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한국과 일본에서 잇단 콘서트를 보여주면서 오는 27일부터 시작되는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 '러브 스프링클 인 USA(LOVE SPRINKLE TOUR in USA)'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질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2주일도 남지 않은 미국 투어를 앞두고 현재까지 티켓 예매 현황은 어떤 지 중간 점검을 해보겠습니다.
거의 매진인 곳도 있지만 아직도 부진한 곳도 있어 미국 트웨니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가장 강력한 라이브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비주얼 및 퍼포먼스 또한 뛰어나다는 점에서 콘서트 현장 관람이 최고의 행운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15일은 '틱톡 어워즈 코리아' 행사에서 피프티 피프티 특별 공연이 열리는 가운데 트웨니(TWENY) 50명이 선착순으로 참여 기회를 얻어 참석하는데 현장 공연 소식에 기대가 클 듯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일본 '슈퍼팝(SUPER POP)' 해외 공연 마친 후 이제는 미국 투어 콘서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슈퍼팝 재팬' 콘서트에서 봤듯이 피프티 피프티는 라이브 무대에 강하기 때문에 콘서트 현장에 가서 직접 관람하는 니즈(Needs)가 커질 듯 합니다.
그렇다면 12일 현재 미국 투어 콘서트 티켓 예매 현황은 어떻게 될까요?
이제 콘서트 시작 까지는 2주일도 남지 않았고, 일부에서 요청도 있어 중간 점검 차원에서 티케팅 현황을 살펴봅니다.
첫번째, 11월 27일 수요일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츠(Palace of Fine Arts) 입니다.
'팰리스 오브 파인 아츠'는 1915년 파나마 퍼시픽 엑스포(Panama Pacific Expo)에 예술품 전시를 위해 세워진 건축물로 거대한 기둥 위에 놓인 돔 지붕과 그 주위를 싸고 있는 인공 호수로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입니다.
그 구조물 뒷편으로 약 1000석 규모의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 시어터(Palace of Fine Art Theater)'가 있는데 많은 공연이 이곳에서 이루어집니다.
13일 현재 티켓은 약 80% 정도 예매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뒷 좌석은 대부분 예매가 끝났고, 앞좌석 일부, 그리고 중간 좌석 일부가 남았습니다.
따라서 남은 기간 동안 나머지 티켓 판매가 되어 매진이 되었으면 합니다.
11월 29일 금요일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오르페움 씨어터(The Orpheum THEATRE) 입니다.
로스앤젤레스 중심가에 있는 유서 깊은 극장으로 브로드웨이 극장 구역(Broadway Theater and Commercial District) 내에 있는 12개 극장 중 하나입니다.
총 관람석 수는 약 2000석이며, 극장 명칭은 그리스 신화의 등장인물인 오르페우스(Orpheus)를 본 떠 지었습니다.
티켓은 여러가지 종합해본 결과 약 70% 정도가 예매가 된 상황으로 보입니다.
뒷 좌석은 대부분 예매가 끝났지만 중간에 좌석이 듬성 듬성 비어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많은 티켓 예매가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특히 LA는 문샤넬(CHANELLE MOON)의 고향인 만큼 금의환향을 위해 매진이 되면 좋겠습니다.
12월 1일 일요일 애리조나주 피닉스(Phoenix) 셀리브리티 씨어터(Celebrity Theatre) 입니다.
셀리브리티 극장(Celebrity Theatre)은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위치한 원형 극장입니다.
이 극장의 특이한 특징은 전체 무대가 시간당 최대 0.5회전의 속도로 완전한 회전을 통해 회전할 수 있다는 점이며, 따라서 관객 모두가 2시간 동안의 공연 중 어느 시점에서 무대의 모든 부분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극장의 2650석 중 무대에서 21미터 이상 떨어져 있는 좌석은 없습니다.
이 곳은 티켓마스터에서는 판매가 안되는 곳 입니다.
비비드 시츠에서 판매 중인데 예매 현황을 정확히 알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12월 3일 화요일 텍사스주 휴스턴 하우스 오브 블루스(House of Blues) 입니다.
하우스 오브 블루스는 미국의 라이브 음악 콘서트 홀과 레스토랑 체인 기업 '하우스 오브 블루스 엔터테인먼트(House of Blues Entertainment, LLC.)'의 체인 중 한 곳 입니다.
휴스턴 도심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블루스는 2008년에 1800석 규모로 오픈했습니다.
티켓마스터에서 좌석 현황이 공개되지 않아 확인이 어렵네요.
비비드 시츠에서는 예매 중인데 아직 좌석이 상당히 남은 듯 합니다.
12월 5일 목요일 텍사스주 댈러스(Dallas) 사우스 사이드 볼룸(South Side Ballroom) 입니다.
역사적인 셰프스 식료품 공급 창고 내부에 기존 벽돌담, 주석 지붕 타일, 강철 방화문과 같은 많은 원래 자원을 활용하여 2003년 길리스 댈러스(Gilley's Dallas)가 탄생했습니다.
길리스 댈러스(Gilley's Dallas)의 두 번째로 큰 공간이자 최고 수준의 콘서트 및 이벤트 장소이며 좌석수는 1500석 입니다.
티켓마스터에서는 판매가 안되는 곳인데 비비드시츠에 따르면 거의 좌석이 없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댈러스는 예매 시작 후 좌석이 가장 빨리 채워진 곳이기 때문에 매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12월 10일 화요일 일리노이주 시카고 코페르니쿠스 센터(Copernicus center) 입니다.
코페르니쿠스 센터는 예전 게이트웨이 극장인데 미국 일리노이주 쿡 카운티에 있는 시카고 제퍼슨 파크 커뮤니티 지역에 있는 코페르니쿠스 센터의 일부인 1890석 규모의 옛 영화 궁전입니다.
티켓은 약 60% 이상 예매가 된 상태 입니다.
앞쪽 좌석이 아직 많이 남아있고 뒷쪽 좌석은 많이 예매가 된 상태 입니다.
아직 한 달 가까이 남았기 때문에 그간 예매가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2월 13일 금요일 조지아주 애틀란타(Atlanta) 태버나클(Tabernacle) 입니다.
태버내클( The Tabernacle)은 조지아주 애틀랜타 도심 에 위치한 중간 규모 의 콘서트 홀이며 2600석 규모 입니다.
1911년 교회로 개장한 이 건물은 1996년에 음악 공연장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아직도 티켓 예매가 약 40%가 안될 정도로 부진한 편 입니다.
한 달 정도가 남았기 때문에 콘서트 일정이 다가오면 예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미국 팬들의 많은 관심과 예매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2월 16일 월요일 뉴욕주 뉴욕(New York) 타운홀(Town Hall) 입니다.
타운 홀 (Town Hall)은 뉴욕 시 미드타운 맨해튼의 극장 지구 에 있는 타임스 스퀘어 근처 브로드웨이와 6번가 사이 웨스트 43번가 123번지에 있는 공연장이며 좌석수는 약 1500석 입니다.
현재 약 70% 정도 티켓 예매율로 보입니다.
아직 한 달이 더 남은 기간을 고려하면 예매가 많이 된 장소로 보입니다.
앞으로 콘서트 일정이 다가오면 매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미국 8개 도시 티켓팅 현황을 살펴봤습니다.
티켓마스터, 그리고 비비드 시츠 예매 사이트를 살펴본 것인데 특이하게도 12월 1일 피닉스(Phoenix), 12월 5일 댈러스는 비비드 시츠에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티켓마스터는 좌석 예매 현황이 공개되는 곳이 많은 반면 비비드 시츠는 정확히 알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비비드 시츠는 정확한 집계를 알기가 어려운 듯 합니다.
일부 도시는 예매가 거의 다 이루어진 곳도 있고, 또 일부는 예매가 저조한 곳도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오늘 15일 국내 최초로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틱톡 어워즈'에서 특별 공연, 그리고 17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제 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서 공연을 합니다.
그리고 곧장 18일 미국 프로모션 및 투어 콘서트를 위해 미국 출장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프티 피프티는 미국에 도착 이후 프로모션을 통해 관심을 집중시켜 콘서트 예매 등에도 시너지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11월 27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미국 8개 도시 투어 콘서트 '러브 스프링클 인 USA(LOVE SPRINKLE TOUR in USA)'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국에 있는 트웨니 팬들은 물론 많은 미국 사람들의 콘서트 예매를 기대해 봅니다.
사실 피프티 피프티의 놀라운 라이브 실력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는 점에서 콘서트를 직접 볼 수 있다면 행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이처럼 좋은 기회는 많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SOS, 그래비티 영어 버전 등 신곡은 물론 다섯 멤버들의 세계적 히트곡 '큐피드' 라이브 무대가 기대됩니다.
다음은 마이뮤직테이스트에 올라온 예원 이야기 입니다.
예원(YEWON)은 '예원 알아보자' 코너에서 매력으로 '밝은 에너지'를 꼽았습니다.
그리고 롤모델은 "수지 선배님 그리고 마이클 잭슨, 블랙핑크 선배님"이라고 했습니다.
좋아하는 노래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노래 'Breathin' 그리고 NCT 위시(Wish) 노래 'Steady'"라고 답변했습니다.
커버하고 싶은 노래로는 15&(피프틴 앤드)의 'I Dream'이라고 했습니다.
TMI로는 "감기 걸렸어요. 3주째..."라고 했는데 빨리 낫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트웨니에게 "우리가 곧 갈테니까 기다려주고 재밌게 같이 즐겨요"라고 인사했습니다.
다음은 소소한 이야기들 입니다.
위버스 피프티 피프티 커뮤니티 회원수가 14일 현재 4만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예원(YEWON)은 위버스 커뮤니티에 "수험생 트웨니 여러분 수능 보느라 너무 수고 많았어요 ! ! ! 🍀💗✨ 작년에 저도 수능을 봤었는데요. 수능 끝나고 엄마랑 같이 떡볶이 먹으러 갔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분들도 오늘 맛있는 음식 먹구 푹 쉬기 🤍🤍"라고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회상했습니다.
하나는 위버스 모먼트에 14일 "열아홉 임하나는 우리 트웨니들에게 멋진 무대를 보여줘야 하니까! 오늘도 연습실"이라면서 "사알짝 늦었지만 전국 모든 수험생분들! 오늘 수능 너무 고생 많았어요. 어떤 결과여도 스스로 꼭 칭찬해줘용"이라고 전했습니다.
문샤넬과 아테나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재밌는 케미의 사진들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위버스 커뮤니티에서 14일 17시 긴급으로 '틱톡 어워즈 코리아' 행사에 참여할 50명의 트웨니를 선착순으로 마감했습니다.
'틱톡 어워즈 코리아' 행사는 경희대 서울캠퍼스 평화의 전당에서 19시 30분 시작하는데 피프티 피프티 특별 공연 그리고 트웨니들의 참석으로 행사가 더욱 빛날 것 같습니다.
문샤넬(CHANELLE MOON)은 14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일본 도쿄에서 '지지' 지브리 가방과 함께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마녀배달부 키키'에 나오는 고양이 캐릭터 '지지' 지브리 가방으로 키나(KEENA)가 언니가 일본 '슈퍼팝' 콘서트 이후 사준 가방인데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태국 방콕에 있는 음악 라디오 채널이 피프티 피프티와 온라인으로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