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나 중심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큐피드'가 싱가포르에서 2023년 애플뮤직 음원차트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앞서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노미네이트 됐습니다.
또 2023년 연간 최고의 노래를 선정하는 빌보드 연간 결산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핫 100 연말 차트'에 등극했습니다.
반면 SBS가 야심차게 준비한 걸그룹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 도박장은 시청률 0%대로 그야말로 최악입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즉 그알이 깽판 친 벌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최근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 근황을 포함해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글로벌 미디어 '가젯매치(Gadgetmatch)'가 "K팝 스타들-테일러스위프트, 애플뮤직 싱가포르 연말 차트"라는 제목의 헤드라인 뉴스를 보도했습니다.
부제목은 '많은 사람을 받는 피프티피프티, 뉴진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어제, 11월 30일 보도된 따끈따끈한 뉴스입니다.
가젯매치는 "작년에 결성된 한국 걸그룹 피프티피프티가 음원차트 1위로 괄목할 만한 상승세를 마쳤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큐피드'는 2023년 애플 뮤직 싱가포르 톱 송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르 사람들이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사랑한 노래가 피프피피프티 '큐피드'라는 것입니다.
또한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노래는 1억명 이상의 유저를 가진 세계 최대 음원 검색 어플 ‘샤잠’에서 '2023년 톱 샤잠드 송(Top Shazamed Songs)' 리스트에서 8위를 차지했습니다.
싱가포르 사람들은 피프티피프티 '큐피드' 노래에 이어 또 다른 K팝 걸그룹 뉴진스의 노래를 많이 들었습니다.
가젯매치는 "한 해 동안 (피프티피프티에 이어) 뉴진스를 얼마나 사랑해왔는지 보여주었으며, 아티스트의 4곡이 25위 안에 진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진스의 '디토' 그리고 'OMG' 2023년 싱가포르 톱 송 2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하입 보이' 그리고 '수퍼 샤이'는 13위와 21위에 올랐습니다.
2023년 올해의 애플 뮤직 아티스트인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는 '안티 히어로 3위' 등 톱 25에 3개의 노래를 진입시켰습니다.
키나 복귀 후 좋은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 '큐피드'는 빌보드에서도 역주행해서 '글로벌 200'에 90위 전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11월 22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2023년 핫 100 연간 싱글 종합차트(YEAR-END CHARTS)'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가 '연간 핫100 송(Hot 100 Songs)'에서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이어 2023년 연간 최고의 노래를 선정하는 연간 결산 차트에 걸그룹 사상 최초로 '핫 100 연말 차트'에 등극한 것입니다.
피프티피프티 '큐피드'는 연간 핫100 송 44위, 방탄소년단(BTS) 정국 '세븐'은 82위를 기록했습니다.
연간 핫100 송에 오른 것은 과거 싸이 '강남스타일' 이후 피프티피프티와 정국이 처음입니다.
특히 피프티피프티 '큐피드'는 무려 빌보드 연말 차트 13개 부문에서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K팝 가수 중 최고의 기록입니다.
먼저 '큐피드'는 핫100 아티스트 듀오/그룹 3위에 랭크됐습니다.
그리고 톱 아티스트 75위,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6위, 핫 100 아티스트 50위, 글로벌 200 부문 20위, 글로벌 200 아티스트 43위, 미국 제외 글로벌 20위, 미국 제외 글로벌 아티스트 34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스티리밍 송즈 42위, 라디오 송즈 68위, 팝 에어플레이 송즈28위, 어덜트 팝 에어플레이 송즈 38위에 올랐습니다.
'큐피드'는 2023년 2월 처음 발매된 후, 4월 틱톡에서 스페드 업 버전이 인기를 얻기 시작해 빌보드 핫 100 최고순위 17위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무려 25주 빌보드 핫 100 차트인이라는 K팝 걸그룹 최장 진입기록을 세웠습니다.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는 "올해 한 해 피프티 피프티에 보내준 사랑과 응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내년에도 지혜와 용기를 가지고 빌보드와 글로벌 음악시장에 피프티 피프티만의 음악 색깔로 다시 한 번 도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전홍준 대표를 죽이려 했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즉, 그알의 부메랑이 SBS 공개 오디션을 나락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 도박장'은 2일 오후 5시 3회 방송 이후, 4회부터 수요일로 시간대를 옮겨 6일 오후 10시 40분 방송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1회는 토요일 오후 6시 5분에 방송되었고 2회부터는 5시로 방송 시간을 바꾼 뒤 이번에는 방송일과 시간을 모두 변경하게 됩니다.
유니버스 티켓 도박장 오픈 이후 4회 만에 세번째 시간대 이동입니다.
SBS 측은 '개편' 이라고 발표했지만, 부진한 시청률 때문입니다.
지난 11월 18일 방송된 1회 시청률은 1.1%. 방송 시간을 옮긴 2회는 0.9%로 1% 벽이 무너져 0%대 시청률이라는 불명예를 안겼습니다.
'유니버스 티켓'은 SBS가 최초로 선보이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128개 국가의 소녀들이 지원, 선발된 82명의 참가자 중 최종 데뷔 멤버 8인조를 뽑는 오디션입니다.
SBS는 방송 전부터 대형 글로벌 오디션이라고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했지만 SBS의 바람과는 달리 시청자의 반응은 냉담하기만 합니다.
SBS는 시청자를 개돼지로 취급하니까 벌을 받아야 합니다.
한편, 어트랙트는 피프티피프티 2기 걸그룹을 뽑는 내방 오디션을 비공개로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키나를 중심으로 최고의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2기가 탄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프티피프티 2기는 키나 등 총 4명의 걸그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김세황 어트랙트 USA COO에 따르면 JTBC와 진행 중인 새 걸그룹 오디션도 차근차근 잘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와 김세황 COO가 함께 하는 모습의 사진이 공개됐는데 표정이 아주 밝고 장난스런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두 분의 케미도 잘 맞고 현재 진행되는 일들이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나를 위한 지하철광고는 강남구청역, 삼성역, 신촌역 그리고 대전역에서 12월 5일부터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즘 전홍준 대표와 키나의 밝은 모습에 많은 사람들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정의 구현하는 모습을 차근차근 지켜보고 함께 할 수 있는 팬들도 행복한 시간들 입니다.
1월 9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가 열린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위원 중에 '그알, 문제 없다'는 자도 있다고 하니 방심위에 대해 감시의 비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