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K팝 데몬 헌터스' 사자보이즈 & 헌트릭스, BTS 및 블랙핑크 미국 스포티파이 기록 깼다...'유어 아이돌' 1위, 골든 2위...빌보트 차트 이어 영국 오피셜 차트 톱100 3곡 진입

운월마을 2025. 7. 5. 21:24
반응형

미국 유명 매체 포브스가 'BTS 기록,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가상 그룹 사자보이즈(Saja Boys)에게 뺏기다'라는 제목의 보도를 했습니다.

실제로 영화 속 사자보이즈(Saja Boys)의 노래 'Your Idol'은 미국 스포티파이 역사상 K팝 보이밴드로서는 가장 높은 순위인 1위를 기록하며 기존 BTS의 'Dynamite'가 2020년에 세운 3위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또한 영화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의 노래 “Golden”은 차트 2위에 올랐으며 이는 블랙핑크를 제치고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K팝 걸그룹에 해단합니다.

아울러 'K팝 데몬 헌터스'의 사운드트랙은 이번 주 빌보드 차트 사운드트랙 부문에서 1위로 수직상승했습니다.  



특히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 차트에서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31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40위,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이 34위에 올랐습니다.

가상 그룹이 미국 빌보드 차트, 영국 오피셜 차트 등을 휩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미국 포브스 기사에 따르면 "넷플릭스에서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가 훌륭한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점은 분명하지만, 그 안의 가상 K팝 그룹들이 실제 세계에서 이렇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될 줄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사운드트랙은 빌보드 차트에서 빠르게 치솟으며, 8위로 데뷔했고 그 순위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이 영화 속의 가상 보이그룹 사자보이즈(Saja Boys)가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 BTS가 보유했던 기록을 깼다는 사실입니다.

영화 속 사자보이즈(Saja Boys)의 노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미국 스포티파이 역사상 K팝 보이밴드로는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기존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2020년에 세운 3위 기록을 단번에 넘어섰습니다. 


포브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팬층을 가진 그룹 중 하나인 BTS의 일부 팬들은 이러한 소식에 썩 반기지는 않겠지만, 정작 BTS 멤버들은 이 영화와 사자보이즈(Saja Boys)를 좋아하는 듯한 모습"이라며 "BTS의 RM은 라이브 방송에서 사자보이즈(Saja Boys)의 중독성 강한 곡 '소다팝(Soda Pop)'을 부르는 장면이 목격되기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만 K팝 데몬 헌터스' 총괄 음악 프로듀서인 이안 아이젠드라스(Ian Eisendrath)는 "사자 보이즈(Saja Boys)의 노래 '소다 팝(Soda Pop)'은 방탄소년단 BTS 히트곡 'Butter'와 'Dynamite'에서 부분적으로 영감을 받았다"고 공개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스토리 속에서 사자보이즈(Saja Boys)는 사실 악마 악령 역할로서, 차트에서 인기를 얻을수록 사람들의 보호 에너지를 빨아들이며 세계를 지키는 그룹 헌트릭스(HUNTR/X)를 밀어내는 존재로 그려진다는 점입니다.

포브스는 "헌트릭스(HUNTR/X)는 악령을 차단하는 보호 장벽을 유지하기 위해 팬들의 지지가 필요한 존재"라며 "현실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기를 바란다. 다행히도 아직까지는 아닌 듯 하다"라고 전했습니다.


헌트릭스(HUNTR/X)의 노래 "Golden"은 마지막 집계 기준으로 사자 보이즈(Saja Boys) 보다 더 많은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사자보이즈(Saja Boys)는 현실 세계의 그룹은 아니지만, 그 뒤에는 진짜 가수들이 존재합니다.

우선 영화에서는 안효섭, 조엘 김 부스터, 앨런 리, 조선웅 배우가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노래는 앤드류 최, 사무엘 이, 케빈 우, 넥웨이브, 대니 정 등 5명 가수가 불렀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는 넷플릭스에서 엄청난 히트를 기록 중인 가운데 음악 부문에서는 그래미상, 영화 부문에서는 아카데미상 출품을 준비 중입니다.


넷플릭스가 이 IP를 활용해 속편이나 시리즈로 확장하려는 가능성도 매우 높아 보입니다.

포브스는 "흔치 않은 일이 벌어졌다"며 "영화 사운드트랙이 인기를 끄는 일은 물론 과거에도 있었지만 가상의 팝 그룹 둘이 현실에서 이렇게 많은 주목과 찬사를 받는 일은 전혀 다른 차원의 이야기"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포브스 기자는 "올드가드2'는 재앙이니까 보지말고 'K팝 데몬 헌터스'를 봐라"는 보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CNN 방송도 "BTS의 대기록, 넷플릭스의 가상 K팝 그룹 ‘사자 보이즈’에게 깨지다"라는 제목의 보도를 했습니다.


CNN은 "넷플릭스의 애니메이션 히트작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는 단순히 악마만 쓰러뜨리는 것이 아니라 기록들도 함께 쓰러뜨리고 있다"라면서 "영화에 등장하는 가상의 K팝 그룹 사자 보이즈가 세계적인 K팝 아이콘 BTS가 보유했던 기록을 공식적으로 깨며 각종 차트와 팬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CNN은 "영화에서 사자 보이즈는 비밀리에 활동하는 악령들로, 이들의 인기가 상승할수록 지구를 보호하는 마법적 힘이 약해지는 설정"이라면서 "아이러니하게도, 이 설정은 실제 세상에서 이들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현실과도 맞닿아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영화 속 라이벌이자 지구의 수호자 역할을 맡은 헌트릭스(HUNTR/X) 또한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영국 최대 방송사 BBC는 '미국 차트에서 BTS와 블랙핑크를 제친 가상 K팝 그룹들'이라는 제목의 보도를 했습니다.

BBC 방송 주요 내용을 소개합니다.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한 K팝 뮤지컬 애니메이션이 영화 속 가상 그룹들의 노래가 실제 K팝 그룹들을 제치고 미국 음악 차트를 석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는 현재 전 세계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영화이며 단 2주 만에 3300만 회 이상의 시청수를 기록했습니다.
금요일, 영화 속 보이 밴드 사자보이즈(Saja Boys)의 곡 “Your Idol”이 미국 스포티파이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미국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K팝 보이그룹이며, K팝의 제왕 BTS를 능가한 성과입니다.
영화 속 가상의 걸그룹 헌트릭스(Huntr/x)의 노래 “Golden”은 차트 2위에 올랐으며 이는 블랙핑크를 제치고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K팝 걸그룹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Top 10 안에 진입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들어 가장 높은 데뷔 성적을 기록한 사운드트랙 앨범이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어쩌면 놀랄 일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블랙핑크와 작업한 테디 박, BTS와 협업한 린드그렌 등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이 앨범 제작에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인기는, 마침 한국의 슈퍼스타 그룹 BTS가 오랜만에 복귀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등장했습니다.

7인조 그룹 BTS는 이번 주 미국으로 건너가 새 음악 작업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모든 멤버가 군 복무를 마친 뒤 내년에 새 앨범을 발매하고 월드 투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블랙핑크는 오늘, 7월 5일부터 첫 스타디움 월드 투어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블랙핑크는 지난 2022년 발표된 '본 핑크(Born Pink)' 이후 앨범을 함께 발매하지 않았는데 이번 ‘데드라인 월드투어(Deadline World Tour)’의 시작과 함께 새로운 곡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상과 같이 BBC는 'K팝 데몬 헌터스'를 바탕으로 BTS와 블랙핑크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K팝 데몬 헌터스'의 사운드트랙은 이번 주 빌보드 차트 사운드트랙 부문에서 1위로 수직상승했습니다.  
앞서 사운드트랙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8위에 등극한데 이어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핫100’ 81위에 진입했습니다. 
스포티파이에서도 일일 스트리밍 기준 최고의 걸그룹을 지키고 있습니다.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이 빌보드 ‘핫100’ 77위로 진입했습니다.


한편, 영국 현지시간 4일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K팝 데몬 헌터스' OST인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에서 3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주 93위에서 무려 62계단을 뛰어 올랐습니다.

이와 함께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40위로 새로 진입했습니다. 
아울러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도 34위로 해당 차트에 데뷔했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 OST 세 곡이 같은 주 차트에 동시 진입한 것입니다.


또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피처링한 미국 싱어송라이터 알렉스 워런의 신곡 '온 마이 마인드(On My Mind)'는 37위로 해당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로제는 해당 차트에 총 여섯 곡을 올렸습니다.

K팝 데몬 헌터스가 영화는 물론 미국 빌보드 차트, 영국 오피셜 차트 등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 주요 시상식을 석권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옵니다.


미국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k팝 데몬 헌터스’는 OST ‘골든’(Golden)의 각종 영화 시상식 주제가 부문을 위한 새로운 버전 음원을 발매합니다. 
기존 ‘골든’을 비롯해 ‘골든 연주곡’ ‘골든 아카펠라’ 까지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번들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K팝 데몬 헌터스가 공개된 이후 전세계에서 K팝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게 증가해 앞으로 K팝이 더욱 발전할 것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