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역사적인 첫 해외 공연인 '슈퍼팝 재팬(SUPERPOP JAPAN)' 라이브 무대를 현장에서 지켜보고 그대로 실감있게 쓴 일본 언론매체의 기사가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본 공연은 실시간 중계도 없고 현장 영상도 거의 없어 실제 상황이 어떤 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번 일본 기사는 자세히 현장 묘사가 돼 있어 기사를 들으면 현장 느낌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다섯 멤버들은 11일 하루는 도쿄에서 휴식 등을 취한 후 12일 귀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9월 20일 컴백 후 첫번째 음악방송에서의 'SOS' 무대 등 첫 주 동안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는데 우렁칸 50사단 음원소리 등이 추억을 새록새록 일으켰습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그래비티' 라이브 노래가 오늘 12일 100만뷰를 돌파가 확실시 됩니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조사가 진행 중인데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여자아이돌 (라이징스타)' 항목에 피프티 피프티가 있으니 꼭 투표해 새해 선물을 주었으면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한국 대중연예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일본 매체 '코레포(KOREPO)'는 11일 'K팝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슈퍼팝 재팬 2024'에서 일본 첫 공연!'이라는 제목으로 '이벤트 리포트'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지난 9일 피프티 피프티가 4만명 관객이 운집한 오사카 파나소닉 스타디움 스이타에서 라이브 공연한 상황을 그대로 실감나게 기사로 전했는데 기사 내용을 옮겨보겠습니다.
"2023년 싱글 '큐피드(Cupid)'로 틱톡에서 글로벌 히트를 기록하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K팝 그룹으로 수많은 기록을 경신한 피프티 피프티가 9일 토요일 파나소닉 스타디움 스이타에서 개최된 '슈퍼팝 재팬 2024'에서 공연을 펼쳤다.
이는 그룹으로서의 첫 일본 방문이자 첫 라이브 공연이었다.
해가 지기 시작하고 어두워질 무렵, 무대의 대형 LED 모니터에서 피프티 피프티의 등장을 알리는 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했다.
이윽고 첫 곡 '스타리 나잇(Starry Night)' 인트로가 흘러나오기 시작하고, 멤버들이 등장하자 관객들의 시선은 일제히 무대로 향했다.
'스타리 나잇(Starry Night)'은 새 앨범을 기념하는 첫번째 싱글이다.
오랫동안 피프티 피프티를 응원해준 팬들에게도, 그녀들에게도 중요한 곡이다.
다섯 소녀의 캐릭터를 반영한 스포티하고 청량한 의상을 입은 이들은 사랑스러운 미소로 시원하게 노래를 불렀다.
노래가 끝난 뒤 예원은 "이렇게 큰 무대에서 해외 공연을 하는 게 처음이라 설레기도 하고 떨리기도 했다"고 말해 이번 기회를 정말 기대하고 있는 것 같았다.
다음으로 멤버들은 한 명 씩 자기 소개를 했고, 이따금 일본어를 사용했다.
두번째 곡은 '러브 튠(Love Tune)'의 첫번째 트랙에 수록된 '푸쉬 유어 러브(Push Your Love)'였다.
팝 회전목마 스타일의 LED 이미지를 등에 짊어진 멤버들은 "이 노래는 다양한 사랑을 표현한다"는 가사와 연결된 사랑스러운 춤을 춘다.
두번째 곡이지만 높은 수준의 춤과 노래가 틀림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MC는 "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곡을 준비해왔습니다"라고 말했고, 이날 깜짝 선물로 선보인 세번째 곡은 걸그룹 빅시니어 스파이스 걸스의 '워너비(Wannabe)' 커버곡이었다.
물론 이 곡을 선곡한 것은 존경의 표시인 것 같지만, 멤버들이 서로를 바라보며 웃는 얼굴로 노래하는 모습은 이 곡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다는 인상을 준다.
곡 중간에 중앙 무대로 자리를 옮겨 네번째 곡 'SOS' 공연에 앞서 멤버 전원이 관객을 향해 댄스 강의를 했다.
타이틀곡이기도 한 'SOS'는 손을 흔드는 귀여운 댄스 'SOS 챌린지'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MC가 말을 마치고 자리에 앉자 조명이 어두워지고 'SOS'가 열렸다.
이 곡을 들으러 오는 팬들이 많았고, 곡이 진행되는 중간에도 관객들이 환호했다.
곡 연주가 끝나면 MC가 개입한다.
"이번을 위해 처음으로 일본어로 부르는 곡을 준비했는데, 그게 바로 '그래비티(Gravity)'의 일본어 버전이에요"
두번째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하자 여기에서도 큰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그래비티'는 한국 음악 프로그램에서 공연될 당시 높은 가창력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곡이다.
일본어판 공연에서도 부드러운 멜로디가 잘 들렸다.
MC는 "기쁜 소식과 슬픈 소식 두가지 소식이 있습니다. 슬픈 소식은 다음 곡이 마지막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일본어로 부를 노래를 하나 더 준비했다는 것입니다. 원 오크 록(ONE OK ROCK)의 'Wherever you are'를 커버합니다."라고 세번째 깜짝 선물을 발표했다.
일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 곡의 선곡은 다시 한번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공연장은 음악에 맞춰 흔들리는 다양한 색의 펜라이트로 가득 찼고, 분위기는 감성으로 가득 찼고, 영상에 비추어진 멤버들의 표정은 이 무대를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것 같았다.
마지막에는 멤버 전원이 무대에서 서로를 껴안았고 첫 일본 방문과 단체로서의 첫 라이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무대를 떠났다.
코레포 기자는 피프티 피프티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듯 하며 현장 묘사도 영상을 보듯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슈퍼팝 현장 영상이 없어 피프티 피프티 무대는 어떠했는지 궁금증이 많았는데 이번 기사로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피프티 피프티 'SOS' 등 라이브 무대에 관객들의 환호성 등 호응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본 관객들을 위해 준비한 '그래비티' 일본어 버전, 스파이스 걸스 '워너비', 원 오크 록 'Wherever you are' 선곡 등은 전략적으로 바람직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4만명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SNS에 "피프티 피프티 귀엽다" "노래 좋았다" 등 글이 넘쳤고, 그 중 상당수는 트웨니 입덕으로 이어졌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9일 슈퍼팝 재팬 콘서트 10일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이어 11일은 도쿄에서 휴식 등을 취하면서 첫번째 일본 방문을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팬미팅 행사에서 일본 여행을 못가봤기에 일본을 가보고 싶다고 했는데 이번에 공연이 끝나고 하루는 여행 기분을 내는 듯 합니다.
팬들은 도쿄에서의 자체 컨텐츠 영상을 기대하기도 하고, 또 다른 한편에서는 첫 해외 공연을 끝냈으나 그냥 맛있는 거 먹고 쉬다가 오라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이들은 오늘 12일 귀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은 'SOS' 비하인드 영상 이야기 입니다.
11일 저녁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SOS 뮤직 쇼 비하인드'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와 지난 일들이 추억처럼 새록새록 지나갔습니다.
내용 중에서 안무가 킹키와 재모가 멤버들의 첫 음악방송 후 축하 케잌을 준비해 전달하는 모습이 훈훈해 보였습니다.
케잌에는 "Stay in tune for Love Tune. 애들이 너무 고생많았어! 이번 앨범 너네와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해"라고 글자가 적혀 있었습니다.
하나(HANA)는 인이어를 공개했는데 한 쪽에는 하나의 상징 이모지 '세 잎 클로버'가 있었습니다.
문샤넬 예원 아테나는 '인생극장' 상황극을 한 후 여우주연상으로 문샤넬을 지목하는 등 재밌게 즐기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키나는 쇼파에서 누워있었으나 잠들지 못하고 실눈을 뜨고 있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첫 음악방송에서 우렁찬 응원 목소리 때문에 트웨니 응원단 별명으로 '50사단'이 붙었던 일, 그리고 추가로 요청 들어온 '그래비티' 라이브 노래를 위해 대기실에서 목풀기 장면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 설문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특히 질문 중에는 '2025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를 뽑아주세요!'라는 투표도 포함돼 있습니다.
투표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1월 24일 일요일까지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와 영파씨 2파전이니 꼭 투표 바랍니다.
투표 방법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홈페이지 가입 후 인물문화 선택 그리고 선태부문 조사하기 등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질문이 여러개 이어지다가 마지막 부분에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가 나오니까 끝까지 잘보고 선택을 하면 됩니다.
투표 후에는 이메일로 '본인 소유 확인을 위한 인증용 메일'이 오니까 이메일에 소유 인증을 해야 합니다.
다른 부문과 달리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 투표는 2파전이니 '2025년 라이징스타'로 선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그래비티' 라이브 노래가 마침내 오늘 100만뷰를 돌파가 확실시 됩니다.
지난 10월 10일 영상이 올라온 후 약 1달 정도가 걸렸습니다.
그간 100만뷰 이상 '그래비티' 영상에는 스페셜 클립 908만뷰, MBC M의 '쇼 챔피언' 150만뷰가 있습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그래비티'는 스탠딩 무대에서 라이브인데 또 다른 매력이 있어 꾸준히 찾는 영상입니다.
그리고 100만뷰 돌파하면 마이뮤직테이스트 측에서 새로운 컨텐츠를 내놓을 것이라는 얘기도 있는데 과연 어떤 것이 나올까요?
아테나는 위버스 커뮤니티에 "사랑하는 트웨니~ 너무 오랜만이라서 보고싶어요 ㅠㅠ 잘 지내셨죠? 저는 잘 지냈어요 ㅎㅎ
일본으로 여행 가는게 항상 꿈이였는데, 이렇게 언니들과 함께 좋은 기회로 올 수 있어 너무 행복해요<33 남은 활동도 화이팅 하겠습니다!! 사랑해요<33 오늘의 TMI: 탄산을 안 마시는 테나가 붓기 빼기 위해 싱거운 래몬 탄산 음료를 마셨다....힘들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곡 추천"으로 "YOASOBI(요아소비) 노래 '타분(たぶん)"을 추천했습니다.
문샤넬은 위버스 커뮤니티에서 "도쿄 룸메. 유아 마이 베스트 뷰"라며 자신이 찍은 예원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문샤넬은 카메라 촬영에도 관심이 많은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