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 피프티, '그래비티' 뮤직비디오 8일만에 800만뷰 돌파 '1000만뷰 임박'...멜론 HOT100 역주행...경주 첨성대 황리단길에서 목격 '자컨 영상 제작?'...오우학3 영상 한 달 만에 방영

운월마을 2024. 11. 8. 19:47
반응형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그래비티(Gravity) 뮤직비디오가 8일 만에 조회수 8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그래비티 뮤직비디오는 날이 갈수록 오히려 증가 추세를 보이며 6일은 하루 만에 조회수 165만뷰를 넘었습니다.

'그래비티'는 멜론 핫100 순위에도 다시 진입해 'SOS' 순위를 앞질러 역주행하고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이 경주(Gyeongju) 역사유적지구(Historic Areas)에서 목격됐는데 요리 관련 자체 컨텐츠 제작을 위한 여행이 아닌가 관측이 나옵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출연한 '오늘 우리 학교는' 영상이 오늘 7일 저녁 8시 15분에 공개되는데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더 알차게 담아내기 위해" 시간이 늦어졌다고 공지가 나올 정도였기에 기대가 됩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그래비티(Gravity) 뮤직비디오가 7일 0시가 넘어가면서 7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그리고 7일에 800만뷰도 돌파했습니다.


10월 31일 첫날 95만, 그 다음 날 80만, 3일째 날 80만, 4일째 날 80만, 5일째 날 105만, 6일째 날 93만 등에 이어 7일째 날 11월 6일에는 무려 165만뷰를 넘었습니다. 

보통은 새로운 뮤직비디오가 나오면 처음 3일 정도는 조회수가 잘 나오다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인데 '그래비티' 뮤직비디오는 스페셜 클립인데도 오히려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7일 0시에서 1시 사이에는 1시간 만에 13만뷰에 달할 정도로 해외에서도 뮤직비디오를 많이 시청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비티'는 유튜브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합치면 1300만뷰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 '좋아요' 숫자도 6일 10만개를 돌파해 7일 오전 2시 현재 11만개 이상 입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순위는 6일 저녁 18위에 오른 후 19위 전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래비티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5시 현재 조회수 750만뷰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8일 800만뷰 돌파했습니다.


'그래비티' 뮤직비디오 인기 추세가 피프티 피프티 미국 콘서트가 시작되는 11월 27일까지 계속 유지된다면 공연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래비티'는 멜론 핫100 순위에서도 6일 오후 2시에 다시 98위에 진입한 후 역주행에 나섰습니다.



이어 '그래비티'는 멜론 핫100 순위에서 6일 오후 4시 92위, 5시 82위 그리고 6시 78위 등이었습니다. 


저녁 6시 멜론 핫100 순위에소 'SOS'는 81위 였는데 '그래비티'가 추월한 것입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유튜브에 있는 '그래비티' 라이브는 6일 오후 9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100만뷰를 넘을 경우 별도의 특별 컨텐츠가 나올 것이란 기대가 있어 꾸준히 조회수가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의 근황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6일 오후 4시경 경상북도 경주시(Gyeongju-si)에서 목격됐습니다.

경주(Gyeongju)로 수학여행을 갔던 학생들은 피프티 피프티를 목격했는데 자컨, 즉 자체 컨텐츠를 찍는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를 목격한 장소는 경주(Gyeongju) 역사유적지구(Historic Areas) 첨성대(Cheomseongdae: astronomical observatory) 부근 이었습니다.



구체적 장소는 황리단길(Hwangnidan-gil) 근처 였습니다.



경주 황금 십원빵을 샀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왔습니다.

또 추억의 문구점이 있어 추억 아이템을 샀을 것이란 얘기도 나왔습니다.



그런데 문샤넬(CHANELLE MOON)과 아테나(ATHENA)는 손에 까만 비닐봉지를 들고 있었는데 장보기를 한 것은 아닌지 예상도 나옵니다.

피프티 피프티 다섯 멤버들은 지난 9월 28일 MBC '쇼 음악중심' 출연 후 미니 팬미팅을 가진 바 있습니다. 


서울 상암동 MBC 방송국 외부 현장에서 진행된 팬미팅에서 멤버들은 자컨, 즉 자체 컨텐츠로 여행 가서 먹방 투어를 찍고 싶다고 했습니다. 

제주도 이야기도 나왔는데 경주로 여행을 간 듯 합니다.  

당시 다섯 멤버들은 모두 요리도 좋아한다고 했는데 경주 가서 요리하는 자체 컨텐츠를 찍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당시 하나는 덮밥, 아테나는 초콜릿 케이크 등 디저트, 문샤넬은 쿠키 그리고 버거, 예원은 애플파이 등 디저트를 잘 만든다고 했습니다.

예원은 빼빼로 데이 때 학교에 곰돌이 모양 쿠키를 만들어 갔다고도 말했습니다.

키나는 다 만들 수 있다면서 트웨니가 먹고 싶은 음식 만들어 주고 싶다고 했습니다.

트웨니를 위한 음식을 만드는 자체 컨텐츠를 찍을까요?

다음은 '오늘 우리 학교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 우리 학교는' 웹예능 '피프티 피프티' 편은 7일 목요일 오후 8시 15분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학생들의 설렘은 극에 달했다. 요즘 가장 빛나는 K팝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깜짝 등장했기 때문이다. 강당에 들어서는 그들의 모습을 본 학생들은 믿기지 않은 듯 눈을 크게 뜨고 환호성을 질렀다. 손을 흔들고 소리를 지르며, 학생들은 그 순간 만큼은 마치 꿈을 꾸는 듯 했다."  

피프티 피프티가 안용중학교 강당에 들어서는 순간에 대해 학교 현장에서 본 모습 그대로 표현한 안용중학교 블로그 글 내용 중 일부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경기도 화성시 안용중학교를 찾아 SOS, 그래비티(Gravity), 스타리 나잇(Starry Night), 푸쉬 유어 러브(Push your love) 네 곡 모두를 라이브로 불렀습니다. 



키나(Keena)는 특유의 속사포 랩을 선사하다가 마지막에 "안용중학교 사랑해요"라고 말해 커다란 환호성을 받았고, 하나(Hana)는 기타를 치면서 노래하는 모습에 학생들이 감동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안용중학교 학생들 상당수는 실제 피프티 피프티 라이브 공연 등을 본 후 트웨니(TWENY)로 입덕했다는 훈훈한 소식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오늘 우리 학교는' 예능 취지는 "행복한 학교 가고 싶은 학교 오늘 우리 학교는! 더 가고 싶은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특히 '오늘 우리 학교는' 웹예능은 가장 기대가 되는 한편 가장 오래 기다렸던 영상 중 하나 입니다.

'오늘 우리 학교는' 유튜브 측에서도 "편집 과정에서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더 알차게 담아내기 위해 시간이 추가로 소요되어 시간이 지연됐고 완성도 높은 영상을 준비한다"고 공지한 상태이기에 더욱 기대가 큽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이번 주 9일 예정인 '슈퍼팝 재팬' 콘서트 관련 홈페이지에서 피프티 피프티 굿즈 형태로 명찰 크기의 아크릴 명판을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슈퍼팝 홈페이지에서는 피프티 피프티가 홍보했던 담요도 판매하는데 일본에서 한국 보다 더 싸게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일본 슈퍼팝 공식 SNS에서는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상품 판매를 할 예정이며, 조기 매진될 수 있다. 행사장에 올 수 없는 사람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컴백하기 전 8월 19일 공개한 '스페셜 라이브 클립(SPECIAL LIVE CLIP)'이 6일 오후 20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찰리 푸스(Charlie Puth)의 노래 '위 돈 토크 애니모(We Don't Talk Anymore)' 그리고 리진(leejean) 노래 '세컨더리 옵션(Secondary Option)을 라이브로 불렀는데 하나는 기타를 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가 롯데 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의 초월상’을 신설, 오는 12일까지 특별상인 ‘칼리버스, 올해의 초월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일부터 투표가 시작된 ‘칼리버스, 올해의 초월상’은 나이, 성별, 세대, 국경을 초월한 음악,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 입니다. 


투표 기간 동안 최다 득표를 한 아티스트를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며, 팬들은 칼리버스 공식 홈페이지의 투표 페이지에서 11월 12일까지 매일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연 티켓 1일권 100매, 레드카펫 입장권 50매 등 총 150장 규모의 레드카펫 및 시상식 공연무대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피프티 피프티 투표가 저조한데 많은 투표 바랍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홍대 부근에서 피아노맨과 '큐피드(Cupid)' 노래를 즉석에서 부르는 영상은 SNS X에서 570만뷰를 돌파했는데 어쨌든 이슈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위버스 커뮤니티가 7일 현재 회원수 3만6000명을 돌파하며 꾸준히 증가 추세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11월 27일부터 시작되는 미국 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여러가지 준비 등 바쁜 일정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