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미국 투어 4번째 도시 휴스턴(Houston)에서의 콘서트 또한 엄청난 현장 관객들의 열광 속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예원(YEWON)은 '러빈 미(Lovin' Me)' 노래를 부르면서 관객들의 감동스런 응원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미국 투어 콘서트 'LOVE SPRINKLE TOUR in USA(러브 스프링클 투어 인 유에스에이)’가 8개 도시 중 4개 도시를 끝낸 가운데 크게 3가지 성과를 이룬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 편의 동화 같은 배경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는 장면 등 '원터송'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예원은 누구를 바라보는 것일까요?
369만명의 팔로우를 보유한 숨피(Soompi)에서 진행한 '밸런스 게임' 영상에 피프티피프티가 등장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한국시간 4일 텍사스주(State of Texas) 휴스턴(Houston) 하우스 오브 블루스(House of Blues)에서 열린 피프티 피프티 미국 투어 4번째 도시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당초 예매율이 다소 걱정되는 도시였으나 실제로 공연장은 관객들로 꽉 찼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진행되는 미트 & 그리트(Meet & Greet) 이벤트 행사는 매진(soldout) 됐습니다.
콘서트 현장을 직접 다녀온 현지 팬은 "미국에서 K팝 콘서트 많이 다녔는데 이번 콘서트가 가장 좋았다. 사운드도 너무 좋았고 멤버들 목소리가 마이크를 뚫고 들렸다. 또 가고 싶다"고 감동을 전했습니다.
특히 휴스턴 현장 관객들의 환호성 등 응원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날 예원(YEWON)은 '러빈 미(Lovin' Me)' 노래를 부르면서 관객들의 응원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일부 팬은 예원의 '퀸 네버 크라이(Queen never cry)' 챌린지 쇼츠 영상이 나오는 것인가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앞서 하나(HANA)의 눈물 이후 문샤넬(CHANELLE MOON)은 하나에게 '퀸 네버 크라이(Queen never cry)'라고 말하는 챌린지 쇼츠 영상을 공개됐습니다.
그러고 보면, 미국 투어 콘서트 중 현재까지 문샤넬(CHANELLE MOON), 하나(HANA), 그리고 예원(YEWON)이 관객들의 응원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3년 만에 고향에 돌아와 미국 투어 첫날 샌프란시스코 콘서트에서 가족 등 관객들의 응원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하나(HANA)는 피닉스 콘서트에서 관객들의 휴대폰 라이트 불빛 응원에 감동받아 눈물을 흘렸습니다.
아직 눈물을 흘리지 않은 멤버는 키나(KEENA)와 아테나(ATHENA) 입니다.
그런데 과거 방송 등을 포함하면 아직까지 한번도 눈물을 보인 적이 없는 멤버는 키나 뿐 입니다.
아테나는 과거 MBC M 예능프로그램 '주간 아이돌' 방송에서 엄마가 생각나 눈물 흘린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 투어는 4개 도시가 남아 있어 키나, 아테나 또한 눈물 흘리는 장면을 보게 될 지 관전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미국 투어와 관련 예원의 경우 예원은 초등학교 때 양궁 선수로 활동할 정도였다는 점에서 '큐피드' 노래는 남다른 감회가 있을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키나(KEENA)는 결막염 때문에 선글라스 등을 착용했는데 이번 휴스턴 콘서트에서는 안경을 벗고 눈병이 완치된 모습으로 무대에 섰습니다.
다음은 절반을 지난 미국 투어 콘서트 성과 관련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는 미국시간 11월 27일 샌프란시스코, 11월 29일 로스앤젤레스 LA, 12월 1일 피닉스, 그리고 12월 3일 휴스턴 등 4개 도시 투어를 끝났습니다.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 계획 중 절반이 지난 것입니다.
지금까지 콘서트를 통해 몇가지 의미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첫째, 멤버들의 콘서트를 진행할수록 실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면서 자신감을 갖고 즐기면서 공연을 한다는 사실 입니다.
그야말고 미국이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각인시킨 셈입니다.
심지어 멤버들은 키나(KEENA)를 제외하면 모두 데뷔한 지 겨우 2개월 이라는 점에서 대단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멤버들은 콘서트가 끝나면 스태프들과 함께 부족했던 부분을 수정 보완하고 다음 콘서트를 준비하는 등 계속 성장 발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콘서트에서 모든 노래를 라이브로 부르는 피프티 피프티의 독보적 라이브 실력은 앞으로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둘째, 글로벌 팬덤의 구축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 투어 콘서트 기간 중 위버스 내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는 거의 매일 1000명씩 회원수가 증가할 정도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현재 회원수는 5만 5000명에 육박했는데 이같은 성과는 피프티 피프티 컴백 데뷔 후 2개월 여 만에 이룬 성과 입니다.
한 팬은 "미국 공연을 직접 관람한 후 앞으로 크게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며 "콘서트 현장 관객들의 열기가 엄청났다. 영상 보다 공연장 현장 열기가 훨씬 뜨겁다. 커다란 MR 반주 소리를 뚫고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목소리가 쩌렁쩌렁 울려퍼지는데 이때의 전율은 말로 표현이 불가능하다"고 콘서트 현장의 놀라움을 전했습니다.
콘서트를 거듭 할수록 관객들의 함성 소리도 더욱 커지고 응원 열기도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K팝의 진수를 보여주는 라이브 실력을 극찬하는 팬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는 뉴욕에서 끝나는데 뉴욕 콘서트에서 어떤 모습일 지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셋째, 큐피드(Cupid), 러빈 미(Lovin' Me) 등 기존 노래가 진정한 주인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2집 앨범 '러브 튠(Love Tune)'을 통해 'SOS', '그래비티(Gravity)',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를 선보였지만 콘서트를 하기에는 노래 숫자가 부족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큐피드'를 비롯 1집 앨범에서의 '러빈 미(Lovin' Me)', '하이어(Higher)' 노래는 어떨지 관심이었는데 실제로 5인 완전체 피프티 피프티는 엄청난 라이브 실력으로 '진정한 노래의 주인'이라고 각인시켜 주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니 1집 앨범 노래들도 '좋은 노래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인증하고 있는 성과를 이룬 셈 입니다.
또한 '바비 드림즈(Babie Dreams)' 노래도 미국인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뿐 아니라 미국 투어 콘서트는 시즌송 신곡 발표회로 만들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디지털 싱글 '윈터 글로우(Witer Glow)' 타이틀곡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과 수록곡 노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콘서트 과정을 통해 과거 멤버 쓰리정(3Jeong) 존재감은 아예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피프티 피프티 다섯 멤버들에게 압도당한 미국 등 글로벌 팬들이 급증하는 성과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뮤직비디오 티저 이야기 입니다.
겨울 시즌송 디지털 싱글 '윈터 글로우(Winter Glow)'의 타이틀곡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4일 공개되면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티저 영상은 눈이 내리는 아름다운 숲속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가득한 공간에서 행복해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시선을 모았습니다.
한 편의 동화 같은 배경과 함께 순백의 옷을 입고 서있는 비주얼 등이 따뜻한 마음과 함께 설레임을 고조시켰습니다.
아울러 잔잔하게 흘러가는 피아노 멜로디와 연말 분위기를 더하는 사운드, 포근한 멤버들의 음색이 어우러져 마치 눈 속에 파묻힌 듯한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영상 중에 맏언니 키나(KEENA)와 막내 아테나(ATHENA), 그리고 문샤넬(CHANELLE MOON)과 하나(HANA)가 서로 바라보는 장면에 이어 예원(YEWON)은 화면을 바라보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예원의 시선은 트웨니(TWENY)와 서로 마주보는 모습을 연출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네티즌들은 "짧지만 긴 여운이 남는 아름다운 한 편의 영화를 보는듯 하네요. 너무 기대되네요 ❤", "이 영상을 하루에 몇번씩 돌려본다. 보고 나면 맘이 따뜻해져", "소속사에서 피프티피프티 위해서 진짜 열일하는게 너무 느껴짐❤", "전홍준 대표님 화이팅!!! 더 흥해라"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중국어 댓글 중에는 "피프티피프티 9월 컴백곡을 지금까지 듣고 있는데 중독된 거 같아요"라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크리스마스 선물 '윈터 글로우' 음원은 9일 13시에 발매됩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위버스 내 피프티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4일 현재 5만4000명을 돌파했습나다.
하나(HANA)는 위버스 커뮤니티에 "뉴 자켓 >0<"이라면 새 옷 입은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하우디 트웨니(Howdy Tweny)~~ 🤠🥳 오늘 휴스톤에서 공연했습니다~ !! 트웨니 응원 소리도 너무 컸어요!"라고 한 데 이어 영어(Today was amazing and Houston has given us the warmest welcome ! 🥰🥰❤️❤️ Thank you and Love yall !!! 🧸💌)로 휴스턴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공식 인스타그램에 "휴스턴 공연도 멋있게 완료"라며 "언제나 큰 응원소리로 함께해 주시는 트웨니(TWENY)가 있어 힘이 나는 핖둥이들"이라며 사진을 올렸습니다.
SNS 언론매체 숨피(Soompi)의 유튜브 채널은 4일 저녁에 '피프티피프티의 밸런스게임' 영상을 공개했는데 드라마 영화 보기 또는 잠자기, 명소 방문 또는 휴식 등 멤버들의 각자 선택이 재미를 주었습니다.
참고로 숨피(Soompi)는 SNS X에서 369만명의 팔로우를 보유할 정도로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키나(KEENA)가 커버한 노래 '스노우맨(Snowman)' 영상이 현재 조회수 97만명인데 매일 자주 시청해 100만뷰 돌파를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