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일본 오사카 파나소닉 스타디움 스이타에서 '슈퍼팝 재팬(SUPERPOP JAPAN)' 콘서트에 올라 6곡 무대를 마친 후 "행복한 추억을 쌓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의 '워너비(Wannabe)'를 커버한 노래 일부 영상이 공개됐는데 "콘서트에는 꼭 가야겠다" "끝판왕" 등 칭찬 댓글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SNS X, 예전 트위터 등에는 공연을 지켜본 일본 관객들의 칭찬 글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 일본 팬들이 크게 증가하는 분위기 입니다.
미니 팬미팅, 하이터치 등 이벤트에서도 일본 팬들의 관심과 열정은 커보였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1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KBS 열린음악회는 웅장한 관현악단과 음향 등은 물론 소수 정예 50사단 응원 속에서 'SOS' 및 '그래비티(Gravity)' 무대가 빛났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슈퍼팝 재팬(SUPERPOP JAPAN)' 해외 공연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일본 팬들이 급증하는 분위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9일 일본 오사카시 오사카 파나소닉 스타디움 스이타에서 4만명 관객들이 운집한 가운데 열린 '슈퍼팝' 콘서트에 앞서 아이뉴스24에 "큰 해외 공연은 처음이라 떨리고 설렌다"고 말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SOS', '푸쉬 유어 러브(Push Your Love)'를 부른 데 이어 '그래비티(Gravity)'를 일본어로 열창해 일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또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의 '워너비(Wannabe)'와 일본 밴드 원 오크 록(ONE OK ROCK)의 '웨어러버 유 아(Whereever you are)'을 커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슈퍼팝에서 피프티 피프티가 '워너비(Wannabe)'를 커버한 노래 일부 영상이 공개됐는데 "콘서트에는 꼭 가야겠다" "끝판왕" "라이브 무대 날아다니네" 등 칭찬 댓글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은 물론 강렬한 록으로 가창력까지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입니다.
키나(Keena)는 "행복한 추억을 쌓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덕분에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다"고 고개를 숙여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음악을 사랑할 줄 아는 피프티피프티가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키나(Keena)는 공연이 끝난 후 10일 위버스 커뮤니티에도 "어제(9일) 잊지못할 추억을 저에게 만들어주셔서 고마워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무대 많이 보여드릴게요. 오늘하루도 화이팅🖤"이라고 감동을 전했습니다.
일본 관객들의 반응이 9일 토요일에 이어 10일 일요일에도 SNS 상에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 일본 팬들이 급증하는 분위기여서 그대로 소개합니다.
"피프티 피프티 진심으로 사랑해. 하나 사랑해"
"노래는 알고 있었지만 처음 보았고, 귀여웠던 아이들! 모두가 귀엽고 커버 노래도 좋았습니다"
"전혀 관련이 없지만 피프티 피프티 모두 너무 귀여웠다. 아테나가 정말 귀여웠다. 얼굴에 모든 K팝 미녀가 존재했다"
"원 오크 록 모르고 오늘 처음으로 피프티 피프티 노래를 듣고 감동받았다"
"슈퍼팝, 피프티 피프티 좋았어👍 이번 행사를 위해서 일본어 버전 그리고 커버곡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s) 워너비(Wannabe)와 원 오크 록 '웨어레버 유 아(Wherever you are)' 준비해와줘서 분위기도 고조되었다. "노래를 사랑하는 피프티 피프티가 되겠습니다"라고 말했었는데 정말 그렇다는 생각이 들었어"
"주변 사람들도 피프티 피프티 나왔을 때, 귀여운 일단 너무 귀엽다고 말하고 기뻐했다. 팬들이 늘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 바쁜 상황에도 그래비티 일본어 버전 만들어 익숙하지 않은 다른 나라 언어로 기억해 라이브로 노래해주어 감동이다"
"정말로 귀엽다! 단독 콘서트 가고 싶다! 노래를 늘리고 빨리 싱글! 그래비티도 일본어 였고, 일본에서 활동 해?"
"예기치 않게 피프티 피프티 노래가 좋았다"
"피프티 피프티 멋지고 귀여웠다"
"피프티 피프티 짱, 첫 해외 공연에서 큰 경기장인데도 당당하고 좋았다! 스파이스 걸 '워너비' 세대에 감사드린다"
"피프티 피프티 처음 만났지만 귀엽다. 원 오크 록 '웨어레버 유 아(Wherever you are)' 커버도 소녀가 노래하니까 또 달라서 좋았다"
"피프티 피프티 중에서 34라고 숫자가 써있는 옷의 아이가 첫번째로 귀여웠다"
34번 숫자가 있는 옷입은 멤버는 예원(YEWON)이었습니다.
"오늘 슈퍼팝에서 피프티 피프티 늪에 빠졌습니다. 모두가 너무 귀여웠고 노래도 매우 좋았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짱이 호평이었던 것 같아 기쁘다"
"피프티 피프티 짱, 처음이었지만 노래 잘하고 귀여웠다. 메이크업도 귀엽고, '웨어레버 유 아(Wherever you are)' 좋았어!"
"피프티 피프티 짱들 처음 뵙겠습니다만, 아무래도 처음 일본에서 라이브이고, 게다가 스타디움 큰 행사장에서 조금 긴장하고 있는 느낌은 있었지만, 퍼포먼스는 당당하게 그리고 엄청 귀여웠다. 원 오크 록 '웨어레버 유 아(Wherever you are)' 노래했을 때 눈물 흘릴 것 같을 정도로 감동했다"
"피프티 피프티에 흥분을 금치 못했다. 너무 귀여웠다. 트윈 테일 아이가 특히"
트윈 테일, 즉 양갈래 머리는 하나(HANA) 였습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모두 좋아졌습니다"
"어제 '웨어레버 유 아(Wherever you are)'의 커버 노래하고 있던 2명 너무 굉장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래 가사 중 누구인지 알고 계신 분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신경이 쓰입니다."
일본인이 찾던 2명은 키나 그리고 문샤넬 이었습니다.
"슈퍼팝에서 귀여운 피프티 피프티 짱들의 이야기를 듣고 행복... 정말 좋은 아이, 귀여운 아이들 뿐이므로 빠져들고 싶다"
"피프티 피프티 처음 보았지만 '웨어레버 유 아(Wherever you are)' 노래해주고 일본어도 열심히 해줘서 감동했다"
"피프티 피프티 굉장히 좋았다. 귀엽다"
"피프티 피프티 '그래비티' 들었다. 끝나면 귀에 남는다. 그래서 친구에게도 널리 퍼지고 있다. 아무 것도 모르지만 곡만 퍼트리고 있다. 어쨌든 귀여운 아이가 가득했다는 것을 전하고 싶다. 노래도 너무 좋다"
그리고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피프티 피프티 미니 토크쇼 등 이벤트에도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10일 일요일 오후에 기존 이벤트에다가 추가로 '하루 점장'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행사 장소는 도쿄 소라마치 스페이스634 였습니다.
미니 토크쇼에 이어 '멤버 전원 하이터치회', '그룹 샷 촬영회', '멤버 전원 사인회' 등을 진행했습니다.
하루 점장 이벤트는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했습니다.
한 네티즌은 행사장 밖에서 기다리다가 하이터치 시작한다고 들어갔는데 잠깐씩 스치고 지나간데가 '천사같은 실물 미모'를 본 후 말문이 막혀 말도 못하고 금방 지나갔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현장에서 스타리 나잇(Starry Night), SOS 등을 라이브로 불렀습니다.
일본인들의 SNS 반응을 통해 실제 분위기를 전합니다.
"오늘 피프티 피프티 CD를 많이 샀으므로 만나러 갑니다"
"위험한 피프티 피프티 하이터치 회가 너무 즐겁습니다"
"바로 근처에 피프티 피프티가 있습니다. 어쨌든 두근두근."
"모두가 정말 귀여웠고 팬 서비스 훌륭했습니다"
"하이터치와 사인회는 너무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사랑과 감사를 전했습니다"
"트웨니로서 피프티피프티 이벤트에 다녀왔습니다. 토크쇼, 하이터치 8회, 사인회에 참가했습니다. 저 혼자만 계속 빙빙 돌고 하이터치해서 진짜 부끄러웠습니다"
"다들 얼굴 너무 작아, 너무 하얘. 문샤넬에게 사랑해~♡라고 말했더니 얼굴 앞에서 🫶🏻(손하트) 하면서 고마워요~라고 말해줬어. 너는 천사야??"
다음은 걸그룹 브랜드 평판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6위에 랭크됐습니다.
지난 10월과 비교하면 한 계단 떨어진 결과 이지만 그래도 컴백 또는 데뷔 2개월 만에 대단한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672만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습니다.
2024년 1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에서 10위까지는 블랙핑크,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피프티피프티, 레드벨벳, 트와이스, 오마이걸, 엔믹스 순 이었스빈다.
그리고 11위에서 20위까지는 베이비몬스터, 프로미스나인, 아일릿, 퍼플키스, 트리플에스, 하이키, 마마무, 스테이씨, 에이핑크, 있지(ITZY) 였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10월에 이어 11월에도 걸그룹 브랜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탄탄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다음은 KBS 열린음악회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10일 오후 5시 40분에 시작된 KBS 열린음악회 방송에 나와 'SOS'와 '그래비티' 노래를 들려주었습니다.
이번 방송은 지난 10월 18일 전남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 사전 녹화한 내용 입니다.
커다란 무대에서 KBS 관현악단이 연주해주는 가운데 웅장한 음향 사운드에다가 불기둥 등 여러 효과까지 지원해주어 음악방송과 또 다른 신선한 매력이 있었습니다.
수천명의 관객 속에서도 소수정예 '50사단' 응원단은 SOS 노래 할 때 우렁찬 목소리로 피프티 피프티를 응원해 존재감이 컸습니다.
KBS 열린음악회는 교양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는 무대가 됐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10일 저녁 '그래비티' 라이브 퍼포먼스 리액션 영상을 선보이며 스탠딩 라이브 비하인드, 댓글 읽어주기 등을 했습니다.
'SOS'는 스포티파이에서 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그래비티'는 스포티파이에서 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네이버 10대 2024년 연간 검색량 순위에서 14위에 올랐는데 2024년 9월 20일부터 본격 활동이라는 측면에서 짧은 기간 고려하면 굉장히 놀라운 순위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예원은 위버스 커뮤니티에 "어제는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수고한 멤버들한테도 너무 고맙다구 말해주고 싶고 우리 트웨니와 관객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앞으로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라고 일본 '슈퍼팝' 콘서트 관련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어 "🎀오늘의 추천 곡"으로 "マカロニえんぴつ(마카로니 엔피츠)의 ブルーベリー・ナイツ 블루베리 나이츠"를 추천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일본에서 성공적인 해외 활동을 시작하면서 자신감과 함께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여러 이야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