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데몬헌터스 싱어롱'은 한국에서 10월 31일 금요일부터 11월 2일 일요일까지 3일간 CGV 단독으로 전국 100여개 CGV 극장에서 상영합니다.
예매는 24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오픈합니다.

이번 '케데헌 싱어롱'은 할로윈을 맞아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독일 등 세계 14개국에서 특별 상영합니다.
22일 방송된 '유퀴즈'에서 조세호 공동MC가 "많은 분들이 추측하는 건데 누적된 저작권료가 '오징어 게임' 상금 (456억 원) 만큼 된다던데"라고 질문하자 이재(EJAE)는 "몰랐다", "한국은 더 빨리 들어오고 미국은 늦게 들어온다. 한 1년 걸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는 “제가 아직 기억 남는 게 (소녀시대) 유리 언니가 제가 한번 보컬 연습하는데 딱 들어왔다. 언니가 저한테 ‘너는 진짜 뭔가 될 것 같다. 너무 열심히 한다. 무조건 성공한다’고 말했다”고 회상했습니다.
넷플릭스의 3분기 매출은 "케데헌'에 힘입어 17% 증가한 11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재(EJAE)가 첫 솔로 신곡 '인 어너더 월드(In another world)를 24일 발매할 예정인 가운데 가사 한 줄을 공개했습니다.
구체적인 이야기 하나씩 살펴볼까요?
CGV는 SNS에 "CGV는 넷플릭스 글로벌 화제작 '케데헌', 스페셜 싱어롱 이벤트가 곧 찾아옵니다.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단 3일간, 전국 CGV애서 만나보세요"라고 공지했습니다.
'케데헌 싱어롱'은 한국에서 CGV 단독으로 상영합니다.


이번 '케데헌 싱어롱'은 할로윈을 맞아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독일 등 세계 14개국에서 특별 상영합니다.
앞서 최근 등급진행자료조회에 따르면 영화관 CGV의 '케이팝 데몬 헌터스 ; 싱어롱 이벤트'에 대한 심의가 접수된 바 있습니다.
특히 자료조회 결과 신청사가 CGV이라는 점에서 CGV 단독으로 '케데헌 싱어롱'을 상영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케데헌 싱어롱' 특별 상영은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00여 개 극장에서 진행됩니다.
예매 오픈은 24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합니다.
대형 스크린과 입체 사운드를 통해 영화의 몰입감을 극대화하며, 관객은 영화 속 OST를 함께 따라 부르고 응원할 수 있습니다.
응원봉을 지참하거나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한 팬들의 참여도 기대돼,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하는 열기 속에서 특별한 상영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CGV는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영화를 관람한 고객에게는 A3 사이즈 한정판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CGV용산아이파크몰에는 영화 속 캐릭터 콘셉트의 포토존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 팬들이 각 팀을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팬덤 대전 상영회’도 예정돼 있어 현장의 열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굴 전망입니다.
CGV 전정현 콘텐츠운영팀장은 “글로벌 인기 콘텐츠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극장에서 싱어롱 특별 상영으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함께 노래하고 즐기며,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에너지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이재(EJAE)의 유퀴즈 출연 이야기 입니다.
이재(EJAE)가 '골든 저작권료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2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케데헌' OST '골든(Golden)'을 부른 이재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조세호는 이재에게 "많은 분들이 추측하는 건데 누적된 저작권료가 '오징어 게임' 상금 (456억 원) 만큼 된다던데"라고 말을 꺼냈고, 이재는 놀라며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유재석은 "통장 한번 찍어보라"고 말했고, 이재는 "한국은 더 빨리 들어오고 미국은 늦게 들어온다. 한 1년 걸린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이재는 SM 연습생 생활을 12년 동안 했다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f(x))랑 동기다”라며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연습생이었다고 밝혔습니다.



11살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이재는 “새벽 7시에 제일 먼저 연습실에 나와서 마지막으로 밤 11시까지 있었다. 진짜 열심히 했다. 저도 지금 이렇게 뒤를 돌이켜 보면 확실히 어린 나이에 그렇게 열심히 한 게 신기했다”라며 떠올렸습니다.
무엇보다 이재는 “제가 아직 기억 남는 게 (소녀시대) 유리 언니가 제가 한번 보컬 연습하는데 딱 들어왔다. 언니가 저한테 ‘너는 진짜 뭔가 될 것 같다. 너무 열심히 한다. 무조건 성공한다’고 말했다”고 회상했습니다.
춤과 노래 연습을 하다가 기절한 적도 있다면서 "최강창민 선배님이 들어와서 인기척에 깼다. 기절한 건 못 봤는데 '괜찮냐'고 해서 괜찮다고 했다"며 "선배님이 나가고 엉엉 울었다. 춤이 너무 안 됐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재는 매일 6시간 춤 연습, 6시간 노래 연습을 하며 열심히 했지만 결국 SM에서 데뷔를 못했습니다.
이에 대해 “SM이랑 약간 아이디어가 안 맞았다. 결이 그때 트렌드 목소리가 깨끗한 느낌이었다. 그래서 제가 목소리 바꾸려고 했었다. 깨끗하게 불러야 된다고 했다. 거기다가 나이가 너무 많았다”라고 털어놨습니다.
그렇게 데뷔 시기를 놓친 이재는 11살에 시작해 23살에 연습생 생활을 마무리 하게 됐습니다.
그는 “단계가 있다. 연습생, 데뷔 준비생이 있다. 저는 항상 연습생이었다”라며 “나도 열심히 했는데 ‘왜 나는 데뷔 못하지? 나는 많이 부족한가 봐’ 저 자신에게 실망이 많았다”라고 당시 심경을 밝혔습니다.
이어 “계약 끝나고 택시타고 집에 오는데 눈물이 나더라.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안 됐다고? 너무 상처가 컸다. 인생이 너무 어렵구나 싶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결국 이재는 어린시절 자신에 미안함을 느낀다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는 “계약 해지보다 더 슬펐던 게 많은 것을 쏟아부은 어린 이재에게 너무 미안했다. 그 많은 시간이 아까웠고, 제 자신이 너무 싫고, 미안했다. ‘열심히 해도 안되는 구나’라는 실망감이 너무 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래도 음악을 좋아하니 작곡을 배워보자 싶어 혼자 비트를 찍기 시작했다. 그러다 조금씩 기회를 얻어 레드벨벳 '사이코'(Psycho), 에스파 '아마겟돈'(Armageddon) 등에 참여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재는 ‘케데헌’의 ‘골든’을 부르면서 목소리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메기 강 감독으로부터 보컬 제안을 받았지만 망설였다는 그는 “저는 작곡가로 들어왔고 ‘내가 감히 할 수 있을까?’ 제 목소리가 너무 콤플렉스라서 너무 어둡지 않냐. (SM 연습생 당시) 콤플렉스로 느껴졌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재는 자신의 목소리가 너무 거친 것 같아서 무서웠다면서도 “오랫동안 이 벽을 무너뜨리고 싶었다. 어릴 떄 하도 목소리가 너무 못 생겼다, 올드하다 많이 들어서 많이 걱정했는데 사람들이 노래 뿐만 아니라 제 목소리를 좋아해서 완전 다른 자신감이 생겼다. 팬들한테 너무 감사하다”라며 팬들을 향해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이날 이재는 '골든'의 탄생 비화에 대해 "매기 강 감독님이 모든 노래의 가이드라인을 주셨다. 트랙을 받았을 때 바로 멜로디를 생각했다. '골드라는 단어를 써야 한다, 간절히 원하는 것을 소개하는 노래다, 올라가는, 어려운 멜로디여야 한다'라고 가이드를 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재는 "이 노래의 고음이 곧 이룰 수 없는 꿈이었다. 저도 제 음역을 높이면서 몰아붙인 곡이라 더 간절한 곡이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끝으로 이재는 '골든'으로 이룬 찬란한 성취에 대해 "사람마다 다 때가 있는 것 같다. 더는 인생이 두렵지 않아졌다"는 소회를 전하며 웃어 보였습니다.
다음은 넷플릭스 실적 이야기 입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케데헌, 넷플릭스 매출 17% 증가에 기여"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표했습니다.
주요 기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넷플릭스의 3분기 매출은 역대급 애니메이션 히트작 'K팝 데몬헌터스'에 힘입어 17% 증가한 11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영화는 개봉 첫 91일 만에 3억 2500만 조회수를 기록해 '레드 노티지'가 보유한 이전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순이익은 25억 달러로 브라질 조세 분쟁으로 인한 6억 1900만 달러의 비용 발생으로 인해 애널리스트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매출은 애널리스트 추정치와 일치했으며 구독 증가, 가격 조정 및 광고 수익 증가로 인해 증가했습니다.
4분기에는 구독, 가격 책정 및 광고 수익의 성장으로 인해 매출이 17%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연간 매출이 16% 증가한 451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광고 매출을 두 배 이상 늘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의 공동 CEO인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는 실적 발표에서 "'케데헌' 크기의 히트작이 나오면 이것을 어디로 가져갈 수 있을지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합니다"라며 "이 영화가 넷플릭스 플랫폼의 혜택을 받아 열성팬들이 반복해서 볼 수 있게 되었고 관객들이 극장에서도 볼 수 있도록 매력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이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먼저 공개되었기 때문에 실제로 효과가 있었다고 믿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이재(EJAE)가 첫 솔로 신곡 '인 어너더 월드(In another world)를 24일 발매할 예정인 가운데 가사 한 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신곡 가사는 'I was thinking bout space, and not the one between us' 입니다.
이는 "나는 우리 사이의 공간이 아니라 우주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우주로 올라가는 이재라는 반응이 나옵니다.

'케데헌'이 넷플릭스에서 공개 18주만에 누적 조회수 4억뷰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누적 약 3억9천만뷰에 이번주 1620만뷰를 추가했습니다.
'케데헌'은 넷플릭스가 공식적으로 기록 집계를 하는 91일을 지났기 때문에 공식 발표는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공식적으로 조회수 4억뷰를 돌파한 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