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피프티, '데이 앤 나잇' 앨범 판매 1주일 10만장 돌파 '5배 급증'...'푸키' 뮤직비디오 5일 만에 1000만뷰 달성...롯데타워 스카이브릿지 투어 공약

운월마을 2025. 5. 9. 17:31
반응형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가 '푸키(Pookie)' 뮤직비디오 조회수 5일 만에 1000만뷰 돌파 그리고 데이 앤 나잇(Day & Night) 앨범 초동 판매량 10만장 돌파를 달성했습니다.
5월5일, 어린이날, 어쩌면 피프티피프티 날에 좋은 소식이 이어졌던 셈입니다. 

특히 이번 세번째 미니 앨범 초동 판매량 10만장 돌파는 작년 9월 두번째 미니 앨범 판매량과 비교하면 5배, 그리고 큐피드 앨범 판매량에 비해 8배 이상 급증한 결과입니다.


아울러 피프티피프티의 새 앨범 소식은 빌보드 메인을 장식했습니다.
'푸키(Pookie)' 노래는 네이버 바이브 급상승 음악에서 1위 그리고 퍼펙트 크라임(Perfect Crime)은 3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푸키' 뮤직비디오는 대만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4위, 그리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서 인도네시아 5위, 필리핀 8위에 오르는 등 아시아권에서 인기가 커지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음원사이트 '바이브'에서 급상승 음악 1위에 '푸키',  3위에 퍼펙트 크라임(Perfect Crime)이 대중픽으로 랭크됐는데 '푸키(Pookie)'는 10대 여성 인기곡 3위, 20대 여성 2위, 30대 여성 6위, 10대 남성 12위 등 젊은 층에서 높은 인기를 보였습니다.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라이브 영상을 하면서 약속한 어린 시절 사진 및 영상을 공개했는데 문샤넬(CHANELLE MOON)의 '올챙이 송' 영상, 그리고 지금과 똑같은 아테나(ATHENA)의 얼굴 모습 등이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구체적인 이야기, 살펴볼까요?

피프티피프티 세번째 미니 앨범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이 발매 이후 1주일간 초동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대기업 기획사에서는 쉬울 수도 있지만 중소 기획사에서는 매우 의미있는 앨범 판매량입니다. 
특히 피프티피프티는 사실상 5인조 걸그룹으로 재편해 새롭게 데뷔한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데뷔 8개월만에 이룬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팬덤 '트웨니(TWENY)'들은 초동 판매량 집계 마지막 날, 7일째 날 막판에 10만장을 아슬아슬하게 돌파했기 때문에 짜릿하고 몰입도 높은 스포츠 경기 같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과거 앨범과 비교하면 초동 판매량은 엄청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2022년 발매한 1집 앨범 '더 피프티(The FIFTY)'는 초동 1505장 판매에 불과했는데 이것과 비교하면 무려 66배에 달합니다.
또 빌보드 핫100에 진입 후 발매한 앨범 '큐피드(Cupid)'의 경우 초동 1만2051장이었기 때문에 3집 앨범 초동 판매량이 8배 이상 많습니다.
그리고 5인조 걸그룹 재편 후 발매한 '러브튠(LOVE TUNE)' 앨범이 초동 2만755장이었다는 점과 비교하면 무려 5배에 달하는 성과입니다.


약 7개월, 반년 만에 5배 증가한 초등 판매량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결과입니다. 
팬들은 당초 5만장이면 좋겠다는 바람이었기 때문에 감동이 컸다는 분석입니다.
한편으로는 소속사 어트랙트(ATTRAKT)가 앨범 판매량을 예상하지 못해 세트 판매 등에서 품절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이같은 증가세를 유지하면 55만장 이상의 꿈같은 목표도 가능한 날이 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푸키(Pookie)'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특히 피프티피프티(5050)는 2025년 5월5일 5시5분, 그리고 5일간 조회수 1000만뷰 돌파 목표를 이룬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지난 2집 앨범과 비교하면 당시는 'SOS' 뮤직비디오가 3일만에 1000만뷰를 달성했지만 프로모션 비중이 상당히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푸키' 뮤직비디오는 대중들의 자체적인 조회수로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하겠습니다.
따라서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은 '푸키 뮤직비디오 조회수 1000만뷰 공약 이벤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롯데타워 스카이브릿지에 올라가야 할 것입니다.
멤버들은 공식 유튜브 기준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하면 롯데타워 스카이브릿지 투어 체험을 진행한 후 인증샷과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 예정입니다.
롯데타워 스카이브릿지는 지상에서 무려 541미터 높이인데 서울을 가장 높은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투어 코스입니다.
다만 멤버들 중에는 고소공포증이 있는 멤버들이 있어 과연 어떤 모습의 영상이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과거 키나(KEENA)는 '큐피드' 당시 번지점프 공약을 지키기 위해 나섰지만 공포에 울기 일보 직전의 모습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또한 멤버들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라이브 방송과 함께 어린시절 사진을 대거 방출하는 약속을 지키기도 했습니다.
키나(KEENA)는 아직 건강 문제로 라이브 방송에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어린이 때도 힙했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약속대로 올챙이송 부르는 영상~~~ㅎㅎ 🥰🥰 +선물. 해피 어린이날 !!!!! 🥳🥳🥳"이라면서 '올챙이 송' 노래를 따라하는 아이 때 영상을 공개해 미소짓게 했습니다.
"뒷다리가 쭉" 노래할 때 자신의 다리를 뒤로 내미는 모습이 웃음 포인트였습니다. 
예원은 "우와… 어릴 적 영상들 발굴이요…❤️‍🔥"라면서 위버스에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예원(YEWON)은 아기 때 영상과 유치원 때 노래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네티즌들은 당시 1위를 했을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하나(HANA)는 "이 동요 아는 트웨니(TWENY) 있나요? ‘아기 다람쥐 또미‘ 라는 노래인데요 🎵 유치원 장기자랑 영상이에요. (무려 5살 때..!!)"라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유치원 때부터 똘망똘망하고 노래 실력이 놀라웠습니다.


아테나(ATHENA)는 유치원 정도 시절의 영상이 공개됐는데 지금과 외모가 비슷해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팬들은 "사진 어제 찍었냐? ㅋㅋ", 몸만 컸네"라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다음은 빌보드 이야기 입니다.
빌보드 사이트 메인에 피프티피프티 '데이 앤 나잇(Day & Night)' 앨범 발매 소식이 실렸습니다.

빌보는 측은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최신 EP 앨범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을 발매하고, 콘셉트 앨범에 쏟아진 영감과 '푸키(POOKIE)'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내용을 공개합니다.

"'데이 앤 나잇(Day & Night)'의 경우 우리 앨범 'Day & Night'는 뭔가... 확실히 우리가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새로운 것입니다. 
그것은 각각에 통합 된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습니다. 
총 여섯 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그 중 세 곡은 낮 콘셉트에 어울리고 세 곡은 밤 콘셉트에 어울려서 하루 중 어느 때나 하루 종일 들을 수 있는 앨범이에요. 
어떤 순간에도 어울리는 노래가 있습니다. 
'푸키(POOKIE)'를 녹음할 때는 귀여운 가사와 통통 튀는 리듬을 살리는 데 집중했어요. 
개인적으로 랩 파트가 정말 좋았는데, 녹음하는 동안 그 파트가 정말 눈에 띄었어요. 
우리가 한 팀으로 다 같이 부분이 있어요.


그 순간 서로의 케미스트리가 정말 잘 드러났고, 정말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뮤직비디오 촬영이 됐어요.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뭐, 딱히 어렵지는 않았지만, '푸키(POOKIE)'에 생명을 불어넣어야 했기 때문에 서로를 모니터링하면서 '이 부분이 잘 어울린다', '저것이 더 잘 어울린다'는 피드백을 주면서 귀여움을 표현해야 했던 부분인데, 그 과정에서 저희 팀이 정말 돋보였던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하자면, 실질적인 어려움보다는 우리가 모든 것에 쏟은 노력이 더 기억에 남습니다. 
저한테는 이 곡을 들으면 리듬감이 굉장히 리드미컬하고, 신나고, 행복하고 활기찬 노래 같아요."

다음은 일부 순위 이야기입니다.

'푸키' 뮤직비디오가 한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6위에 오른 데 이어 아시아권에서 인기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만의 경우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4위에 올랐습니다. 
'푸키(Pookie)' 노래는 스포티파이 대만 차트에서 92위 진입, 대만 아이튠즈에서 61위, 그리고 대만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 16위 등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5위에 올랐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8위에 랭크됐습니다.


일각에서는 필리핀 타갈로그어로 '푸키(puki)'가 부정적 단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영어로 '푸키(Pookie)' 다르다는 점에서 오히려 바이럴 효과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푸키'는 유튜브 주간 음원차트 24위로 처음 진입했습니다.
푸키'는 애플뮤직 일간 차트 30위에 올랐습니다.
멜론 30일 핫100 차트에서는 9위까지 랭크됐고 다른 노래들은 100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푸키'는 네이버 음원사이트 '바이브'에서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3위에 퍼펙트 크라임(Perfect Crime)이 랭크됐습니다. 
또 일간 순위에서 '푸키'는 95위에 진입했습니다. 
이는 대중픽으로 올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푸키(Pookie)'는 10대 여성 인기곡 3위, 
20대 여성 인기곡 2위, 
30대 여성 인기곡 6위, 
10대 남성 인기곡 12위, 
40대 남성 인기곡 41위 등 대체로 젊은 층의 인기를 받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마이뮤직 테이스트 MMT에서 OOTD 영상을 공개했습닏.
OOTD는 Outfit Of The Day, 즉 오늘의 착장이라는 뜻 입니다.
영상 배경음악에는 '아도니스(ADONIS)'가 나왔습니다.
그러자 MMT의 이전 안내 영상에서는 '하트 브레이크(Heartbreak)'가 배경에 나왔다는 점에서 "아도니스(Adonis)가 데이(day) 라이브, 그리고 나잇(night) 라이브는 하트 브레이크(Heartbreak)"라는 네티즌 반응이 나왔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오늘 6일 오후 1시,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어 7일 수요일 저녁 9시에는 MBC 라디오 '아이돌라디오'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두 곳은 2집 앨범 때도 친근하게 방송을 한 곳이라 이번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하나(HANA)가 뒤늦게 '위플래쉬(Whiplash)' 챌린지를 했는데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쇠맛을 솜사탕 맛으로 변경해 버리다니", "안무를 율동으로 승화시킨 건가... 저 순수한 미소는 어쩔❤❤", "순한 맛 위플래쉬", "너무 귀엽잖앜ㅋㅋㅋㅋㅋㅋ태극권하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유튜브뮤직 비트온(Beat on)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예원(YEWON)은 딩고뮤직에서 진행한 어린이날 특집에서 '칵테일사랑'을 불러 싱그럽게 했습니다.

하나(HANA)가 출연한 뚜지뚜아TV에서의 영상들은 총 조회수 200만뷰를 넘었습니다.
또한 마이린TV 출연 영상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까지 급등했고, 쇼츠 포함 유튜브 160만뷰, 릴스 영상 208만뷰를 돌파했습니다.
기우쌤 출연 영상을 포함하면 하나(HANA)가 출연한 영상들은 총 700만뷰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7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는 '문화산업과 문화의 가치, K다움' 토론회에 유홍준 전 문화부장관, 전설의 기타리스트 신대철 등과 함꼐 참석할 예정입니다.

예원은 위버스 커뮤니티에 "트웨니(TWENY)~~ 딩고 텍스티드 잘 봤나용?!🐣❣️"이라고 글과 사진을 올렸습니다.

그러자 아테나는 "해피 어린이날! ft.예원 언니 (딩고 잘봤어요 ㅋㅋㅋ)"라는 글과 함께 영상 및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