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비방 등 악성 여론조작 커뮤니티 현장 누구...대학축제 음악방송 등 질투심 폭발?...키나 건강 공격 등 패륜 행태에 일반 대중 비난 봇물

운월마을 2025. 5. 26. 21:44
반응형

'탬퍼링 혐의' 안성일 PD가 이끄는 쓰리정(3Jeong) 어블룸(ablume) 관련 악성 팬 또는 바이럴 업체 알바로 추정되는 자들이 일부 커뮤니티에서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를 노골적으로 비방하는 글을 올려 일반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어블룸 관련 자는 디씨인사이드 걸스플래닛999 갤러리에 "충격, 대박터졌네 피프티피프티 대학축제 ㄷㄷ'이라는 제목의 어그로 글을 올렸는데 내용은 피프티피프티의 대학축제 공연을 억까, 즉 억지로 까내리고 비방하는 한편 어블룸은 칭찬하는 등 질투심과 시기심이 가득한 사실상 '허위사실 유포' 였습니다.


이외에도 음악방송에서 팬이 없다거나 유튜브 조회수가 적다 등 허위 주장을 내세우며 비방성 글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키나(KEENA)의 건강 마저 공격하는 악질 패륜 글을 올리기도 했다는 점에서 일반 대중들의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어블룸 관련 인물은 23일 오후 걸스플래닛999 갤러리에 "충격, 대박터졌네 피프티피프티 대학축제 ㄷㄷ'이라는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어 인기 글로 만들었습니다. 
막무가내로 피프티피프티 비방성 제목을 달면 추천을 못받기 때문에 일단 내용과 반대 제목으로 인기 글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내용을 살펴보면 피프티피프티를 비방하고 있었습니다.

어블룸 관련 자는 먼저 "일반인이 상상하는 대학축제"라면서 싸이(Psy) 공연에 열광하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이어 어블룸 관련 자는 "풀영상 보면 대학축제 인데 사람들 관심도 없고 쟤네 누구야 하는 반응 ㅋㅋㅋ"이라면서 조회수가 적은 영상을 골라 캡처 사진을 올렸습니다. 



또한 어블룸 관련 자는 "음악은 어디 이지리스닝이라며 다 쳐지는 곡 불러서... 축제 분위기 씹칭남 ㅋㅋ 당연 환호성도 억지로도 안냄 ㅋ"이라며 "대구대 <= 피프티 섭외 담당 짤릴 듯 ㅋ"이라고 비방을 이어갔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싸이(Psy)와 같은 신나는 노래가 아닌 이지리스닝이기 때문에 폭발적인 열광의 무대 보다는 관중들이 손을 흔들며 분위기를 즐기는 무대였습니다.

그래서 피프티피프티는 구미대학교 축제, 대구대학교 축제에 이어 부산대학교 축제, 그리고 계명대학교 축제 등에 잇달아 초청 공연을 갖게 됐습니다.

대구대 축제 피프티피프티 모습

 

구미대 축제 피프티피프티


그렇다면 어블룸은 대학 축제에 초대를 받을 수 있나요? 
어블룸은 만약 대중 무대에 선다면 엄청난 야유와 욕설을 들어야 할 것입니다.
결국 어블룸 관련 자는 피프티피프티에 시기심 질투심 그리고 자격지심에서 비방을 하고 있는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안성일


어블룸 관련 자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음악방송 출근길까지 비방을 이어갔습니다. 

어블룸 관련 자는 "피프티 어디 출근길이라고 맨날 올라오는 영상"이라면서 "어딘가 신나게 팬들에게 둘러쌓여 인사하는 것 같지만 실상은..."이라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어블룸 관련 자는 "기자밖에 없고 기자 사이로 바닥에 앉아있는 사람에게 인사함 ㅋ 팬있는 것 같이 ㅋ"라고 비방을 했습니다.



실제로는 피프티피프티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도 억지로 까내리기 위한 사진을 골라 허위 비방하는 글이었습니다.

또 어블룸 관련 자는 "전홍준 피프티 <= 역대급 거품 영상 몇개만 봐도 우악스럽게 느껴지네 ㅋ"라고 하면서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까지 비방했습니다. 

이어 "찐실력 어블룸이나 빨아야지 ㅇㅇ"라면서 어블룸 유튜브의 영상 중 바이럴 업체 및 프로모션 업체를 통해 조회수를 끌어올린 영상 사진을 올렸습니다.



일부 어블룸 영상은 공개 당시 조회수 보다 추천수가 더 많은 일이 몇 시간 동안 벌어지면서 조작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블룸은 한국에서 음악방송에 출연이라도 할 수 있을까요? 
어블룸은 재데뷔 했지만 앨범 조차 만들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음악방송 출연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한국 대중들은 어블룸을 혐오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어블룸 관련 자는 일부 커뮤니티에 숨어서 피프티피프티를 시기 질투하면서 비방하는 것이었습니다.
'탬퍼링 범죄 혐의' 안성일과 어블룸이 대중의 비난을 받고 있듯이 일부 어블룸 관련 자는 여론조작 및 비방을 일삼는 셈 입니다. 


네티즌들은 "부러우면 여물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ㅄ 왔는가", "방콕에 있는 누군 잘 지내고 있는가? ㅎㅎ", "템퍼링 빨며 주작질ㅇㅣ노", "념주작 글삭제 및 IP 차단요망", "이런 놈이 일제 식민시절에 자기 국민들 팔아넘긴 매국노임", "비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씨블룸이노" 등 어블룸 관련 자의 주작질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어블룸 관련 자는 네티즌들의 비난 댓글을 대부분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글은 비추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이밖에도 어블룸 관련 자는 "충격비교] 어블룸 vs 피프티 ㅋㅋㅋㅋㅋㅋㅋ"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서도 피프티피프티 비방을 했습니다.

어블룸 관련 자는 피프티피프티 갤러리와 어블룸 갤러리를 비교하면서 팬들까지 비방하는 만행을 이어갔습니다.


어블룸 관련 자는 "몇개월을 이지랄하는 자칭 피프티 순수 팬이라는 씨발 놈들 새끼들이 어블룸 이야기하면 바이럴 알바 찾고 친인척 찾고 안성일 직원 찾는 거 보면 토가나오지 ㅉㅉ"라면서 "현실은 어디 한줌 팬클럽 이하 주제에"라고 욕설도 내뱉었습니다.


이어 "한국 여자아이돌갤?= 피프티 팬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에는 어블룸 관련 자 몇명이 여론조작에 혈안인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밖에도 '탬퍼링 의혹' 안성일과 쓰리정(3Jeong) 어블룸(ablume) 관련 자들이 디씨인사이드 걸스플래닛 갤러리 등에서 대놓고 여론조작 활동을 벌인 것이 발각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 어블룸 관련 자 일당은 키나(KEENA)의 건강 문제에 대해 조롱하고 안성일을 추종하는 악성 글 등을 올린 후 여러 알바 계정으로 인기 글로 만드는 방식으로 잇단 여론 조작을 하고 있어 일반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9일에는 '피프티 키나 큐피드 저작권 지분 사라질수도 ㅋ'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 내용도 거짓이지만 아픈 키나(KEENA)를 조롱하는 악성 패륜 글이라는데 큰 문제가 있습니다.

 


키나(KEENA)는 안성일 PD의 '큐피드(Cupid)' 저작권 지분 강탈 사건 관련 경찰 대질 조사를 받았는데 그후 PTSD(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PTSD는 충격적인 사건을 다시 겪을 때 나타나는 심리적 장애, 일종의 트라우마를 말합니다.

안성일은 2023년 '탬퍼링 사태' 당시 키나(KEENA)의 저작권 지분 6.5%를 키나 몰래 서명을 위조해 0.5%로 대폭 낮추는 만행을 저지른 바 있습니다.


키나(KEENA)는 이번 앨범 활동 조차 못한 채 한 달이 넘도록 복귀를 못할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은데 어블룸 관련 자들의 만행은 '인면수심' 즉, 사람도 아닌 짐승이라는 반응이 나옵니다.

안성일은 지난 2023년 '탬퍼링 사태' 당시 녹취록에서 "바이럴 업체 하나를 섭외 해놨습니다"라며 "커뮤니티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들을 바이럴 해주는 회사들이 있어요. 그 회사들이랑 지금 논의를 다 끝내놨고", "해외는 (바이럴 업체를 통해) 정리가 다 끝나요. 해외는 아마 다 애들 손을 들어줄 거예요" 등 바이럴 업체를 통한 여론 조작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밖에도 걸스플래닛에는 '충격!] 피프티 전홍준에게 계약해지 당한 어블룸 현재 모습', '템퍼링 안성일,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저작권 승소', '충격속보] 어블룸 티저 2번 째 뜸 ㄷㄷ', '충격단독] 피프티 키나 이젠 저작권 싸움 안해도됨 ㅋㅋ' 등 어블룸 관련 자 또는 바이럴 업체로 추정되는 알바 글이 잇달아 올라왔습니다.


네티즌들은 "요즘 슬슬 안성일 삼프티가 또 여론조작 작업을 시작한 것 같네. 아무리 그래 봐라, 사필귀정이야. 어트랙트와 피프티피프티는 승승장구할 거다. 키나야, 힘내!", "지 꼴리는데로 적네. 그런다고 싸인 위조한 게 사라짐?ㅋㅋ 지분이 갑자기 늘었다가 줄었다가 사라지는 거라 생각하는 지능", "일주일 전부터 특정그룹 몇개의 주작 글 계속 올라오는 거 보니 여기 업체에 먹힌 듯", "이거 역풍각이더라", "사기꾼 안성일 업체가 주작하냐?"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어블룸 유튜브 계정에서도 뮤직비디오 조회수 비정상 증가 논란이 일고 있는데 조회수가 4천대인데 좋아요 숫자는 7천대가 되는 비정상 여론조작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한편 SNS X에서도 2023년 이후 여론조작성 글을 통해 순진한 외국인들을 속여왔다는 점에서 과거 안성일의 바이럴업체 언급이 현실이 됐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