취에는 안성일 대표가 키나와 나눈 대화에서 ‘너 사인은 너가 한 건 아니잖아’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에 키나는 ‘네’라고 답하고 있다”며 “안성일 대표 또한 이 부분과 관련해 ‘저작권 협회 등록 서류를 우리가 제출했고, 사인이 문제가 된다면 우리한테 문제가 되는 것’이라며, 서명 사용 경위에 대해 직접적으로 언급을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당사는 녹취에도 나와 있듯 해당 발언이 서명 위조에 대한 인식과 책임을 시사하는 대목임에도 불구하고 수사기관이 불송치 결정을 내린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더욱이 이 사건은 저작권에 대해 충분한 정보가 없던 신인 아티스트를 상대로 명백한 기망과 권리 강탈이 자행된 중대한 범죄이기 때문에 당사는 진실을 바로잡고 아티스트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키나(KEENA)는 9일이 생일이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오히려 팬들에게 생일 선물을 준 셈이라는 반응도 나옵니다.
이에, 한 팬은 8일과 9일 양일간 소속사에서 가까운 서울 강동구 한 장소에서 '키나(KEENA) 생일 카페'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키나가 생일 카페에 잠시 다녀갈 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특히, 키나(KEENA) 복귀 이후 공식 첫 행사는 대만에서 열리는 'S2O 타이완' 워터 페스티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최 측은 키나(KEENA)와 피프티피프티를 함께 언급하면서 행사를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이 행사는 대만 최대 여름 페스티벌 행사이며, 한국에서는 피프티피프티가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초청을 받았습니다.
아테나(ATHENA)는 한국 스웨덴 국적이지만 아버지가 대만 출신이기 때문에 피프티피프티는 대만에서 인기가 많은 편 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지난 1월 대만 최대 규모 새해 특집 행사에도 초청받아 공연을 했는데 이 공연은 대만 전국에 방송됐습니다.
아울러 피프티피프티는 지난해 한국에서도 정식 데뷔를 한 대만의 인기 걸그룹 ‘젠블루(GENBLUE)’와 합동 공연도 펼치는 등 스페셜한 무대로 현지 팬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키나(KEENA)의 활동 중단으로 취소된 바 있는 공식 팬미팅 행사도 언제 다시 일정이 잡힐 지 관심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공식 팬미팅은 당초 6월 8일, 서울 삼성동 GB가빈아트홀에서 두차례 나눠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키나 건강 문제로 취소됐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지난 2022년 11월 데뷔 기준으로 하면, 거의 3년 만에 공식 팬미팅을 처음 여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키나(KEENA)를 비롯 5명 완전체가 앞으로 참가할 주요 행사를 소개합니다.
7월 26일 저녁에는 국내 최대 여름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 K팝 대표 그룹으로 초청받아 라이브 공연을 합니다.

8월 2일 오후에는 전남 여수 엑스포장 및 스카이타워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5 여수 K메가 아일랜드 페스티벌'(KMIF) 피날레 행사에 초청 라이브 공연을 합니다.
8월 21일에는 ‘K문화 강국’을 이끌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 KWDA)에서 라이브 공연이 예정돼 있습니다.
걸그룹 인기상 후보에도 올라가 있습니다.

8월 30일에는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2025 클릭 더 스타 K팝 뮤직 페스티벌(2025 CLICK THE STAR K-POP MUSIC FESTIVAL)'에 초청받아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9월 28일에는 '아시아 탑 아티스트(ATA) 페스티벌 2025'에 초청받아 라이브 공연을 펼칩니다.
이날은 피프티피피프티를 비롯 더보이즈, 배드빌런, 유니스, QWER, 크래비티, TWS, 82메이저, 하성운, 김재중 등 공연이 예정돼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 이야기들입니다.
하나(HANA)가 한강 고수부지에서 롱보드를 선보이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하나(HANA)는 'K팝 데몬 헌터스'에서의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 조이(Zoey)와 같은 머리 모양으로 '롱보드의 여신'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네티즌들은 '조이'의 실존 인물이 등판했다는 반응을 보였고, SNS에서 조회수가 폭발했습니다.
조이(Zoey)는 골든(GOLDEN) 뮤직비디오에서 롱보드 타는 장면이 등장한 바 있습니다.
앞서 하나(HANA)는 사자보이즈 '소다 팝(SODA POP)' 챌린지를 하기도 했습니다.
문샤넬은 '소다 팝' 챌린지로 SNS 상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푸키(Pookie)'는 발매 두 달 여 만에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을 했는데 여전히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 데일리 차트 55위로 커리어 하이를 기록했습니다.
멜론 톱100에서는 42위로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지니(Genie) 데일리 차트에서는 89위로 신기록을 기록했습니다.
바이브(VIBE) 데일리 차트에서도 25위 최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벅스(Bugs)에서는 9위를 기록했는데 계속 10위 안에 들고 있습니다.
멜론 핫100에서는 10위권을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멜론 하루 이용자 수가 7만1978명으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과거 하루 이용자 수, 즉 스트리밍 참여 인원이 2만명에 불과하던 시절과 비교가 됩니다.
푸키(Pookie)는 여전히 아이돌 챌린지 대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예원과 하나는 온앤오프 승준과 푸키 남돌 버전 챌린지를 했습니다.
오마이걸 동생 그룹으로 알려진 유스피어(USPEER) 여원(YEOWON)과 서유(SEOYU)는 푸키 남돌 버전 챌린지를 했습니다.

투어스(TWS) 신유(SHINYU)는 푸키 남돌 버전 챌린지를 했습니다.
이 영상은 공개 5시간 만에 좋아요 9만개, 댓글 1000개 이상이 달리는 등 조회수가 폭발적입니다.
문샤넬은 지난 5월, 투어스 멤버와 함께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 챌린지를 한 바 있습니다.
문샤넬은 최장수 여성 힙합 크루 '레이디 바운스'와 함께 TGTG 챌린지를 했습니다.
'푸키(Pookie) 안무가 에이미 또한 해적 의상을 입고 '푸키' 남돌 버전 챌린지를 했습니다.
하나(HANA)와 친근한 뚜아뚜지TV의 뚜아는 푸키 남돌 버전 댄스를 챌린지 했습니다.
하나(HANA)는 최예나(Choi Yena)와 함께한 푸키(Pookie) 챌린지를 선보였습니다.
아테나는 리센느(RESCENE) 리브(LIV)와 푸키 챌린지를 했습니다.
츄(Chuu)는 푸키(Pookie) 챌린지에 도전했습니다.
문샤넬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지난 봄에 일본을 방문했을 때 모습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문샤넬은 위버스 커뮤니티에 스티치 인형을 구경하는 모습 사진을 올렸습니다.
예원은 '굿모닝 트웨니(TWENY)'라며 스마트폰을 든 금발 사진들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