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야기

피프티 피프티 FIFTY FIFTY, 윈터송 'When You Say My Name' 뮤직비디오 인기 급상승 음악 18위...'Naughty or Nice' 20위 등 순위 급등세...미국 팬, 시카고 콘서트 직관 감상평 '감동' 전문 공개...써클차트 소셜차트2.0 2위

운월마을 2024. 12. 14. 19:49
반응형

피프티 피프티 윈터송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뮤직비디오가 4일만에 조회수 45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에서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은 18위, 그리고 노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는 20위에 랭크됐습니다.


헬로82(hello82) 유튜브 채널에서 '크리스마스 캐롤 찢은 피프티피프티'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는데 랜덤으로 선택되는 크리스마스 캐롤에는 어떤 노래가 나왔을까요?

미국 투어 여섯번째 도시 시카고 콘서트에서 미국 팬이 직접 관람하고 미트 앤 그리트(MEET & GREET) 이벤트에 참여한 경험담을 공개했는데 감동적이라 전문을 소개합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써클차트 소셜차트2.0 최근 12월 주간 차트에서 K팝 아이돌 순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피프티 피프티 윈터송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뮤직비디오가 공개 4일만에 조회수 450만뷰를 돌파했습니다.


13일 오전 4시 현재 462만뷰를 달리고 있습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순위 18위에 랭크돼 있습니다.

야간에 해외 댓글이 많이 달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노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는 인기 급상승 음악 20위 입니다.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처음 피프티 피프티 윈터송 디지털 싱글 '윈터 글로우(Winter Glow)'를 발매했는데 2곡 모두 사실상 뮤직비디오를 만들 정도로 진심이었습니다. 


중소기획사에 불과한데 뮤직비디오, 자체 콘텐츠 등을 보면 대기업 기획사 보다 품질은 물론 물량 또한 꾸준히 나오고 있어 놀라울 뿐 입니다.

가능한 한 우리 모두는 매일 유튜브 시청, 즉 스트리밍을 해서라도 보답해주는 정성이 필요할 듯 합니다.

다음은 헬로82 채널 이야기 입니다.

헬로82(hello82) 유튜브 채널은 12일 '크리스마스 캐롤 찢은 피프티피프티'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피프티피프티는 랜덤으로 선택되는 캐롤을 몇 곡이나 맞힐 수 있을까!"라는 내용의 콘텐츠 였습니다.

키나(KEENA)는 크리스마스에 진심인 멤버로 문샤넬(CHANELLE MOON)과 아테나(ATHENA)를 꼽았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좋아하는 캐롤 노래에 대해 '아일 비 홈 포 크리스마스(I`ll be home for Christmas)'라고 했습니다.



아테나는 스웨덴 캐롤을 선택해 잠깐 들려줬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어떤 크리스마스 캐롤 노래가 나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키나(KEENA)가 작년 연말에 커버했던 시아(Sia)의 '스노우맨(Snowman)'이 나왔고 키나와 아테나가 함께 노래를 불렀습니다.

키나가 커버한  '스노우맨(Snowman)' 영상은 현재 조회수 98만뷰인데 지금 한번씩이라고 시청해 빠른 시일 내 100만뷰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어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 노래가 이어졌습니다.
원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는 조지 마이클과 앤드루 리즐리로 구성된 '왐(Wham!)'이 1984년 발매한 노래인데 명실상부 전 세계 대표 캐럴이 됐습니다.

그리고 브레나 리(Brenda Lee) 노래 '로킨 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 트리(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 캐롤이 나왔습니다.
또 엑소(EXO)의 '첫 눈(The First Snow)'가 등장했습니다.


다음으로 마이클 부블레(Michael Bublé) 노래 'It's Beginning to Look a Lot like Christmas(잇츠 비기닝 투 룩 어 랏 라이크 크리스마스)'가 나왔습니다.

'잇츠 비기닝 투 룩 어 랏 라이크 크리스마스(It's Beginning to Look a Lot like Christmas)'는 1951년 미국 가수 빙 크로스비가 발매한 재즈풍 노래 입니다.

2012년 마이클 부블레가 커버 버전의 곡을 앨범에 수록하면서 빌보드 핫100 19위, 오피셜 싱글 차트 6위까지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럴이 됐습니다.

다음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출제됐습니다.


이어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산타 텔 미(Santa Tell Me)'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켈리 크락손(Kelly Clarkson) 노래 '언더니쓰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가 흘러나왔습니다.

마지막 노래로는 아이유(IU)의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ahead)가 출제됐습니다.

전체적으로 문샤넬이 확실히 캐롤을 많이 아는 것 같았습니다. 

네티즌들은 "확실히 알았다.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은 바로 피프티피프티 🎁🎂🎄🙏", "이번주 아주 온세상이 피프티네~♥️👍
크리스마스에 이렇게 진심인 아이돌 처음봅니다♥️♥️♥️♥️♥️♥️♥️", "소속사 너무 영리함. 미국투어도 1000명 내외의 소극장 위주로 돌면서 라이브 근육이랑 무대 매너 근육 키우게 하고 이런 라이브 채널에 계속 노출 시키고 암튼 대단함"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 일본어 댓글은 "2024년에 이런 멋진 그룹을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음악으로 묶인 5명, 사랑해요🫶"라고 응원했습니다.


다음은 미국 시카고 콘서트 이야기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는 미국 투어 콘서트 'LOVE SPRINKLE TOUR in USA(러브 스프링클 투어 인 유에스에이)’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이제 애틀랜타, 뉴욕 2곳 도시를 남겨놓고 있습니다.


SNS X(트위터)에 시카고 콘서트를 직접 관람한 팬이 남긴 장문의 소감이 있는데 너무 현장감이 넘치는 글이었습니다.

전체 내용을 공유합니다.

"우선 제 경험에 대해 시작하기 전에 너무 감동했기에 좀 진정해야 겠어요. 

소녀들이 모든 것을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어린 친척이나 손주와 함께 온 노인들도 있었습니다. 모두 함께 즐거웠습니다.
 
소녀들이 나오자마자 모두 일어났어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응원하고 환호했습니다. 특히 내 줄에는 응원봉을 직접 가져온 트웨니(TWENY)가 있었는데 소녀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그 트웨니(TWENY)는 공연 내내 소녀들이 매우 행복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내 주변의 트웨니(TWENY)들 때문에 콘서트 내내 많이 웃었습니다.

젊은 팬들도 많았고 특히 어린 소녀가 있었습니다. 누군가 생일을 축하할 시간이 되었을 때 그 어린 소녀는 생일이었습니다. 다섯 멤버들이 어린 소녀에게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 주었습니다. 모두가 그녀의 생일을 축하했습니다. 

나중에 미트 앤 그리트(Meet & Greet)에서 그 어린 소녀가 포스터에 서명을 받는 모습을 다시 보기도 했습니다. 그것은 그 소녀와 가족에게 소중히 간직할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투어 콘서트는 피프티 피프티 다섯 멤버들이 만들어내는 긍정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크든 작든 모든 팬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내가 확신하는 것은 온라인 비디오 보다 직접 관람하면 얼마나 놀라운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노래를 라이브로 듣는다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운 경험이었습니다.

어떤 노래든지 그들이 쏟는 열정을 분명히 들을 수 있습니다. 
그들을 놀라운 그룹으로 만드는 이유입니다.

미트 앤 그리트(M&G)에도 참석했습니다.

첫번째는 하이터치였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본 건 처음이었어요! 꽤 빨리 지나갔지만 다들 정말 다정했어요!

그 다음은 포토 이벤트 였는데 제가 문샤넬(CHANELLE MOON) 바로 옆에 서게 됐어요! 포즈에서 다같이 하트도 만들어주고 너무 귀여웠어요.



팬사인회는 아쉽게도 30초 밖에 시간이 안되어서 하고 싶은 말을 다 못 했지만 괜찮아요!

하나(HANA)는 확실히 그룹에서 가장 차분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귀여워요! 
나는 그녀의 스케이트보드 비디오를 언급했는데 그녀는 내가 그것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에 꽤 놀랐습니다! 

하나(HANA)는 스케이트보드에 관해 영어가 유창하지 않아서 제게 설명하기가 꽤 어려웠어요. 그 때 우리 시간이 끊어졌고 그녀는 계속 설명하지 못해서 조금 슬픈 표정을 지었습니다. 어쨌든 나에게 많은 감사를 표했습니다.

다음은 아테나(ATHENA)인데 너무 예뻐요!!! 그녀는 즉시 나에 대해 물었고 나는 그곳에서 얼마나 행복했고 그녀가 얼마나 놀라운지 말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그녀가 얼마나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지 언급했습니다. 그 순간 한 명의 팬 이름이 떠올랐고 내가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는 즉시 이름을 알아 보았고 그녀의 눈은 빛났습니다. 저와 같은 다른 많은 트웨니(TWENY)들과 마찬가지로 그녀도 경외감을 느끼며 사랑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사랑스러워요!!

다음은 키나(KEENA)였는데 그녀는 정말 아름다워요! 그녀는 나에게 콘서트가 어떻게 즐거웠는지 물었고 나는 가장 좋아하는 콘서트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거의 눈물이 나올 뻔했다고 말했고 그녀는 즉시 얼굴을 가리고 크게 감동했습니다. 확실히 '지켜주고 싶다'는 에너지를 주었고,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많이 됐어요! 

예원(YEWON)!! 정말 사랑스러워요!! 나는 그녀의 웃음이 얼마나 전염성이 있는지, 특히 문샤넬(CHANELLE MOON)과 짝을 이루면 우리는 그들의 웃음에 대해 크게 웃었습니다. 너무 달콤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만드는 모든 콘텐츠에 대해 얼마나 많은 기쁨을 가져다 주는지 그녀에게 말했고 그녀는 너무 행복해 했습니다.



그것을 듣기 위해그녀는 가장 큰 강아지 눈으로 나를 쳐다보고 있었고 나는 엄청난 감동을 느꼈습니다!! 그녀는 정말로 가장 귀여워요!  우리는 대부분의 시간을 웃으며 보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 그녀에게 내가 말하고 싶은 걸 다 말하고 싶었지면 못했어요. 그녀의 외모가 얼마나 숨이 막히는지, 무대가 얼마나 놀라웠는지.  그녀는 우리가 사랑에 빠진 그 눈으로 나를 바라봤습니다. 기절할 뻔 했는데, 그녀는 "아, 정말요?"라고 말하더군요.  
그 후 그녀는 내가 사인을 받을 포스터에 붙일 내 이름을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내 이름의 철자를 맞추려고 남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는 솔직히 내 이름에 별로 관심이 없었고 단지 그녀와 계속 이야기하고 싶었기 때문에 "괜찮다"고 여러번 말했습니다. !

단순한 이름 하나에도 그토록 신경을 썼다니, 어찌됐든 너무 감미로운 순간이었습니다. 내가 그녀를 사랑하고 항상 그녀를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고, 그녀는 감동했습니다. 

평점은 10점 만점에 10점. 콘서트 경험은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놀라웠고 이 소녀들은 정말 순수하고 사랑스럽습니다. 그들은 우리 팬덤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들이 다시 시카고에서 콘서트를 하기를 바랍니다!!



어떤 이유로든 콘서트에 참석하지 못한 모든 트웨니(TWENY)를 위한 글이었습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피프티 피프티가 써클차트 소셜차트2.0 최근 12월 주간 차트에서 K팝 아이돌 순위 결과 블랙핑크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3위였는데 이번에는 2위로 올라왔습니다. 

소셜차트2.0은 SNS 등에서 인기를 나타내는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버스 내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에 "핖둥이들이 부르는 따뜻한 겨울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의 비하인드 포토가 찾아왔습니다. 추운 겨울, 핖둥이들과 함께 따뜻하게 보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다섯 장이 올라왔습니다.

하나(HANA)와 문샤넬(CHANELLE MOON)이 미국 투어 콘서트 다음 장소 애틀랜타에 대해 영상 홍보를 했습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계정에서 거울에 쓰는 투어 도시 메시지도 이제 한번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예원(YEWON)은 헬로82 채널에서 '크리스마스 캐롤 찢은 피프티 피프티' 쇼츠 영상에서 특유의 귀여운 잔망 댄스를 선보여 네티즌들에게 "세상에 귀여운 걸 다 모아서 사람 한 명 만들면 그게 바로 예원"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위버스 내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5만 8000명을 돌파해 곧 6만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