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미국 투어 콘서트 'LOVE SPRINKLE TOUR in USA(러브 스프링클 투어 인 유에스에이) 첫 공연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츠(Palace of Fine Arts) 감동이 SNS를 강타하면서 처음으로 트렌드에 올랐습니다.
다섯 멤버들은 수많은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단체곡 13곡에다 개인곡 5곡 등 18곡을 댄스를 포함한 라이브 무대로 모두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점에서 '초능력자'설이 나올 정도 입니다.
최다니엘 토크쇼 '최다치-즈'에서 키나(KEENA)'는 오랜 연습생 기간이다보니 중학생 때부터 여러가지 알바를 많이 했다고 고백해 시청자들을 찡하게 했습니다.
KBS 월드TV에서는 문샤넬(CHANELLE MOON)과 아테나(ATHENA)의 마이 데이트립(My DayTrip) '경주(Gyeongju)' 편 방송이 2회 분량이나 공개됐는데 영화를 보는 듯한 내용과 함께 영상미가 뛰어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런데 문샤넬(CHANELLE MOON)과 아테나(ATHENA)가 출연하는 마이 데이트립(My DayTrip)은 다음주에도 방송을 예고하고 있어 어떤 곳에서 무슨 내용일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우선 미국 투어 콘서트 'LOVE SPRINKLE TOUR in USA(러브 스프링클 투어 인 유에스에이) 첫 공연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츠(Palace of Fine Arts) 뒷이야기부터 전하겠습니다.
미국에서의 첫 공연 소식은 SNS 상에서도 큰 관심을 받으며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한글 이름과 영어 이름 모두가 SNS X에서 트렌드에 처음 등극했습니다.
그간 트웨니들이 트렌드 총공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에는 트렌드에 못올랐는데 미국에서 성공적인 첫 공연 시작 만으로 트렌드에 자연스럽게 오른 결과 입니다.
키나(KEENA)는 "처음으로 해외 투어 무대에서 팬분들과 함께하는 이 순간이 가상세계에 있는 거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너무 행복했습니다, 앞으로 남은 공연도 열심히 할테니 많이 응원해주세요"라고 마무리 소감을 전했습니다.
공연의 엔딩곡은 '그래비티 락 버전(Gravity Rock Ver.)이었는데 마지막까지 공연장의 열기를 뜨겁게 만들었고 팬들은 앵콜을 연호했습니다.
멤버들은 앵콜곡으로 빌보드 신화를 썼던 '큐피드(Cupid)' 영어 버전과 'SOS'의 리믹스 버전을 열창했고, 비눗방울 총으로 비눗방울을 날리고 사인볼을 직접 던져주기도 하는 등 팬들과 더욱 가까이서 눈을 맞추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리고 1집 수록곡 중에서 특히 '러빈 미(Lovin' Me)'는 관심이 많았는데 "파트 분배, 멤버들 음색과 잘 어울리고 밸런스 너무 좋다", "처음 들었는데 5명 버전 음원으로 듣고 싶다", "예원 허스키 보이스와 너무 잘 어울린다" "러빈 미, 주인을 찾았네요. 진짜 하염없이 눈물만 나네요" 등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울러, 다섯 멤버들은 수많은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단체곡 13곡에다 개인곡 5곡 등 18곡을 댄스를 포함한 라이브 무대로 모두 불랐다는 것은 '초능력자'설이 나올 정도로 놀라운 일이었다는 평가 입니다.
단체곡만 해도 스타리 나잇(Starry Night) 영어버전, 'SOS' 영어버전, 하이어(Higher), 푸쉬 유어 러브(Push Your Love) 영어버전, '바비 드림즈(Barbie Dreams)', 스파이스 걸스(Spice Girl)의 '워너비(Wannabe)' 커버,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크루엘 섬머(Cruel Summer)' 커버, 시즌송 '웬 유 세이 마이 네임(When You Say My Name)' 및 노티 오어 나이스(Naughty or Nice), '러빈 미(Lovin' Me), 그래비티(Gravity) 락 버전, '뉴 큐피드(Cupid)' 영어 버전, 'SOS' 리믹스 버전 등을 모두 안무가 포함된 라이브로 노래했습니다.
다음은 최다니엘 토크쇼 최다치-즈 이야기 입니다.
뮤스브(M:USB) 채널은 "일상에 지친 여러분들을 해피(HAPPY)하게 해드릴 [최다니엘의 최다치-즈]입니다~!"라고 하면서 피프티 피프티 편을 소개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소개 내용은 "🎵SOS I'm calling 내 맘 깊이 들려온 Message🎶. 📢비상비상! 핍둥이들 [최다치-즈] 출연! ❤🔥 최다치-즈에 '인급돌'의 등장이라니..! 나무위키를 뛰어넘어 핍둥이들의 백과사전이 된 다니엘! 📖 콜라주도 뚝딱, 알고 보니 금손돌?!
자네들... 우리와 함께해볼 생각 없나 😎 세상 귀엽고 순수한 피프티피프티와 최다니엘의 조합! 피프티피프티 사랑해 ❣ 다니엘 건강해 💛"이었는데 열심히 피프티 피프티를 공부한 것 같습니다.
최다니엘은 많이 떨린다면서 멤버들을 기다렸고, 처음 만나자마자 요즘 MZ인사법이라고 뜬금없이 하이 파이브=해파리, 악수=물고기, 약속=새우 등으로 표현했는데 키나 등은 이에 호응해 웃음을 줬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가수 겸 대우 수지(Bae Suzy)의 플러팅 등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최다니엘은 요즘 밈이라면서 'SOS'를 선보여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습니다.
최다니엘은 그래비티 안무 동작 등을 이야기하며 피프티 피프티에 대한 관심이 아주 크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피프티 피프티 단체 사진으로 콜라주 자화상 작품을 만드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멤버들은 최다니엘에 대해 '마스크걸', '지붕뚫고 하이킥' 등 출연 작품을 통해 이미 알고 있다고 했습니다.
키나(KEENA)는 7년 이상의 연습생 시절 동안에 액세서리 알바, 서빙 알바, 마카롱 집에서 베이커리 알바, 돈가스 알바 등 정말 많은 알바를 해봤다고 했는데 얼마나 고생했는지 이해가 돼 마음이 찡했습니다.
키나는 초등학교 6학년 때 대전에서 서울로 올라와 연습생을 시작하면서 중학교 때 처음 알바가 돈가스 집 알바였기에 더욱 생각이 난다고 했고 지금도 알바하던 당시 사람들과 연락을 하고 지낸다고 합니다.
아테나는 에스파(aespa),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해외에서는 테이트 맥레이(Tate McRae), 브루노 마스(Bruno Mars)를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아파트(APT.) 챌린지를 했는데 브루노 마스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영상을 올렸다고 새벽에 남동생이 전화를 해줘 알고난 후 밤에 혼자 좋아서 춤을 췄다고 고백했습니다.
예원은 반신욕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샤워 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고 했습니다.
최다니엘과 멤버들은 단체사진을 찍으면서 마무리했습니다.
최다니엘은 영상에 댓글로 "안녕하세요 [최다치-즈]의 최다니엘입니다🤗 저희 [최다치-즈]와 우리 힙둥이 핍둥이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많이 사랑해주세요💕많관부💕"라고 응원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착한분들로 한 팀 되니 천사 팀이네요!!", "키나 잘 살았네.. 전 직장 사람들과 지금까지도 연락하는게 쉬은게 아닌데", "정관수술을 뚫고 나온 다니엘님, 핍둥이들 초대해주셔서 감사해용~"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12월 5일까지 '게스트 별 맞춤 콜라주 작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 입니다.
구독 좋아요 누른 후 피.프.티로 삼행시를 지어 댓글에 적어 주면 추첨을 통해 영상 속 피프티피프티가 직접 만든 콜라주 작품 스캔본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KSBS 마이 데이트립 이야기 입니다.
KBS 월드TV는 29일 저녁 '마이 데이트립(My DayTrip)' 피프티 피프티 편을 공개했습니다.
룸메이트인 문샤넬(CHANELLE MOON)과 아테나(ATHENA)는 한국에서 수학여행을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교복을 입고 수학여행을 가는 컨셉으로 '경주(Gyeongju)' 여행을 갔습니다.
문샤넬과 아테나의 내래이션도 좋았습니다.
두 사람은 아름다운 풍경에 '갤럭시 Z플립 6' 스마트폰으로 인증샷 사진을 찍는 모습을 계속 보여줘 '갤럭시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 아닌가 착각이 들 정도로 간접 광고 모델 느낌이 들었습니다.
두 사람이 즐기는 주요 장면에는 피프티 피프티 2집 앨범의 'SOS', '그래비티(Gravity)', '스타리 나잇(Starry Night)', '푸시 유어 러브(Push Your Love)' 노래가 배경 음악으로 깔렸습니다.
가을 낙엽 등을 만낀한 후 두 사람은 '대릉원(Daereungwon)'을 찾았는데 이곳은 신라시대 왕족들의 큰 무덤이 모여있는 곳 입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천마총(Cheonmachong)'을 찾아 경주 맛집 '교리(Gyori) 김밥(Gimbap)' 그리고 후식으로 황남빵(Hwangnam Bread)을 먹으며 도시락 피크닉을 즐겼습니다.
'천마총(Cheonmachong)'은 신라시대 22대 지증왕 무덤으로 추정되는 지름 47m, 높이 12.7m의 고분 입니다.
1973년에 발굴된 11000여점의 유물 중에 순백의 말 한 마리가 하늘로 날아 올라가는 그림이 그려진 자작나무 껍질로 만든 '천마도'가 출토되어 천마총이란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여기서 두 사람은 비눗방울 총으로 비눗방울을 날리는 모습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비눗방울 총은 미국 투어 샌프란시스코 공연이 끝난 후 문샤넬과 아테나가 관람객들과 함께 즐기면서 사용했는데 경주에서 구매한 것인 듯 싶습니다.
그리고 문샤넬은 아테나에게 첨성대 핑크뮬리 밭을 보여주고 신라시대 공주 의상을 입고 거닐었습니다.
첨성대(Cheomseongdae Observator)는 신라시대 제27대 선덕여왕 때 건립된 천문관측소이며 경주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두 사람은 황리단길(Hwangnidan-gil)을 찾았는데 과거 SNS 상에서 두 사람 사진이 공개된 장소 입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경주 황금십원빵 집에 가서 황금10원빵을 구매해 먹었습니다.
십원빵은 1966년의 십원 동전을 참고해 디자인했으며 카스테라 반죽을 사용하고 내부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있어서 한 입 베어물면 치즈가 늘어나는 시각적 재미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천마(Cheonma) 문구완구백화점을 들러 멤버들에게 선물할 기념품 인형을 샀습니다.
이어서 두 사람은 황남쫀드기(Hwangnam jon de gi) 집을 방문해 바싹하게 튀겨먹는 쫀드기(jon de gi)를 구매해 먹었습니다.
그리고 대릉원(Daereungwon) 사진관을 방문해 다양한 흑백 사진 등을 찍었습니다.
녹화 촬영 당시 11월 6일은 아테나 동생 에밀리아 생일이었다고 하니까 11월 26일 문샤넬 동생의 생일도 있어 서로 공감대가 많은 듯 합니다.
밤이 되면서 찾은 곳은 월정교(Woljeong Bridge) 였는데 야경 명소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편지를 주고받으며 우정에 눈물을 흘릴 뻔 했고, 멤버들이 생각나서 키나(KEENA)와 통화를 했는데 주고받는 대화가 참으로 따뜻했습니다.
그런데 여기가 끝이 아니고 다음에도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곳으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기 환승여행 편이 기다린다고 합니다.
네티즌들은 "기획자 누구냐.... 누가 뮤직비디오를 찍어놨냐!!!! 사랑한다아♡♡♡♡♡", "영어가 능통하면서 비쥬얼이 훌륭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과는 달리 경주가 낮설어서 프로그램에 딱 맞는, 문샤넬과 아테나 캐스팅..칭찬해 KBS", "너무 짧은 느낌적 느낌... 두사람의 대화와 나레이션도 감미롭다", "곰과 뱁새네...", "피프티 피프티에 대한 애정을 너무 티냄. 아름다운 영상에 애들 노래 골고루 녹여 넣었어"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KBS는 '트웨니(TWENY)를 위해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첫째, 12월 6일까지 영상을 시청하고 감상평 및 응원의 메세지를 댓글로 남겨주면 2명을 선정해 문샤넬, 아테나가 직접 촬영하고 꾸민 세상에 단 하나 뿐인 폴라로이드 사진을 준다고 합니다.
둘째, 영상을 시청하고 감상평 및 응원의 메세지를 댓글로 남겨주면 4명을 선정해 문샤넬, 아테나가 직접 촬영한 (영상에 나온) 흑백사진을 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한터뮤직어워즈에 트웨니(TWENY)가 후즈팬덤상 톱40 후보로 올랐습니다.
아테나는 "미국 트웨니(TWENY), 첫 콘서트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정말 놀라운 이틀이었어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예원(YEWON)이 신인 가수 이젤의 음악방송 비하인드 영상에 SOS 챌린지 장면 모습으로 잠시 등장했습니다.
한국시간 30일 12시에 미국 콘서트 두번째 장소 LA 공연이 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